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15
세계: 뉴 어스 (뉴52 이전)
본명: 패트릭 “일” 오브라이언(Patrick “Eel” O'Brian)
다른 이름: 플라스(Plas), 랠프 존스(Ralph Johns)
직업: 모험가, (과거에 도둑, FBI 요원)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가족: 루크(Offspring, 아들)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Secret Origins Vol 2 #30 (September, 1988)

초능력
신체가 길게 늘어나며, 거대해지거나 작아지게 크기를 변화할 수도 있다. 다른 형태로 변신할 수 있다. 어떤 물리적인 공격도 튕겨낸다. 재생능력, 영생, 초음파 탐지, 힘, 반사신경, 텔레파시에 대한 면역력
능력
절도기술, 탐정술
한계
열과 화학용제에 약하다.
플라스틱 맨 Plastic Man
 
고아인 일 오브라이언은 범죄를 저지르며 성장했다. 그는 크로포드 화학 공업에 도둑질하러 갔다가 경비원의 총에 맞고 성분 불명의 산이 가득 담긴 약품통에 빠졌다. 산은 그의 상처 속으로 침투했다.
산 위의 수도원에서 치료를 받은 일이 침대에 누워 기지개를 켰을 때, 팔이 늘어나는 것을 발견했다. 수도사의 치료와 선의에 감동한 일은 새 인생을 살기로 결심했다. 온몸이 늘어나는 초능력을 얻게 된 일은 플라스틱 맨이 되었다. 그는 자신이 행했던 모든 범죄를 보상할 기회로 여기고 이제부터 범죄와 싸우기로 결심했다.

우지 윙스(Woozy Winks)라는 또 다른 범죄자가 있었다. 그는 물에 빠진 마녀의 생명을 구한 대가로 모든 형태의 물리적 공격에 면역을 얻게 되었다. 그는 플라스틱 맨과 우연히 마주쳐 충실한 동료가 되었다. 둘은 FBI에서 일하기도 했다.

장난기와 유머감각이 넘치는 플라스틱 맨은 의외로 배트맨(Batman)과 잘 지냈다. 그에겐 한때 여자친구와의 사이에 루크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루크가 갱단에 들어갔을 때 신경 쓰지 않았다. 배트맨이 루크를 갱단에서 빼내와 아버지와 재회하도록 도와주었다.

배트맨의 도움으로 그는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가 되었다.
창조적이고 다재다능한 플라스틱 맨은 놀기 좋아하고 근심이 없기 때문에, 스릴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했다. 리그의 회의와 임무수행 중에 그가 하는 장난과 유머는 엄격한 순간에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러나 배트맨과 마샨 맨헌터(Martian Manhunter)의 원탁의자 위에 소리 지르는 쿠션으로 위장하고, 아쿠아맨(Aquaman)의 손가락들을 잡아당기는 일 등이 그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저스티스 리그가 3천 년 전의 아틀란티스로 가게 되었을 때, 플라스틱 맨은 전투 중에 갈기갈기 찢어지고 말았다. 리그는 그가 죽었다고 생각해서 자신들끼리만 현재로 돌아와 버렸다.
그러나 플라스틱 맨은 3천 년 동안 자신의 조각을 모으고 있었다. 배트맨과 파이어스톰(Firestorm)이 플라스틱 맨을 발견해 완전체가 되도록 도와주었으나, 이 3천 년 간의 경험으로 인해 큰 트라우마를 겪게 된 그는 플라스틱 맨으로서의 기억을 스스로 지워버리고, 랠프 존스가 되어 시카고의 집으로 가버렸다. 이 기간 동안, 평범한 사람으로 지내면서 루크와 루크의 어머니와의 관계를 회복했다.

마샨 맨헌터가 화성의 악마에게 빙의되어 세상을 파괴하려 했을 때, 배트맨은 텔레파시에 면역이 있는 플라스틱 맨을 찾아와 도움을 청했다. 그러나 랠프 존스로 살아가던 그는 플라스틱 맨에 대해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 배트맨은 그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고 떠났다.
창 밖을 노려보며 생각하던 그에게 루크가 자신도 똑같은 초능력이 생겼음을 보여주며 농담을 하자, 모든 것을 기억해냈다. 마샨 맨헌터를 악마로부터 구해낸 후, 플라스틱 맨은 히어로 생활과 가정생활을 균형 있게 병행하는 새 삶을 시작했다.
 
그는 블랙게이트 교도소에 대규모 탈옥이 벌어졌을 때 클레이페이스(Clayface)와 싸우기도 하고, 메트로폴리스 시에 수퍼악당들이 쳐들어왔을 때 그들의 리더인 닥터 사이코(Doctor Psycho)를 때려눕히기도 했다.
블랙 아담(Black Adam)이 제 3차 세계대전을 일으켰을 때, 플라스틱 맨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Justice Society of America)가 소집한 히어로들 사이에서 한 분대를 이끌고 싸웠다. 놀랍게도 블랙 아담은 그가 코피를 흘리게 만들었다.

악마 이클립소(Eclipso)에게 빙의된 진 로링(수퍼히어로 아톰의 아내)은 플라스틱 맨을 감염시켜서 예전의 범죄자 인격으로 돌아가게 만들었다. 그는 우지와 함께 다시 범죄자가 되었다.
배트맨과 루크는 함께 그를 제압했으나, 분노의 화신인 스펙터(Spectre)가 끼어들었고, 이클립소가 플라스틱 맨을 구출해냈다. 그리고 그를 비롯한 감염된 히어로들에게 국가정보국 시설에 침투하여 정부의 자산을 훔치게 했다.
결국 스펙터가 그들을 물리쳤고, 이클립소의 영향에서 풀려난 이들은 지구에 남아있는 이클립소의 요원들을 뿌리 뽑으려 다녔다. 이후, 플라스틱 맨은 다시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했다.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Black Lantern Corps)이 탄생하면서, 저스티스 리그 멤버였던 바이브(Vibe)도 좀비의 형태로 되살아나 블랙 랜턴의 군단원이 되었다. 바이브는 플라스틱 맨의 심장을 잡아 뜯었으나, 특유의 능력 덕분에 그는 살아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