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5.01.08
오션 마스터 Ocean Master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옴 마리우스(Orm Marius)
직업: 범죄자, (과거에 왕)
소속: 없음, (과거에 인저스티스 갱,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 안티 저스티스 리그)
출신지: 아틀란티스
가족: 아서 커리(Aquaman, 이복형), 아틀란(Atlan the Loner, 아버지)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Aquaman (1st series) #29(Octover 1966)

초능력

텔레파시와 마법 광선 등의 마법.
능력

맨손 전투.
무기/장비
수중에서 호흡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해주는 헬멧과 아머, 마법의 삼지창.
한계

삼지창과 떨어지면 고통스러워한다.
 
오션 마스터는 아쿠아맨의 이복동생인 옴 마리우스이다.
그는 알래스카에서 태어났고, 예전에 아쿠아맨의 연인이었던 카코의 애인이었다. 아쿠아맨과 카코가 연인관계가 되었음을 알았을 때, 복수심에서 카코를 죽이려고 했지만, 아쿠아맨이 떠나고 카코를 잃게 되었다.
오션 마스터는 아쿠아맨이 말해주기 전까진 그가 자신의 형제인지 알지 못했다. 아쿠아맨이 그들의 관계를 밝힐 때, 그는 아쿠아맨과 돌핀(Dolphin)을 죽이려 했다. 이야기를 들은 그는 매우 혼란스러워했지만, 마찬가지로 아쿠아맨도 오션 마스터가 자신과 같은 아틀란의 아들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싶어 하지 않았다.

악마 네론(Neron)이 빌런들을 업그레이드시켜주었을 때, 오션 마스터는 마법 삼지창을 얻었다. 삼지창을 잠시라도 손에서 놓으면 불타는 격렬한 고통에 시달린다.
그는 마법의 삼지창을 사용하여 괴물들을 창조하고, 트리토니스(Tritonis)를 파괴하고 포세이도니스(Poseidonis)에 피해를 입혔다. 전쟁의 끝에 아쿠아맨은 삼지창을 빼앗고 오션 마스터를 투옥시켰다.

오션 마스터는 그동안 아틀란티스를 정복하기 위해 샤크(Shark)와 손잡은 적도 있고, 저스티스 리그를 물리치기 위한 퀸 비(Queen Bee)의 그룹, 인저스티스 갱(Injustice Gang)과 같은 그룹에 합류하며 다른 빌런들과 함께 해왔다.
 

오션 마스터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