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5.24
오시리스 Osiris 사망
본명: 아몬 토마즈 Amon Tomaz
직업: 모험가
소속: 블랙 마블 패밀리, 틴 타이탄스
가족: 아드리아나 토마즈(Isis, 누나, 사망), 시오 애덤(Black Adam, 매형)
첫등장: Teen Titans vo 3 #38 (2006)

초능력
"블랙애덤"을 외치면,

체력
스피드
내구력
마법에 대한 저항력
비행
용기
지혜
정신력을 소유

한계
목소리를 내지 못하면 변신을 할 수 없음
 

아몬은 인터갱 Intergang이 세뇌시켜 멤버로 만들기 위해서 납치되어, 반복해서 얻어맞고 고문당했다.
퀘스천 Question과 르네 몬토야 는 그를 발견하고, 그를 찾던 누나 이시스 Isis와 블랙 애덤에게 알려주었다.
동생 아몬과 헤어진 후, 블랙 애덤과 결혼하여 수퍼히어로가 된 이시스는 아몬을 구출했다.
부상당한 동생을 치유능력으로 회복시킨 이시스는 그가 다시는 걷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캡틴 마블이 주니어에게 했던 것처럼, 블랙 애덤은 자신의 능력을 그에게 나누어주었다.
아몬이 블랙 애덤의 이름을 외치는 순간, 번개에 맞아 오시리스로 변화되었다.

세계를 다니며 좋은 일들을 하고 사람들을 돕기 시작한 아몬은 닥터 시바나 Dr. Sivana의 연구실에서 유전설계된 말하는 악어 소벡 Sobek을 구하여 친구가 되고, 미국으로 건너가서 틴 타이탄스에 합류했다.
캡틴 마블 주니어는 처음에 블랙 애덤과 연결된 아몬에게 회의적이었지만, 아몬의 열성에 감동하여 그를 위해 보증하겠다고 약속했다.
주니어는 아몬에게 세계에 그의 진정성을 설득시키라고 했고, 아몬은 희망적으로 이를 받아들였다.

그런데, 그 후 바로 수어사이드 스쿼드 Suicide Squad와 블랙 마블 패밀리 간에 충돌이 벌어지고, 퍼스웨이더 Persuader가 이시스를 부상 입혔다.
화가 난 아몬은 너무 많은 힘을 사용해서, 퍼스웨이더를 반으로 찢어버렸다.
퍼스웨이어를 죽인 것에 대해 절망한 아몬은 영원의 바위 Rock of Eternity로 가서 캡틴 마블에게 자신의 능력을 제거해달라고 부탁했다.
아몬에게 그 능력은 저주처럼 느껴졌다.
블랙 애덤과 이시스는 그의 능력이 나쁘지 않고 아직 좋은 일을 할 수 있다고 확신시키려 했다.
마음이 누그러진 아몬은 가족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며칠 후, 아직 납득하지 못한 아몬은 소벡과 함께 칸닥을 영원히 떠나기로 했다.
소벡은 그에게 애덤의 능력을 거절하고, '저주'를 면하기 위해서 오시리스가 아닌 아몬으로 돌아가라고 설득했다.
그가 인간형태로 돌아오자마자, 소벡은 정체를 드러내고 아몬을 산채로 잡아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