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1.02
나이트러너 Nightrunner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빌랄 앗셀라(Bilal Asselah)
직업: 자경단, 학생
소속: 배트맨 인코퍼레이티드
출신지: 프랑스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Detective Comics Annual #12 (February,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파쿠르 기술, 맨손 전투.
무기/장비
갈고리총
 
빌랄 앗셀라는 프랑스계 알레리인이며 수니파 무슬림이다.
빌랄은 인종갈등 때문에 분쟁이 많은 지역인 클리시수부아(Clichy-Sous-Bois) 파리 공동체의 학생으로, 어느 편을 들기를 거부했다. 하지만 제일 친한 친구 아리프가 그날 밤에 경찰서에 불을 지르고 총에 맞아 죽자, 친구를 기리기 위해 파쿠르 훈련을 시작했다. 그리고 자신의 도시에서 혼란과 내전을 막기 위해 나이트러너라는 이름의 자경단이 되었다.

나이트러너는 시민들의 소요를 선동하는 단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브루스 웨인은 배트맨 인코퍼레이티드의 프랑스 지부를 차리기 위해 파리에 왔다가, 많은 정치 지도자들이 살해된 뒤에 암살자들이 자살하는 일이 연달아 발생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브루스와 딕 그레이슨은 다음 표적이 레니 우르바나라는 이름의 혁명가 가수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잠복을 시작했다.
나이트러너 역시 레니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경고해주기 위해 나타났다가 두 배트맨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나이트러너가 암살자가 아님을 알게 된 그들은 함께 코리강(Korrigan)이라는 한 종교집단의 지도자가 사람들을 조종해서 벌이는 일임을 밝혀냈다. 그들은 퀘스천(르네 몬토야)의 도움을 받아 코리강을 물리치고 암살을 저지했다.

브루스 웨인은 나이트러너를 파리의 배트맨으로 영입하고, 파리를 떠나기 전에 훈련 센터와 숙소를 제공했다. 딕 그레이슨이 그를 훈련시키기 위해 파리에 머물렀다. 나이트러너는훈련을 마치고 배트맨 인코퍼레이티드의 멤버가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의 새로운 겉모습을 보고 미국의 경찰과 함께 일한다고 생각하여 그를 피하기 시작했다. 도시에 반배트맨 정서가 퍼지자, 나이트러너는 프랑스의 배트맨 역할을 포기하려고 생각하고 브루스에게 자신이 그 역할에 적합한지 물었다. 브루스는 그가 더 큰 무언가의 상징이 되고 있으며, 사람들이 그것을 배우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려주며 자신의 선택이 맞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다.
나이트러너는 나중에 순찰하다가 두 소년이 천 조각을 두고 싸우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집에서 만든 복면으로 나이트러너를 흉내 내며 누가 쓸 것인가로 다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자신감을 가지고 파리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완전히 받아들였다.

그와 브루스는 레 스테레오티페(Les Stereotypes)라는 이름의 범죄조직을 쫓았다. 그들은 진정제를 투여한 아이들로 가득 찬 트럭을 노예 공급자에게 배달하고 있었다. 히어로들이 그들을 가까스로 막았지만, 아이들은 세뇌되어 자신들의 경호원들을 살해하고 나서 머리를 감싸쥐고 웅크리며 “리바이어던(Leviathan)”을 외쳤다.

배트맨 인코퍼레이티드와 리바이어던 간의 본격적인 전쟁이 벌어지면서, 딕, 로빈, 레드 로빈은 미로 안에 갇혀서 두 명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그들이 가해자를 제압하고 마스크를 벗기자, 세뇌된 나이트러너를 비롯한 인코퍼레이티드 멤버들이었음이 밝혀졌다.
 
나이트러너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