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12.14
마이티 브루스 Mighty Bruce
본명: 브루스 Bruce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인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리그 앤타티카)
첫등장: Justice League International #23 (January, 1989)

초능력
없음

능력
기계에 대한 지식
 
마이티 브루스는 삼류 범죄자로 메이저 디재스터 Major Disaster와 함께 감방을 썼다.
가까워진 둘은 메이저 디재스터가 탈옥을 결심했을 때 함께 도망쳤다.
메이저 디재스터는 인저스티스 리그를 재결합하기로 결심하고, 브루스를 멤버로 초대했다.
남태평양의 섬에 모인 팀은 버려진 사나가 Thanagar 행성의 전투선을 회수했다.
브루스의 전자공학 지식은 전투선을 수리하는데 쓸모 있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조종법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가이 가드너와 맞닥뜨렸을 때 우주선은 추락했다.
인저스티스 리그는 모두 체포되었다.

나중에, 브루스는 자신을 위한 범죄 대신에 부자의 재산을 강탈하여 가난한 이들에게 주는 것에 대해 집중하기로 결심했다.
인저스티스 리그의 다른 멤버들도 이에 동의하고, 브루스는 타락한 믿음 치료사인 서니 목사로부터 금을 강탈할 계획을 세웠다.
이들은 자신들을 위한 금궤 하나만 가져나왔을 뿐 계획은 완전히 실패했다.
또한 고귀한 목적을 위해 자신들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재미없었음을 깨달았다.

나중에, 구직자 사무실에서 줄서있던 브루스는 메이저 디재스터를 다시 만났다.
메이저 디재스터는 이 만남이 운명이라고 믿었다.
그는 브루스, 클루마스터 Cluemaster, 빅 서 Big Sir, 클락 킹 Clock King, 멀티-맨 Multi-Man에게 마지막으로 크게 한 탕하자고 설득했다.
밤에 이들은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침입했다.
불행히도, 테러리스트 그룹이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 먼저 와있었다.
이들은 테러리스트들을 무찌르고 뜻하지 않게 히어로가 되었다.

브루스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로 결심하고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에 가입을 신청했다.
맥스웰 로드는 이들에게 스스로를 증명할 기회를 주기로 하고 남극지부를 세워주었다.
남극에서 노르트 G'nort는 버려진 연구시설을 발견했다.
그 곳은 펭귄들을 대상으로 생화학 실험을 한 곳으로, 실험은 펭귄들을 게걸스러운 살인동물로 변형시켜서 시설 안의 모든 이들은 죽임을 당했다.
이들은 이 시설을 저스티스 리그 앤타티카의 본부로 사용했다.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은 이 사건을 알고 저스티스 리그 유럽에 도움을 청했다.
저스티스 리그 유럽이 남극 대륙에 도착했을 때, 펭귄들은 저스티스 리그 앤타티카의 본부를 점령하고 있었다.
히어로들이 펭귄들을 통제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전 지역에서 지진이 일어나 본부가 붕괴되었다.
저스티스 리그 안태티카는 묻혔지만, 노르트가 파워링으로 멤버들을 구했다.
신기하게도 이 경험은 브루스와 팀메이트들에게 종교를 의지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