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26
사이코-파이럿 Psycho-Pirate (정신 해적) 사망
본명: 로저 헤이든 Roger Hayden
직업: 범죄자
소속: 소사이어티
첫등장: Showcase #56 (May-June 1965)

초능력
메두사 마스크의 착용으로,
감정을 흡수하고, 감정을 조종할 수 있다.

무기/장비
메두사 마스크 Medusa Mask

한계
정신착란
 

로저 헤이든은 자신을 학대하는 정신과의사 아버지를 공격하여 복역했다.
죽어가는 동료죄수 할스테드는 유물 메두사 마스크의 존재를 헤이든에게 말해주었다.
이 황금가면은 착용자에게 다른 이의 감정을 계획하는 능력을 주었다.
헤이든은 이 가면을 발견하고 수퍼악당이 되었다.
그것은 그에게 고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지만, 다른 이의 감정을 흡수하는데 점점 탐닉하게 되었다.
그는 결국 닥터 페이트와 아워맨과 싸운 끝에 투옥되었다.

돌아온 헤이든은 유명한 고담시민 브루스 웨인과 앨런 스콧에게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
처음에, 앨런은 그린랜턴 인격 안에서 영향을 받아, 사생활의 실패에 대해 인류에게 좌절감을 표출하기 시작했다.
고담국제공항에서 소동을 일으킨 후에, 그는 JSA 동료들의 개입에 감사를 표했다.
플래시 제이 개릭 역시 헤이든의 조종 아래 있었다.
JSA는 역시 헤이든의 조종을 받은 브루스가 조장한 멤버들 간의 내분에 휩싸이기도 했었다.

헤이든은 나중에 아워맨을 물리치기 위해서, 얼트라-휴머나이트 Ultra-Humanite의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에게 합류했다.
그가 통제력을 증폭시켜주는 얼트라의 장치에 성공적인 감사를 하는 동안, JSA와 JLA는 헤이든과 그의 동료들을 물리쳤다.
악당들은 림보 limbo라는 차원 사이의 갈라진 틈 안에 집어넣어졌다.
그곳에서 얼트라는 40년대의 어린 자신에게 정신접촉을 통하여, 시크릿 소사이어티를 그 시대로 이동시킬 수 있었다.
40년대의 시대에서, 그들은 올-스타 스쿼드론 All-Star Squadron과 대결하여 시간을 넘어온 인피니티 주식회사 Infinity Inc.에게 패배했다.

무한 지구의 크라이시스에서, 헤이든은 모니터 Monitor에게 고용되었지만, 안티-모니터 Anti-Monitor에게 납치되었다.
헤이든은 안티-모니터의 뜻에 따라, 붙잡힌 배리 앨런을 조종했다.
크라이시스가 끝난 후에도, 헤이든은 남들과는 달리 그 사건을 기억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미쳐버렸다.
현실에서 삭제된 모든 잊혀진 캐릭터들을 풀어놓으려는 갈등과 애니멀맨과의 전투를 벌이기도 했다.
후에, 그는 악마 네론 Neron에게 힘을 증가시키는 대가로 영혼을 팔았다.

정신이 돌아와 크라이시스 사건과 무한 지구의 존재를 언급하지 않게 된 헤이든은 페이트 Fate와 싸우다가 교도소에 잡혀갔다.
그는 다시 한 번 미쳐서 "슬랩 Slab"이라는 최대보안 교도소에 갇힌 그는 능력을 제한하기 위해 머리와 눈썹을 밀어버리고 있었다.
파워걸이 자신의 원천을 파악하려 조사하는 동안, 그녀는 헤이든의 일이라고 밝혀지는 특별한 환상을 몇 차례 마주했다.
마침내, 헤이든은 그와 파워걸이 지구-2의 피난민임을 밝혔다.
다나 트로이의 사악한 분신 다크엔젤 등과 함께, 그들은 우주 안에 다양한 우주의 재창조 중에 사라졌다.
이때부터, 파워걸의 원천은 오리지널 기원으로 돌아갔다.
헤이든의 계획은 파워걸을 정신적으로 약화시켜 붙잡으려는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의 계획의 일부였음이 밝혀졌다.
그는 각각의 우주로부터 남아있는 인물들을 붙잡아 모으려고 했다.
헤이든은 달아나면서, 한때 루쏘가 그랬던 것처럼 파워걸을 사랑의 노예로 만들겠다고 맹세했다.

나이트윙, 수퍼보이, 원더걸은 루쏘 주니어의 기지를 공격했고, 그들은 파워걸과 블랙 애덤 등의 붙잡힌 히어로들을 풀어주었다.
블랙 애덤은 그때 헤이든과 대치하고 있었다.
헤이든은 블랙 애덤에게 공포의 감정을 주입시키려 했지만, 그는 어리석은 얼굴을 치우라며 버텼다.
블랙 애덤은 헤이든의 눈을 파내고, 메두사 마스크를 그의 머리를 통해 밀어 넣어 죽였다.
파워걸이 저것이 필요하면 어떻게 하냐고 묻자, 블랙 애덤은 절대로 필요 없다고 답했다.
헤이든은 피가 몸에 돌도록 하기 위해 메두사 마스크를 사용한 적이 있었으므로, 그는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