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1.30
매드해터 Mad Hatter (미친 모자장수)
본명: 저비스 테치 Jervis Tetch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시크릿 식스, 소사이어티)
첫등장: Batman #49 (October-November 1948)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신경기술
뛰어난 과학기술

무기/장비
인간의 마음을 지배하고 조종하는 장치
 
저비스 테치는 모든 종류의 모자에 열광했다.
그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그 속편을 통틀어서 미친 모자장수가 나오는 이야기를 가장 좋아했다.
그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고, 과대망상증과 조울증을 앓으며, 때때로 살인을 저지르기도 했다.
자주 <앨리스> 소설들을 인용하고 참고했지만, 이야기와 현실 사이에 구별을 못할때가 많다.
최근에는 그가 "앨리스"라는 이름을 가진 어린 소녀들을 납치하는 소아성애자라는 암시도 있었다.

매드해터는 고담의 요트클럽에서 트로피를 훔치려고 했었지만, 배트맨에 의해 좌절되었다.
매드해터는 아캄 수용소로 계속 보내졌다.
후에, 콧수염을 기른 매드해터가 자신이 저비스 테치라고 주장하며 나타났었다.
그런데, 진짜 매드해터는 캐롤 루이스 Carroll Lewis라는 원숭이와 마음을 지우는 기계를 갖고 돌아왔다.
그는 가짜를 죽였다고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그는 스케어크로우의 모자 안으로 미끄러져, 마음을 조종하며 그를 장악했다.
매드해터는 기차바퀴에 깔려 죽은 것처럼 보였지만, 그것은 속임수였다.

아캄 수용소에서 탈주한 매드해터는 티파티를 열어 모든 범죄자들을 초대했다.
그는 필름프릭 Film Freak을 조종하여 아캄을 부순 사람을 찾으려고 했다.
배트맨과 로빈이 도착하여 매드해터를 물리치고, 필름프릭은 베인에게 살해당했다.

매드해터는 웨인기업의 루시어스 폭스 Lucius Fox를 납치하여 몸값을 요구했다.
배트맨이 그를 다시 막았지만, 이미 컴퓨터를 이용해 폭스의 마음에서 정보를 얻은 뒤였다.
매드해터는 고담시민들을 납치하여 <앨리스>의 등장인물들처럼 옷을 입혔다.
제임스 고든의 수양딸인 바바라 고든은 앨리스 역을 맡게 되었다.
배트맨과 고든의 협력으로 매드해터는 격파되고 시민들은 모두 돌아올수 있었다.

한번은, 제 3세계의 독재자인 리 Lee 총통에게 어린 소녀들을 팔기 위해, 딕 그레이슨의 학교에서 소녀들에게 미니카세트를 나누어주었다.
카세트 안에는 마음을 조종하는 장치가 이식되어져 있었다.
로빈이 이 계획을 저지할수 있었다.
매드해터가 고담경찰서의 정문 앞에서 무료 커피와 도넛 티켓을 나누어준 일도 있었다.
그 티켓에 이식된 장치로, 도시의 경찰 대부분을 조종하려고 했다.
이때문에, 크리스퍼스 앨런 Crispus Allen 형사와 르네 몬토야 Renee Montoya 형사는 은행을 털려고도 했다.
사샤 보르도 Sasha Bordeaux가 배트맨을 도와서 이것을 막을수 있었다.

고담시가 지진으로 인해 재앙을 겪은 후, 매드해터가 나타나 골동품 모자들을 찾기 위해서 경찰관들을 죽이고 다니기도 했다.
그는 아캄 수용소를 다시 탈옥하려다가 총을 맞고 심각한 상태에 놓였다.
죽은 것처럼 보였던 그는 나중에 블랙 마스크 Black Mask를 위해 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킬러크록의 뇌에 마음조종 장치를 이식하고, 허쉬와 리들러는 그에게 바이러스를 주사하여 다시 돌연변이화시켰다.
킬러크록은 그들에게 복수를 하기로 결심하고, 매드해터부터 시작했다.
배트맨이 매드해터를 구하기 위해 도착했고, 킬러크록은 도망쳤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에서, 매드해터는 메트로폴리스시에서 슈퍼히어로 아거스 Argus와 싸웠다.
이후, 그는 시크릿 식스에 합류했다.
캣맨 Catman은 닥터 사이코 Doctor Psycho에게 대항하기 위해서 매드해터를 고용했다.
닥터 사이코의 조종으로 인해, 래그돌 Ragdoll이 시크릿 식스를 공격했을때, 매드해터는 "생각하는 모자"를사용했다.
시크릿 식스는 불시착하여 둠패트롤 Doom Patrol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었다.
매드해터는 혼자서 자신의 능력으로 둠패트롤을 제압했다.
엘라스티걸 Elasti-Girl이 비스트 보이를 먹도록 거의 성공할뻔 했지만, 스캔들 Scandal이 그를 저지했다.
시크릿 식스는 이것에 대해 안좋게 생각했다.

나중에, 매드해터는 자신이 대두증으로 고통을 받아 마약처럼 행복하게 만드는 모자를 개발했으며, 보안을 위해서 자신들의 본부 주위에 소형도청기를 설치했다고도 말했다.
도청기를 통해서 들은 그가 스캔들이 팀을 떠나려는 진짜 의도를 폭로하자, 멤버들은 그녀를 따라 밴달 새비지 Vandal Savage의 사원으로 함께 가기로 했다.
그곳에선 닥터 사이코가 기다리고 있었다.
체셔 Cheshire가 나타나 뒤에서 독검으로 그를 찔렀렸을때, 매드해터가 닥터 사이코에게 주먹을 날렸다.
캣맨이 해독제를 구하고 스캔들이 간호를 했다.

시크릿 식스가 체셔와 밴달 새비지에게 맞서는 동안, 매드해터는 닥터 사이코와 일대일로 직면하게 되었다.
부상에도 불구하고, 그는 체셔의 독검으로 닥터 사이코에게 중상을 입힐수 있었다.
매드해터는 스캔들의 목숨을 구하고, 이제까지 없었던 우정을 시크릿 식스에게서 느꼈다.
래그돌과 함께 새비지의 무너지는 본부 꼭대기에 서있을때, 그는 돌아가면 진짜 좋은 친구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때 래그돌은 그를 지붕에서 밀어 떨어뜨렸다.
그는 죽어있는 것처럼 보이는 매드해터에게 팀에 기형인간은 하나면 된다고 말했다.
매드해터는 겨우 추락에서 살아났다.
그는 비통해하며 나머지 멤버들에게 복수를 맹세했다.

최근에, 매드해터는 스케어크로우, 휴고 스트레인지 Hugo Strange, 펭귄, 투페이스와 함께 모여서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최근 악당들을 납치해가는 것에 대해 의논을 했다.
회의 중에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쳐들어와서 그들 모두를 체포해갔다.
그는 다른 수퍼악당들과 함께, 다른 행성인 헬 Hell 행성으로 추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