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5.15
팬텀 레이디 Phantom Lady (환상 숙녀)
본명: 산드라 나이트 Sandra Knight
직업: 교장, (과거에 사교계명사,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올-스타 스쿼드론, 프리덤 파이터즈, 아젠트)
가족: 시어도어(Starman, 사촌, 사망), 데이빗(Starman VI. 조카, 사망), 잭(Starman VII. 조카), 아놀드 레이먼드 먼로(Iron Munro, 전남편), 케이트 스펜서(Manhunter VIII, 손녀)
: 블루 모발: 회색(전에는 흑발)
첫등장: Police Comics #1 (August 1941) (Quality Comics)

초능력
없음

능력

맨손 싸움실력

무기/장비
팔찌로부터 발사되는 "검은 광선" 안에 상대방을 가둘 수 있고, 투명하게 보이도록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할 수도 있음
어떤 환경에서도 앞을 볼 수 있는 특수고글
 
산드라는 오팔시의 명문가인 나이트 가문의 여성이다.
산드라는 나치가 점령한 유럽을 탈출했던 과학자 에이브라함 데이비스 박사에게 피신처를 제공하고, 그가 발명을 끝마치도록 도움을 주었다.
그로부터 팬텀 레이디의 능력을 받게 되었다.
그녀의 사촌인 테드 나이트 또한 데이비스 박사를 도운 결과, 첫 번째 스타맨 Starman이 되었다.
세계 제 2차 대전 당시에 올 스타 스쿼드론과 그 파생그룹인 프리덤 파이터즈에서 활동했던 산드라는 냉전시대엔 정보기관인 아젠트 Argent의 요원이 되었다.

당시에 그녀는 올 스타 스쿼드론에서 함께 활동했던 아이언 먼로 Iron Munro와 결혼했다.
둘은 함께 몇몇 임무를 수행하고 소련의 요원인 바론 Baron과 싸웠는데, 사실 바론은 2차 대전 당시의 적이었던 독일인 블리츠크릭 남작Baron Blitzkrieg이었다.
임신한 직후, 산드라는 바론에게 납치당하여 자궁 속의 태아를 빼앗기고 버려졌다.
공산국가인 폴란드에서 겨우 탈출한 산드라는 스파이 활동을 원해서 오랜 친구인 로이 링컨을 찾아갔다.
그는 그녀를 돕고, 그 후 곧 그녀는 더 정보를 얻고 아기를 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위니벡시떼 노트르 담 드 옹브레 Universite Notre Dame Des Ombres(그림자의 우리 숙녀 대학교 University of Our Lady of the Shadows)를 시작했다.
유감스럽게도, 그녀는 성공하지 못했다.

미국에서 팬텀 레이디의 존재와 미국 정보기관에서의 활동은 비밀로 유지되었다.
그녀는 결코 남편과 재결합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워싱턴 D.C.에 있는 여성 스파이들을 위한 훈련학교를 맡고 있다.
산드라는 여성 맨헌터 Manhunter인 케이트 스펜서를 만나게 되었고, 그녀가 자신의 손녀라는 것을 밝혔다.
산드라와 아이언 먼로는 결혼 전에 이미 아이가 있었는데, 오리지널 아톰 Atom인 알 프랫에게 입양을 보내게 된 그 아이가 바로 케이트 스펜서의 아버지인 월터 프랫이었다.
산드라와 아이언 먼로는 아직 연락하고 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