마지막 업데이트 2018.06.06
마담 재나두 Madame Xanadu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니뮤에 인우두(Nimue Inwudu)
직업: 마법사
소속: 없음, (과거에 데몬 나이츠, 저스티스 리그 다크)
출신지: 잉글랜드
가족: 모건 르 페이(자매), 아서 펜드라곤(이복형제, 사망), 닥터 데스티니(아들, 사망)
: 녹색
모발: 흑발
첫등장: Demon Knights #1 (November, 2011)

초능력

마법: 노화 중지, 예지력, 염력, 사람을 동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블라스트 발사, 원소 마법, 전기 발사, 에너지 구조물 생성, 방어막 생성.
능력

풍부한 마법지식, 타로 기술.
 
아서 펜드라곤의 이복 자매로 캐멀롯의 공주인 니뮤에는 위대한 마법사 멀린으로부터 마법을 배우면서, 마법사의 필경사인 노리치의 제이슨(Jason of Norwich)과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몇 해 뒤에 캐멀롯이 공격을 받으면서 아서가 전사하자, 니뮤에와 다른 견습생들은 아서의 시신을 아발론(내세)으로 데려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하지만 아서 때문에 자신의 생명을 포기할 수 없었던 니뮤에는 마지막 순간에 배에서 뛰어내려 방랑자가 되었다. 그리고 전국을 떠돌았지만 마법 때문에 배척당했다.
한편으로, 죽음에 가까이 한 경험으로 인해 자신의 노화가 멈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니뮤에는 여행 도중에 제이슨과 재회했다. 제이슨은 멀린이 그의 몸속에 이복형제인 악마 에트리간(Etrigan)을 가둬둔 덕분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에트리간은 니뮤에와 제이슨의 사랑을 질투하기 시작했고, 그런 그의 광란을 멈추고 통제하기 위해서 니뮤에는 연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에트리간이 어린 아이를 불태우고 있는 환영을 보기 시작한 니뮤에는 환영의 장소인 데쓰 밸리(Death Valley)로 향했다. 도착하자마자 핵폭발이 일어나 주변 지역을 다 쓸어버리고 지옥 같은 광경이 펼쳐졌다. 데스 밸리의 주민들은 모두 악마로 변하기 시작하면서 니뮤에를 공격했다. 에트리간과 제이슨은 환영에 나온 그 소녀를 뒤따라 현장에 도착했다.

악마들을 모두 물리친 후에 에트리간은 짜증나게 한다는 이유로 그 소녀를 죽였다. 이때 지옥을 탈출한 멀린이 나타나 자신이 어린 소녀였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인 벨리알이 루시퍼를 전복시키고 지옥의 새로운 왕이 되었다고 했다. 그리고 지구 정복을 위해 멀린에게 핵을 만들게 하여 지옥불을 퍼뜨려 막강한 힘을 얻었다고도 설명했다. 곧 벨리알의 형제인 루스코프가 나타났지만 에트리간이 물리칠 수 있었다.

이들은 벨리알에 맞서기 위해 포털로 향했고, 거대한 돌연변이 동물이나 무수한 악마떼와 같은 많은 위험에 직면했다.
포털에 도착하자마자 벨리알의 또 다른 형제인 수게(Suge)의 공격을 받았다. 나머지가 악마들과 싸우는 동안, 에트리간이 수게를 이길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니뮤에와 멀린은 벨리알이 노예가 된 루시퍼와 함께 나타날 때 포털을 닫기 시작했다. 벨리알이 의식을 마치고 세계를 정복하는데 성공하자, 루시퍼는 에트리간과 싸우기 시작했다.
멀린은 에트리간에게 엑스칼리버와 자신의 모든 힘을 주고 스스로를 희생했다. 에트리간이 루시퍼를 죽이고 아버지 벨리알과 싸우는 동안 니뮤에는 악마군단을 상대했다. 제이슨이 지옥의 악마왕 자리에 오르면서 에트리간이 벨리알을 죽이는데 성공했다. 제이슨은 니뮤에와 함께 여행하기로 결정하면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알려지지 않은 상황으로 인해 마녀 인챈트리스(Enchantress)의 인간 숙주인 준 문이 갑자기 분리되어 버렸다. 화가 난 마녀는 미쳐버린 나머지 세계 곳곳을 마법으로 파괴하기 시작했다. 저스티스 리그조차도 막을 수 없었다.
뉴욕의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점술가게를 운영하며 점을 봐주고 있던 니뮤에는 인챈트리스를 막을 수 있는 마법 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셰이드 더 체인징맨을 먼저 영입하는 사이에 데드맨은 우연히 준 문을 만나고 보호해주기로 마음먹었다.
인챈트리스가 마침내 데드맨과 준을 발견하자, 셰이드가 데드맨을 텔레포트시켜 보내버렸다. 화가 난 데드맨은 다시 준을 찾아왔지만, 존 콘스탄틴이 나타나 마법방어막으로 둘의 사이를 갈라놓았다. 그리고 인챈트리스에서 준을 분리한 이가 니뮤에라고 추측하고, 주문을 반복해서 다시 둘을 함께 합치려고 했다.

콘스탄틴이 성공적으로 둘을 결합시킨 후, 니뮤에는 콘스탄틴, 자타나, 셰이드, 데드맨을 한 자리에 모았다. 니뮤에는 미래의 환영을 본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히어로들이 함께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지만, 이 모든 시련이 니뮤에가 준 문으로부터 인챈트리스를 분리시킨 것 때문이었음을 아는 그들은 니뮤에와 팀을 하고 싶지 않아하며 경고를 무시하고 모두 떠나버렸다. 그런데 그 후에 콘스탄틴, 자타나, 셰이드, 데드맨은 모두 끔찍한 악몽을 꾸기 시작했다. 이들은 다시 점술가게로 모였고, 니뮤에는 자신이 본 미래를 설명해주고 인챈트리스와 싸우기 위해 모두를 불러 모은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또한 좋든 싫든 그런 미래가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팀으로서 함께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했다.
갑자기 세계의 마법의 혼란을 감지하며 큰 고통을 느낀 니뮤에는 고담 시에 있는 뱀파이어 앤드류 베넷이 죽었음을 감지했다. 이것은 가장 강력하고도 최초의 뱀파이어인 카인의 부활로 이어졌다.

저스티스 리그 다크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이들은 고담 시에서 벌어진 뱀파이어 군대의 공격을 막기 위해 떠났다.
카인은 앤드류 베넷의 연인이자 퀸 오브 블러드인 메리로부터 군대를 빼앗고, 모든 마법 에너지를 흡수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팀의 능력들은 약해져버렸다. 니뮤에는 콘스탄틴과 데드맨을 연옥으로 보내 베넷을 데려오라고 시켰고, 본인은 영계로 들어가기 위해 트랜스 상태에 들어갔다. 자타나와 셰이드가 곁에서 니뮤에를 지키며 싸웠다.
배트맨과 메리도 도왔지만, 카인은 마법 에너지를 흡수해서 군대를 더욱 강화시켰다. 니뮤에는 마법의 흐름을 바꾸기 위한 크리스탈 원(Crystal One)을 얻었고, 자타나는 니뮤에와 메리를 로빈슨 공원으로 이동시켰다. 베넷을 설득하지 못한 콘스탄틴과 데드맨 역시 빈손으로 그곳으로 돌아왔고, 카인의 군대는 뒤를 쫓아왔다.
다행히도 크리스탈 원이 효과를 나타내고 의욕을 되찾은 베넷이 나타나 새로운 힘으로 군대를 통솔하기 시작했다. 베넷은 카인의 목을 베어버렸고, 사람들의 기억에서 자신들의 존재를 지워버렸다.

아르거스(A.R.G.U.S.) 기관의 스티브 트레버는 마법과 관련된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저스티스 리그 다크를 조직하고 니뮤에를 영입했다. 그들은 아르거스 멤버인 닥터 미스트의 행방을 찾는 임무를 맡았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세상에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져 있던 마법의 책의 위치가 나온 지도를 발견했다. 니뮤에는 그 책들이 큰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누구도 소유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가장 위대한 마법사인 헌터만이 책을 볼 수 있도록 허락되어 왔다. 니뮤에와 자타나, 콘스탄틴은 티모시 헌터라는 자를 만났고, 그를 선한 요원으로 만들기 위해 시간을 바쳤다. 몇 번의 불행한 일이 있은 후, 티모시 헌터는 마법을 맹세했고, 셋은 그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니뮤에는 마법의 책이 가져올 혼돈을 환영을 통해 미리 봤다. 팀 멤버들을 포함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죽어 있었다.
이것은 모두 닉 네크로와 펠릭스 파우스트, 그리고 배신자 닥터 미스트가 꾸민 계략이었다. 이들은 마법의 책들을 찾았지만 열어 볼 수가 없었다. 헌터의 혈통인 자만이 책을 펼치거나 아니면 헌터가 죽어야만 했다. 티모시 헌터가 책을 만지자마자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포털이 열렸고, 자타나가 그를 따라갔다.
아르거스의 과학자 겸 오컬트학자인 존 페릴 박사가 포털을 열어주어 니뮤에를 비롯한 팀원들이 티모시와 자타나를 구하러 들어갔다. 하지만 마법의 불균형으로 인해 몇몇에게 이상한 영향이 발생했다. 니뮤에는 노화가 급격히 가속되었지만 마지막 남은 힘으로 미래를 보고 팀원들이 살아남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전쟁이 벌어졌지만 팀 전원은 살아서 돌아오는데 성공했고, 티모시와 그의 아버지는 현실 세계의 수호자가 되었다. 니뮤에는 돌아오자마자 다시 젊어졌다.

어느 날, 니뮤에의 점술가게에 두려움에 떠는 한 여인이 찾아와 자신의 운명을 봐달라는 의뢰를 해왔다. 그러나 니뮤에가 여인의 손을 잡았을 때 본 것은 저스티스 리그를 비롯한 히어로들과 세계의 몰락이었다. 니뮤에는 히어로들에게 경고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나, 니뮤에가 미래를 볼 수 있음을 확인한 여인은 테러리스트 플라스틱(Plastique)이라는 정체를 드러내고 가게를 폭파시켰다. 니뮤에는 죽지 않고 살아남았지만, 플라스틱이 속한 빌런 연합인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에게 끌려갔다.
판도라의 상자를 둘러싸고 서로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다크가 아테네의 헤파이스토스 신전에서 충돌할 때, 약에 취해 신전에 묶여 있던 니뮤에는 이들에게 상자의 정체에 대해 경고하려 했다. 하지만 판도라의 상자는 결국 이세계의 문을 열었고, 지구 3에서 크라임 신디케이트가 넘어와 지구를 정복하고 말았다. 니뮤에는 이후 콘스탄틴과 자타나가 구출해줄 때까지 붙잡혀 있어야 했다.

또 다른 사건을 감지한 니뮤에가 저스티스 리그 다크를 호출하여, 존과 데드맨, 프랑켄슈타인이 도착했다. 이들은 누군가가 콘스탄틴과 연결이 되어 있던 미스터리의 집을 손상시키고 가두어두었던 악몽들을 풀어주었음을 발견했다.
니뮤에가 죽은 연인들에게 쫓겨 다니는 동안, 콘스탄틴과 데드맨, 프랑켄슈타인도 각자 자신의 악몽에 맞서야 했다. 스웜프 씽은 닥터 데스티니에 의해 미스터리의 집에 감금되었다.
프랑켄슈타인이 보낸 저스티스 리그의 조난신호를 포착한 플래시는 모두의 환상을 없애주었다. 플래시와 콘스탄틴의 활약으로 미스터리의 집을 찾아낼 수 있었고, 닥터 데스티니의 정체는 니뮤에의 아들인 것이 밝혀졌다.
이들은 닥터 데스티니와 미스터리의 집의 집사인 악마 나알(N'aal)에 맞서 싸웠다. 데드맨은 집 자체가 살아있는 생명체임을 깨닫고 집에 빙의해 집이 갖고 있는 모든 공포를 제어했다. 결국 니뮤에는 아들을 죽이기로 결심하고 프랑켄슈타인의 검으로 아들의 목숨을 끝장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