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9.08
베이퍼락 Vaporlock (증기)
본명: 나타샤 재스민 아이언스 Natasha Jasmine Irons
다른 이름: 스틸IV Stee IV, 스타라이트 Starlight
직업: 기술요원, 모험가
소속:인피니티 주식회사, (과거에 팀 수퍼맨, 수퍼걸스)
가족: 존 헨리(Steel III, 삼촌)
첫등장: (나타샤로서) Steel #1 (February 1994);
(스틸IV로서) Action Comics #806 (Oct. 2003);
(스타라이트로서)
52 #21 (2006) as Natasha Irons: Steel #1 (Feb. 1994)

초능력
신체를 증기로 변형
스타라이트로서,
비행

내구력
주먹에서 빛의 섬광 발사
빛으로 방어막과 포위망을 생성

무기/장비
약 18m가 커지며, 초인적인 힘, 비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갑옷
전자기 펄스, 강력한 전기, 자기장 생성이 가능한 해머
에너지 무기류
발사 무기류
이전에, 엔트로피 이지스 Entropy Aegis 갑옷으로,

텔레포트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히피기질을 가진 나타샤는 스틸III로서 활약했던 존 헨리 아이언스의 조카이며, 존 헨리의 동생 클레이 Clay의 딸로서 워싱턴 DC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영리한 그녀는 자신의 삼촌이 히어로 스틸임을 알았다.
이웃에서 갱 전쟁이 일어난 후, 존 헨리는 스틸의 정체를 밝혀야 했고, 증인보호를 통해 가족들을 숨겨야 했다.
그녀의 가족이 납치되었을 때, 그녀는 구출을 위해 스틸과 힘을 합쳤다.
스틸이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했을 때, 나타샤와 친구는 이미 납치범들을 발견한 상태였다.
이 사건에서 그녀는 총명하고 용감한 여성이라는 것을 증명해보였다.

그 후, 메트로폴리스에 있는 존 헨리의 스틸웍스 Steelworks 공장으로 존 헨리와 함께 이사했다.
어드밴스드 Advanced 조사 연구소의 인턴이기도 한 그녀는 삼촌처럼 기술적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곧, 그의 조수가 되었다.
심지어 수퍼맨의 로봇 켈렉스 Kelex를 힙합 스타일로 말하도록 재프로그래밍 하기도 했으며, 때때로 스틸과 수퍼맨의 싸움에도 관여하며 기술력을 동원해 돕는다.

존이 다크사이드 Darkseid의 엔트로피 이지스 Entropy Aegis에 갇히게 되었을때, 나타샤는 이지스의 힘을 이용하는 갑옷을 개발했다.
그리고 팀 수퍼맨 Team Superman의 도움을 받아 둠즈데이 Doomsday와 싸워 존을 구했다.
존은 심하게 부상을 입어 스틸로 활동할 수가 없었고, 나타샤는 그의 장비를 멀리 치워버리기 시작했다.
그녀가 하이테크 해머들 중 하나를 집어 들었다가 해머가 작동하게 되었다.
존은 자신의 갑옷보다 더 개량된 나타샤를 위한 갑옷을 만들어놓았다.
그녀가 수퍼맨이 유령 같은 닌자에게 부상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자신이 새로운 스틸이 되었다.
닌자를 막기 위해 서-엘 Cir-El과 걸13 Girl 13과 팀을 이루어, 멈춘 수퍼맨의 심장에 전류가 흐르도록 자신의 해머를 사용했다.

나중에, 렉스 루쏘가 수퍼맨을 붙잡았다는 것을 서-엘이 들었을 때, 나타샤가 도우러 따라갔다.
서-엘과 수퍼보이가 루쏘의 함정에 빠졌을 때, 나타샤는 그들을 구하기 위해 배트맨과 함께 했다.

나타샤는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로 인해 틴 타이탄스의 멤버가 부족함을 알고 새로운 멤버로 들어가려고 했다.
그러나 초인사회의 자기도취에 염증을 느낀 존 삼촌은 그것을 반대하고, 메트로폴리스에서의 대전투로 인한 파편들을 치우도록 시켰다.
나타샤가 이것을 거부하자, 존은 그녀의 갑옷을 철거해버렸다.
나타샤는 갑옷을 다시 만들려고 했다.

존의 DNA가 유전자 개조로 인해 변형되었을 때, 나타샤는 존이 스스로 바꾸었다고 잘못 추측했다.
삼촌과 격렬한 논쟁 끝에, 그녀는 렉스 루쏘의 "에브리맨 프로젝트 Everyman Project"에 참여하여 첫 대상자가 되었다.
나타샤를 찾기 위해 존이 렉스콥의 파티에서 루쏘를 죽이려고 했을 때, 나타샤는 루쏘의 초인 팀과 함께 나타났다.
새로운 능력을 얻어 스타라이트 Starlight가 된 그녀는 삼촌을 가혹하게 때려눕혔다.
그때부터, 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나타샤는 삼촌에게서 멀어졌다.
새로운 블록버스터 Blockbuster와의 전투에서, 그녀의 친구인 트라젝토리 Trajectory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었다.

신년의 전날 밤, 마침내 존과 접촉이 된 그녀는 루쏘가 했던 말들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루쏘가 인피니티 Inc. Infinity, Inc. 이외의 모든 에브리맨 히어로들의 능력을 중지시키는 바람에, 하늘에서 많은 이들이 떨어져 죽게 되자, 나타샤는 삼촌이 옳았음을 깨달았다.
그녀는 루쏘의 조직 안에서 이중첩자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유전자 개조로 능력을 얻은 루쏘에게 발각되어 얻어맞았다.
존과 틴 타이탄스는 렉스콥에 쳐들어가서 나타샤를 구출을 시도했다.
루터는 그녀의 스타라이트 능력을 제거하고, 존의 갑옷마저 파괴했다.
하지만, 나타샤는 삼촌의 쇠망치로부터 전자기 펄스를 생성시켜 루쏘의 능력을 없애버리는데 성공했다.
그녀는 삼촌이 만들어준 새로운 스틸 갑옷을 입고, 체포된 루쏘를 호송했다.

에브리맨 프로젝트가 끝난지 일 년 후, 나타샤는 존 헨리와 함께 살며 에릭 Erik과 함께 정신요법을 받고 있었다.
다른 환자인 데일 스미스 Dale Smith는 치료사를 공격하고 심령 뱀파이어라는 자신의 능력을 깨달았다.
스미스는 키드 엠티 Kid Empty가 되었다.
치료의 부작용으로 인해 초인 유전자를 재활성화시켜 다른 형태의 능력으로 나타난 것이었다.
그 결과로 인해 나타샤도 자신을 안개같이 변형시킬 수 있게 되었다.
나타샤와 다른 동료들은 인피니티 Inc.를 공식 결성했다.
나타샤는 통제에 어려움을 느끼긴 하지만, 가스 구름으로 녹이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그녀는 베이퍼락 Vaporlock으로 코드명을 변경했다.
 
코스튬 갤러리
 
스틸IV    
   
스타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