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27
문메이든 Moon Maiden (달의 아가씨)
본명: 로렐 "로라" 클라인 Laurel "Laura" Klein
직업: 모험가
소속: 저스티스 리그 어메리카
첫등장: JLA Giant Size Special #3 (October 1st, 2000)

초능력
엄청난 중력을 조종
연금술
상처가 되는 회상장면을 보여주어 미치게 만드는 루나 매드니스 Lunar Madness 효과
 
휴 클라인은 마지막 달 임무를 맡은 아폴로 25호의 미국인 우주비행사였다.
달에서 휴는 "루나빌라 Lunar Villa"라고 명명된 고대 구조물을 발견했다.
휴는 그 안에서 요람에 담긴 여아를 발견하고, 헌드레드 Hundred라는 유령들과 맞서게 되었다.
헌드레드의 대변인인 켈리우스 Caelius는 자신들이 학자와 철학자들이며 로마시대에 로마를 버리고 달아난 평화주의자들이라고 설명했다.
연금술을 이용한 그들은 루나빌라를 창조하고 지구에서의 평화로운 아이디어의 전사의 창조를 시도했다.
하지만, 그들은 센추리언 Centurian이라는 악당을 잘못 창조했다.
이 실수를 보상하기 위해서, 그들은 프라에몬스트라 슈프라 Praemonstra Supra(길을 가리키는 여인)이라는 아이를 창조했다.

휴는 아기를 데리고 지구로 돌아와, 아내와 함께 아기에게 로라라는 이름을 붙이고 키웠다.
로라는 항상 뛰어났고 운동소녀로 자랐다.
16세 때엔, 중력을 다루는 능력이 나타났다.
휴와 아내 제니 Jenny는 로라의 기원을 이야기해주었고, 휴와 로라는 루나빌라로 갔다.
로라는 로렐 더 문메이든 Laurel the Moon Maiden으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그녀는 곧 수퍼히어로 사회에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저스티스 리그의 초기멤버이자 틴 타이탄스와 적어도 한 번의 모험을 함께 했다.
그녀의 가장 큰 적은 센추리언이었다.
센추리언의 가장 웅대한 계획은 역사에서 그 존재를 지워버리는 이레이셔 웨폰 Erasure Weapon이란 장치였다.
몇몇 히어로들의 존재가 지워진 후, 로라는 남은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들, 틴 타이탄스, 인피니티 주식회사와 함께 전투를 벌였다.
로라의 희생으로, 센추리언은 그녀와 함께 하늘 높이 올라갔고, 이레이셔 웨폰이 폭발하면서 둘의 존재는 지워져버렸다.
오직 휴만이 딸과 그 사건을 떠올렸다.

로라는 결국 센추리언의 계획과 함께 돌아왔다.
휴는 저스티스 리그에서의 로라의 친구들의 기억을 재연시킬 수 있었다.
그들은 함께 센추리언에게서 그녀를 풀어주었다.
세계의 대다수가 아직 그녀를 모른다는 사실에 그녀는 상실감을 느꼈다.
그러나 그녀에겐 지구가 그녀를 재발견하는 것을 돕는 휴와 친구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