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08.04
세계: 프라임 어쓰(뉴52 이후)
본명: 토머스 웨인 주니어(Thomas Wayne, Jr.)
직업: 범죄조직 두목
소속: 없음, (과거에 크라임 신디케이트)
출신지: 지구3의 고담 시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Justice League Vol 2 #23 (October, 2013)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 지능, 무술실력, 협박기술
무기/장비
아울맨 수트
 
아울맨 Owlman (올빼미 남자) 사망
 
지구3의 세계에서, 토머스 웨인 주니어는 고담 시 최고 부자 중 하나인 웨인 가문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러나 그의 부모는 잘못된 판단으로 돈을 낭비하고 있었으므로, 토머스는 동생 브루스를 설득하여 부모를 살해하기로 결심했다. 막상 살인 계획을 실행하려 하자, 브루스는 두려워하며 형을 말리려고 했다. 브루스는 약하다고 판단한 토머스는 동생을 죽였고, 집사이자 하인인 알프레드 페니워스가 부모님을 처치했다. 그러나 토머스는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인 동생을 죽인 것이 큰 상처가 되었다.

토머스는 여러 해에 걸쳐 아울맨이라는 신원으로 적에게 공포를 심어주면서 고담 시를 지배해왔다.

그는 평범한 인간이 힘을 가지려면 질서 체계를 통해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는 거리에 공포를 만들어 그 체계들을 통제하였지만, 항상 동생의 죽음으로 인한 공허함을 느끼고 있었다.
서커스단의 대단한 기술을 가진 소년 리처드 그레이슨을 본 아울맨은 동생의 빈자리를 채울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리처드의 가족을 살해하여, 리처드에게 정서적으로 도움을 주면서 자신의 범죄 파트너인 탤론(Talon)이 되도록 설득했다.

나중에 리처드는 자신의 가족을 누가 죽였는지 알아보려 했다.
아울맨은 자신의 행동을 고백했고, 분노한 리처드는 아울맨의 적수인 조커를 찾아서 죽이려 들었다. 자신이 더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리처드는 조커에게 살해되고 아울맨은 또 다시 끔찍한 상실감을 맛봤다.


지구 최강의 팀인 크라임 신디케이트(Crime Syndicate)에 합류한 아울맨은 신디케이트와 함께 지구를 지배했다.
그런데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안티 모니터(Anti-Monitor)가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없애버리려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그래서 그들은 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찾아야 했다. 프라임 어쓰(Prime Earth, 지구0)으로 탈출하기로 결정했으나 5년 동안이나 차원 사이에 갇혀 실패했다.
먼저 건너오게 된 알프레드는 이들의 탈출을 설계했다.
알프레드는 아웃사이더(Outsider)라는 신원을 사용하고,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멤버인 아토미카와 함께 이 새로운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들인 저스티스 리그를 잡아두는데 성공했다.
 
마침내 프라임 어쓰로 넘어오는데 성공한 아울맨은 이곳의 리처드 그레이슨이 나이트윙으로 있다는 것을 알고 붙잡았다. 그는 크라임 신디케이트가 이 지구를 파괴하려 들기 때문에 나이트윙을 설득하여 함께 그들을 배신하자고 했다. 아울맨은 지구를 훨씬 더 좋게 지배하고 싶었다.
그러나 인저스티스 리그가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대부분을 죽이면서 그의 계획은 실패했다.
살아남은 울트라맨과 수퍼우먼은 체포되었고, 아울맨 홀로 탈출했다. 그는 때를 기다리면서 숨어 있기로 했지만, 렉스 루터와 비밀리에 접촉하고 있었다.


다크사이드와 안티 모니터의 전쟁이 일어났을 때, 아울맨과 울트라맨, 수퍼우먼은 안티 모니터에 대항하기 위해 히어로들과 잠시 협력했다. 죽임을 당한 다크사이드는 수퍼우먼의 아기로 환생했고, 울트라맨과 수퍼우먼은 모두 살해되었다.
혼전 중에 배트맨이 갖고 있던 모든 지식을 알려주는 뫼비우스의 의자를 차지한 아울맨은 그대로 사라졌다.
아울맨은 히어로들이 감금해두었던 의자의 주인인 메트론을 풀어주고 지식을 얻으려 했으나, 그 직후에 누군가에 의해 살해되어 재만 남아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