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0
나이트마스터 Nightmaster (밤의 주인)
본명: 짐 룩 Jim Rook
직업: 서점 운영자, (과거에 음악가)
소속: 섀도우팩트, (과거에 레이멘의 협력자)
: 블루 모발: 회색, (과거에 흑발)
첫등장: Showcase #82

초능력
없음

능력
검술

무기/장비
나이트마스터의 용감한 자손만이 휘두를 수 있는 밤의 검 Sword Of Night으로 인해,

마법 에너지
소리를 내어 위험을 경고
검에 닿게 되면 진실을 말하게 됨
 
수천 년 전에 다른 차원의 세계인 미라 Myrra에서 전사 나흐트 Nacht는 라이벌인 브롬 Brom과 사악한 마법사 파르벤 Farben을 몰아냈다.
나흐트의 마검이 돌기둥 안에 스스로 박히는 동안, 나흐트는 지구에서 로크라는 이름으로 정착했다.
1960년대 후반, 짐 룩은 락밴드 일렉트릭스 Electrics의 리드싱어였다.
짐은 다른 차원인 미라의 히어로 나흐트 Nacht의 후손이었다.
미라의 지배자인 졸토 Zolto왕은 사악한 월록스 Warlocks에게서 미라를 구하기 위해 나흐트의 후손을 찾아야만 했다.
나흐트의 후손만이 월록스의 공격을 멈추게 할 수 있는 밤의 검 Sword Of Night을 휘두를 수가 있었기 때문이다.

짐은 맨해턴의 버려진 서점 오블리비언 Inc. Oblivion, Inc.에 들어갔다가, 여자친구인 재닛 존스와 함께 미라로 이동해버렸다.
짐은 졸토를 돕는 것을 원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지만, 재닛이 월록스에게 끌려갔을 때 나서게 되었다.
밤의 검과 나흐트의 코스튬을 착용한 짐은 자신을 나이트마스터라고 불렀다.
전투를 거치면서, 그는 보즈 Boz나 티키타카폴리스 "타크" 트라우트러스트 Tickeytarkapolis "Tark" Troutrust같은 동료들을 얻었다.
나이트마스터는 월록스를 물리치고 재닛을 구한 뒤, 결국 지구로 돌아오게 되었다.
그는 코스튬과 검 또한 지구로 가져왔다.

1990년대, 이미 나이트마스터에서 은퇴한지 오래된 그는 오블리비언 Inc.을 운영했다.
서점은 신비와 오컬트 서적들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짐의 단골손님 중 하나는 윌파워 Willpower라는 수퍼히어로였다.
블랙 콘도르 Black Condor를 제외한 레이멘 Leymen의 멤버들이 오거스트 August에게 붙잡혔을 때, 짐은 블랙 콘도르의 설득으로 다시 나서게 되었다.
다시 한 번 나이트마스터가 된 짐은 블랙 콘도르를 도와 오거스트를 물리치고 레이멘 멤버들을 구했다.
짐은 곧바로 서점주인의 생활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