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10.30
메탈로 Metallo
본명: 존 코벤 John Corben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첫등장
: Action Comics #252 (May 1959)

초능력

불사의 능력

무기/장비
사이보그 신체
크립토나이트 전력을 수퍼맨에게 무기로 사용
 
존 코벤은 교통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당한 사기꾼이었다.
에멧 베일 Emmet Vale 교수는 로봇공학의 개척자이며, 수퍼맨이 크립톤인 침략군의 첫 파견요원이라고 믿고 있었다.
베일은 코벤의 두뇌를 1kg 양의 크립토나이트로 움직이는 로봇으로 이식시켰다.
그리고 수퍼맨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코벤은 이름을 메탈로로 바꾸고, 베일의 목을 꺾어버렸다.
베일의 명령들을 묵살했음에도, 메탈로는 수퍼맨과 여러 차례 충돌했다.
메탈로는 렉스 루쏘에게 크립토나이트 심장을 빼앗겼지만, 보조 생명유지장치 덕에 스스로 재가동하여 탈주했다.

그는 나중에 악마 네론 Neron과의 거래를 통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다.
그 결과, 몸을 자신이 상상한 기계형태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고, 의식을 다른 기계장치로 이동시킬 수 있게 되었다.
수퍼맨은 여러 차례의 전투로 인해, 메탈로의 머리를 떼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공격수단임을 알게 되었다.

최근, 브루스 웨인 Bruce Wayne의 부모인 토머스 웨인과 마사 웨인을 쏘아 죽인 사건에 존 코벤이 연루되어 있다고 폭로되었다.
이것은 배트맨과 수퍼맨을 "마지막" 대치로 끌어들이기 위한 렉스 루쏘의 책략이었다.

나중에 메탈로 합금을 발명했던 가문의 일원인 토이맨 Toyman 히로 오카무라 Hiro Okamura에 의해, 메탈로 몸에서 코벤의 마음은 제거되어 원래의 인간육체의 클론으로 옮겨졌다.
이제 보통사람임에도, 그는 여전히 수퍼맨의 위험한 적이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 이후, 메탈로는 재등장했다.
렉스 루쏘에 의해 재설계된 메탈로는 무능력했고 토이맨은 그의 크립토나이트 에너지원을 제거했다.
메탈로가 붙잡혀, 토이맨과 렉스 루쏘에게 무력했다는 것은 그가 기계를 소유하고 조종하는 능력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