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3.29
오베론 Oberon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오베론(Oberon)
다른 이름: 톰 썸III(Tom Thumb III)
직업: 매니저, (과거에 서커스단 일꾼)
소속: 미스터 미라클,
메타 무버스,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 파랑 모발: 흰색
첫등장: Mister Miracle #1 (April, 1971)

초능력

없음
 
왜소증을 앓고 있는 오베론은 화재로 인해 어린 나이에 고아가 되었다. 순회 서커스단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잡일을 하게 된 그는 무대감독한테 언어폭력과 육체적 폭력을 당하며 살았다. 오베론은 베라 리틀과의 사이에 크리스틴이란 딸을 두었다. 탈출 묘기 아티스트 미스터 미라클(Mister Miracle)로 알려진 새디어스 브라운은 오베론을 보고 구해주었다. 브라운의 조수 겸 제자가 된 오베론은 그의 정교한 탈출 묘기를 도와주었다.

브라운이 실종된 아들을 찾기 위해 베트남으로 갈 때 오베론도 따라갔다. 그러나, 스틸 핸드(Steel Hand)라는 범죄자의 계획에 휘말리게 되어 브라운이 살해되고 말았다. 그의 수수께끼 친구인 스캇 프리(뉴 갓)가 새로운 미스터 미라클이 되어 브라운의 아들을 구하고, 살인자에게 정의를 보여줄 수 있었다.
오베론은 스캇의 파트너 겸 매니저가 되어 그의 공연을 계획하게 되었다. 그는 점차 스캇에게 아버지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었지만, 스캇의 아내인 빅 바르다와는 다소 적대적인 관계였다. 두 사람은 자주 서로를 놀리고 모욕했다.
오베론은 바르다에게 다리만 있고 뇌가 없다고 비난하고, 바르다는 오베론의 작은 체구를 비웃었다. 사실, 두 사람은 친구였지만, 그것을 인정하기를 꺼려했던 것이었다.

미스터 미라클이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의 멤버가 되자, 오베론은 맥스웰 로드의 오른팔이 되었다. 또한 잠시 파이어(Fire)와 사귀었다. 스캇의 후계자인 실로 노먼은 오베론의 딸이라는 크리스틴을 만나게 되었다. 크리스틴은 오베론이 서커스 생활을 하던 기간에 자신의 어머니를 버렸고 지금은 돌아가셨다고 밝혔다.
오베론은 미스터 미라클과 리그에서 탈퇴한 이후 스캇의 매니저로 돌아갔다. 그린 애로우와 블랙 커네리의 결혼식에 스캇, 바르다와 함께 참석했다.

맥스웰 로드가 모든 초인적 존재들을 통제하려는 열망으로 자신에게 반대하는 블루 비틀을 살해하자, 오베론과 맥스웰의 우정은 흔들렸다. 오베론은 리그 동료들과 함께 블루 비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우주의 ‘소스(근원)’가 다른 반쪽인 반생명 방정식과 재결합하기를 바라면서, 대부분의 뉴 갓이 살해되었다. 스캇과 빅 바르다도 이때 사망했다.

오베론은 전문 철거반인 메타 무버스(Meta-Movers)와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메타 무버스는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과학자들의 거주지인 우롱 아일랜드에서 둠 패트롤과 충돌하게 되었다.
스캇과 빅 바르다는 살아 돌아와 교외 생활을 시작하면서, 스캇은 진짜라고 믿지 않는 것들을 보기 시작했다. 빅 바르다는 스캇에게 오베론이 인후암으로 사망했으므로, 최근 오베론과의 사교적 만남이 진짜가 아니라고 했다.
 
오베론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