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1.29
리바이어던 Leviathan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마크 쇼(Mark Shaw)
다른 이름: 맨헌터(Manhunter)
직업: 테러리스트, (과거에 경찰, 군인, 맨헌터)
소속: 리바이어던 조직, (과거에 맨헌터 컬트, 체크메이트, 수어사이드 스쿼드, 아르거스)
모발: 흰색/갈색
첫등장: Wonder Woman Vol 4 #23.1: The Cheetah (November, 2013)

초능력

기계 눈
능력

백병전, 리더십, 변장술, 전략전술.
무기/장비
에너지 무력화 장치, 투명수트, 텔레포트 장치.
 
연방법원의 집행관으로 근무했던 마크 쇼는 범죄자들이 법망을 빠져나가는데 질려서 맨헌터 컬트(Manhunter Cult)에 가입하여 그들의 요원이 되었다. 그곳의 모토는 아무도 그들을 빠져나갈 수 없다는 것이다. 마크는 포라저(Forager)와 데드맨(Deadman)과 함께 범죄자 알 비퍼를 찾아내는 임무에 성공했다.
체크메이트로 영입된 그는 잠시 근무하다가 몇 가지 임무를 위해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합류했다. 그는 곧 최고의 스파이가 되었고 아르거스(A.R.G.U.S.)에서 일하기도 했지만, 세상이 알 수 없는 시점에 있는 방식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다.

몇 년 후, 마크는 오랜 동료인 가디언(Guardian)과 함께 리바이어던 조직(Leviathan Organization)에 가입했다.
하지만 여러 전쟁 이후 조직이 얼마나 약해졌는지를 보고 쿠데타를 이끌 기회를 잡고, 리버이어던의 리더인 탈리아 알 굴을 전복시켰다. 그리고 스스로 리바이어던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탈리아에게 조직을 운영하는 파트너가 되어 달라고 제안했다. 탈리아는 클라크 켄트를 납치했다. 슈퍼맨이 클라크를 구하러 오면 자신이 마크를 함락시키는 것을 간접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서였다. 그러나 클라크 켄트가 슈퍼맨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마크는 그를 풀어주었다.
그리고 반역죄로 탈리아를 비행선 밖으로 내던졌다.

새 리더로서의 첫 번째 행동은 D.E.O, 아르거스, 체크메이트, 스파이럴(Spyral)과 같은 다른 모든 첩보조직을 파괴하는 것이었다. 샘 레인과 아만다 월러도 거의 암살당할 뻔했다.
슈퍼맨이 지구를 떠난 후, 마크는 그의 계획을 추가 운동에 투입했다. 그는 많은 더러운 비밀들로 세상이 엉망진창이 되었다고 믿고 자신이 폭로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행동은 로이스 레인이 배트맨, 그린 애로우, 케이트 스펜서, 퀘스천, 플라스틱맨 등의 탐정들을 모아서 맞서게 만들었다.

마크는 쿠바에서 월러를 맞닥뜨렸다. 슈퍼맨이 나타나 마크와 대치했지만, 마크는 몇 초 안에 그의 힘을 빼앗는 에너지 매트릭스로 쉽게 제압했다. 그리고 월러를 데리고 사라졌다. 슈퍼맨이 배트케이브에서 회복한 후, 로이스 레인은 데스스트록, 일롱게이티드 맨, 하비 불록, 존 콘스탄틴, 퀘스천으로 구성된 또 다른 탐정 팀을 만났다. 슈퍼맨은 붙잡힌 뒤에 리바이어던에 합류한 척하던 배트걸을 찾아내려다 마크에 의해 텔레포트되어 스파이럴 기술로 힘을 잃었다.
또한 요원을 보내 병원에 입원해 있던 샘 레인을 살해하는 데 성공했다. 자신은 슈퍼맨과 대화를 나누며, 둘 다 더 나은 세상을 원하는 그 목표가 같다고 말했다. 슈퍼맨이 한 모든 좋은 일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그의 아들을 상대할 무기를 만들었음을 보여주었다. 그는 사실 결코 자신의 편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고 고백하고, 조르-엘과의 최근 일들에 대해 알고 있다며 세상을 고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자신의 정체를 밝히면서, 그가 한 모든 것에 대해 감사하며 샘의 죽음을 알려주고 모든 공식적인 비밀을 폭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배트맨과 로이스의 팀이 그의 위치를 발견하고, 마크와 나머지 조직원들은 탈출했다.
배트걸은 모든 정부 기밀이 들어 있는 리바이어던의 하드 드라이브를 훔쳤고, 이를 폭로하려는 마크의 계획을 망쳤다. 로이스는 나중에 슈퍼맨의 도움으로 마크를 노출시킬 수 있었고, 그로 인해 그는 자신의 선택을 재평가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파괴 행위를 시작하게 되었다.
마크는 나중에 렉스 루터의 리전 오브 둠(Legion of Doom)과 손을 잡으면서, 로이스가 자신의 정체를 밝힐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이 그렇게 되길 원했기 때문이라고 렉스에게 말했다. 두 사람은 슈퍼맨과 저스티스 리그를 무너뜨리는 데 서로 돕기로 합의했고, 메트로폴리스에서 레드 클라우드(Red Cloud)의 도움을 받았다. 슈퍼맨은 싸움 중에 자신을 억제해야 했다. 히어로들이 리전 오브 둠과 싸우느라 바쁜 동안, 마크는 렉스 같은 사람들이 세상의 문제의 일부라 여기고 리전 오브 둠을 멀리 떨어진 곳으로 텔레포트시켜 버렸다.

얼마 후, 마크는 리바이어던의 기술을 월러에게 준 것에 대해 네츠 박사를 완강히 비난하고 또 다른 계획을 실행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곧 동유럽 국가인 마코비아를 사들였고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세상을 고치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리바이어던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