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8.15
미스터 테리픽 Mr.Terrific (굉장한 씨)
본명: 마이클 홀트 Michael Holt
직업: 모험가, 전자 엔지니어, 사업가
소속: 없음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Mister Terrific #1 (Nov.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지능("지구상에서 세 번째로 영리한 사람")
뛰어난 운동신경

무기/장비
첨단 장비가 장착된 코스튬
컴퓨터 겸 무기인 T-스피어 T-Sphere
 
"지구상에서 세 번째로 영리한 사람"인 마이클 홀트는 억만장자이자 천재발명가였다.
그는 홀트 산업을 설립했으나, 그의 성공은 인공지능 기술자인 아내 폴라의 죽음으로 인해 가려지고 말았다.
원래 부부는 임신을 하려고 노력했고, 마이클의 죽은 동생의 이름을 따서 "애런"이라는 아들을 얻고 싶어 했다.
아내의 죽음으로 마이클은 삶을 포기했지만, 다른 차원으로부터 온 "아들"의 혼으로부터 "방문"을 받았다.
이 경험을 한 마이클은 과학에 자신을 바치기로 결심하고, 애런의 별명이었던 미스터 테리픽이라는 이름의 신원을 창조해냈다.

그는 9차원에 대한 연구에 몰두했고, 그 차원 안에 들어갔을 때 이상한 경험을 했다.
"확률 매트릭스 probability matrix"를 발견한 그는 과거와 가능한 미래를 목격했다.
이런 장면들 중엔 지구-2의 자신인 테리 슬론이 자신을 죽이는 것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사실 테리 슬론은 처음부터 마이클을 조종했다.
몇 년 전에 이미 9차원을 발견한 그는 마이클이 위협이 될 것으로 여기고, 마이클의 "아들"이 "방문"하는 현상을 꾸며냈다.

국제적 테러리스트인 프로디지 Prodigy가 공격해왔을 때, 미스터 테리픽은 대중 앞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현장에 있던 블랙혹스 Blackhawks의 앤드류 링컨은 미스터 테리픽의 T-스피어들을 압수하려고 했으나, 뉴스 미디어들이 중계를 시작하자 물러섰다.

지구-2에서 불시착한 캐런 스타(수퍼걸)은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고 있었다.
마이클의 작업에 대해 알게 된 그녀는 고의적으로 접근하여 여자친구가 되었다.
마이클의 조수인 알리카 오카퍼와 이사회 의장인 도널드 리슨, 16세의 기술천재인 자말 메이슨이 홀트 산업의 핵심인력이었다.
리슨은 마이클의 경쟁자이자 M.I.T.에서의 룸메이트였던 스티븐 위즈넥과 함께 회사를 장악하는 계획을 꾸미고 있었다.
마이클은 미스터 테리픽으로서의 활동이 증가하자, 자신의 후계자로 자말을 지명했다.

9차원 안에서 그는 T-성지 T-Sanctuary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인터페이스인 놀라의 도움을 받았다.
정신과 디지털 데이터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인공지능 과학자 브레인스톰 Brainstorm과 대적할 때, 미스터 테리픽은 T-스피어의 도움으로 자신의 신경계를 재부팅할 수 있었다.
브레인스톰은 패배하는 과정에서 미스터 테리픽의 정체를 알게 되었으며, 마이클은 브레인스톰이 폴라의 죽음에 대한 책임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폴라는 자동차 내비게이션이 오작동을 일으켜 숨졌는데, 이 사고는 브레인스톰에 의해 일어난 것이었다.

자신의 성지로 돌아오던 미스터 테리픽은 외계인 크릴 Kryl에게 납치되었다.
그는 자신의 T-마스크를 이용해 다른 포로들과 탈출을 감행했고, 파이로티아 Py'Lothia라는 포로가 크릴이 발사한 무기의 에너지를 흡수했다.

아이슬란드에서 그는 옛 연인인 릴리야 에릭스도티르 박사를 만나게 됐다.
그녀는 마이클이 후원하는 컨시엔시아 연구소에서 획기적인 열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그것은 프로디지의 표적이 되었고, 그에게 고용된 프랑스인 용병 투모로우 씨프 Tomorrow Thief가 행동에 나섰다.
미스터 테리픽은 사물을 통과할 수 있는 투모로우 씨프를 물리치고, 차가운 얼음물에 빠지자 구조대가 올 때까지 동면상태에 들어가 있었다.

리슨이 디지터스 Digitus라는 괴물로 변신하여 홀트 산업의 본사를 공격한 이후, 알리카는 사직서를 내고 마이클에게 작별의 키스를 했다.
캐런 스타는 마이클의 컴퓨터 시스템을 뚫고 그의 "양자 터널러 quantum tunneler"를 얻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마이클은 이미 우주 사이를 여행하는 터널링 방정식을 풀었다.
그는 자신의 장치를 활성화시켜 지구-2로 향하는 "양자 통로"에 빠졌다.

미스터 테리픽이 지구-2에 도착했을 때, 이를 미리 예상한 테리 슬론이 그를 맞이했다.
그는 신속히 미스터 테리픽의 T-스피어들을 무력화시키고 그를 붙잡았다.
세계군대의 정보기관인 센티넬 Sentinel에서는 이 모든 것을 관찰하고 있었다.
지휘관 아미르 칸은 샌드멘 Sandmen들을 보내 슬론의 은신처를 찾도록 했다.
순간이동으로 나타난 샌드멘은 슬론에게 세뇌된 미스터 테리픽에 의해 공격을 받고 모두 쓰러졌다.

캐런은 일본에 있는 시설에 마이클의 양자 터널러를 가져갔다.
그녀의 연구는 아포칼립스 Apokolips 군대의 관심을 끌었고, 그것은 파괴되어 버렸다.
자신의 개인 섬은 마이클의 기술을 확보하려는 이들에 의해 습격 받았다.
캐런은 파워걸의 모습으로 로스 엔젤레스에 있는 홀트 산업에 쳐들어가 마이클 홀트를 발견했다.
가짜의 정체는 아포칼립스의 디사드 Desaad였다.
 
비고
공식적으로 밝힌 적은 없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영리한 사람 1위와 2위는 아마도 렉스 루토와 배트맨일 것으로 추정된다.
 
미스터 테리픽II (뉴 52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