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2.10
뉴클리어 패밀리 Nuclear Family (핵가족)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멤버
:  
대드(Dad): 가장. 비행, 몸에서 엄청난 양의 방사선을 방출한다.
맘(Mom): 여자 가장. 전자기 펄스를 발사해서 주변의 모든 전자 장비를 끄고 무력화한다.
비프(Biff): 큰아들. 핵폭발 시에 나오는 것과 같은 열을 발산하는 열 펄스를 발사한다.
시스(Sis): 외동딸. 비행, 건물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는 블라스트를 발사한다.
브랫(Brat): 막내아들. 비행, 방사능 낙진으로 변신할 수 있다.
독(Dog): 반려동물. 비행, 방사능 낙진으로 변신할 수 있다.
직업: 테러리스트
소속: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
첫등장: Outsiders #1 (November 1985)
 
핵을 연구하기 시작한 초창기 시절, 과학자 에릭 샤너 박사는 몇 가지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른 끝에 자신과 가족이 방사선에 노출되고 말았다. 가족이 먼저 사망하는 동안, 샤너박사 역시 핵 중독으로 인해 병이 들고 말았다.
방사능과 핵 중독의 영향을 세계에 가르쳐야 겠겠다고 맹세한 그는 몇 년에 걸쳐서 젊은 시절의 자신과 가족을 닮은 다섯 명의 안드로이드 ‘뉴클리어 패밀리’를 만들어냈다. 각각의 안드로이드들은 핵폭탄의 단계별 효과와 비슷한 힘을 부여받았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에스페란자 캐년 원자력 발전소가 가동을 시작하는 날, 샤너 박사는 도시를 파괴하라고 안드로이드들을 보냈다. 도시를 공격한 그들이 다음날 발전소를 파괴하러 나타났을 때 슈퍼히어로 팀인 아웃사이더즈(Outsiders)가 그들을 물리쳤다. 뉴클리어 패밀리는 아웃사이더즈의 루커(Looker)를 포로로 잡고 다시 아웃사이더즈와 싸웠으나 파괴되고 말았다. 그 사이에 샤너 박사는 결국 병사해버렸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Infinite Crisis) 동안에 뉴클리어 패밀리는 다시 만들어진 것이 확인되었다.
그들은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의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Secret Society of Super Villains)의 멤버가 되어 블러드헤이븐(Bludhaven)에서의 전투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