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1.19
펀치라인 Punchline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알렉시스 케이(Alexis Kaye)
직업: 범죄자
소속: 조커의 파트너
: 녹색 모발: 검정
첫등장: Batman Vol 3 #89 (April, 2020)

초능력

없음
능력

백병전, 곡예술, 흉내내기, 독성에 대한 지식.
무기/장비
두 자루 단검, 조커 베놈.
 
스나이더 대학의 학생인 알렉시스 케이는 TV 방송국으로 현장 학습을 갔다가 조커와 처음 만났다.
조커는 방송국 스튜디오를 장악하고 알렉시스가 총구를 겨눈 채 자신이 고담 시민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읽도록 시켰다. 배트맨의 등장으로 알렉시스는 읽기를 중단하고 구출되었지만 그 후로 조커에 대한 집착을 갖게 되었다.
알렉시스는 조커의 범죄가 더 큰 목적을 준다고 믿게 되었다. 그래서 조커에게 바치는 온라인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고 그의 과거 범죄들을 철저히 조사했다. 급기야는 조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코스튬을 만들어 입고 고담 시민들을 독살하기 시작했다.

조커는 알렉시스에게서 가능성을 보고 알렉시스가 노숙자 커뮤니티에서 실험하던 조커 베놈의 변형된 형태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대학의 학장 밥은 알렉시스의 행동에 관심을 갖고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찾아갔지만, 알렉시스는 자신의 조커 베놈을 사용해 그를 살해했다. 그리고 펀치라인이라는 정체성을 선택하고 조커에게 인정을 받았다.

펀치라인은 조커의 새로운 부관이 되었다. 조커는 배트맨의 정체를 이용한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고 있었다.
펀치라인은 캣우먼이 디자이너(Designer)라는 인물의 메시지를 받은 후에 조커를 닮은 시체를 파내는 것을 숨어서 지켜보았다. 사실 그 시신은 조커의 부하인 아티의 시신을 변장시킨 것이었다. 펀치라인은 조커에게 캣우먼과 할리 퀸이 아티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전달했다.

조커가 자신이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웃는 배트맨(The Batman Who Laughs)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해 렉스 루터를 상대하는 동안, 펀치라인이 머시 그레이브스를 인질로 잡고 있었다. 그러나 조커는 둘 다 놓아주면서 그것은 내내 농담이었다고 했고 렉스는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을 얻었다.

펀치라인은 언더브로커(Underbroker)와 함께 일하는 동안 캣우먼과 할리퀸을 만나서 할리와 싸웠다. 펀치라인은 할리의 목을 베고 시신을 강에 버리라고 명령했다. 그리고 나서 캣우먼을 상처 입히고, 캣우먼이 훔친 계좌번호를 이용해서 조커를 위해 배트맨으로부터 웨인의 전 재산을 훔쳤다.
조커가 웨인의 재산을 장악하고 언더브로커가 웨인 엔터프라이즈를 장악하자, 펀치라인은 루시어스 폭스에게 조커 베놈을 중독시켜 배트맨의 장비를 차지했다. 배트맨이 건물로 돌아왔을 때, 펀치라인은 그를 기다리고 있다가 루시어스가 디자인한 새로운 배트수트로 깜짝 놀라게 했다. 펀치라인은 그가 모든 것을 잃었다고 조롱하고, 환각을 일으키는 조커 혈청에 감염시켜 도망치게 했다. 또한 조커가 세뇌한 나이트윙과 함께 배트걸, 레드 후드를 차례로 쓰러뜨리기도 했다.

트리코너 야즈에서 펀치라인과 언더브로커는 변종 조커 혈청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한 화학물질이 실린 화물의 출하를 재확인하고 있었다. 조커의 부하들은 클라운헌터(Clownhunter)라는 자경단이 자신들을 공격한다고 알렸지만, 펀치라인은 부하들에게 극복하도록 강요했다. 펀치라인은 클라운헌터와 배트맨에 대해 조커에게 이야기했지만 조커는 센 부하들 몇을 클라운헌터에게 보내고 할리 퀸을 죽이러 가라고 지시했을 뿐이다.

할리는 중독된 배트맨을 구해서 포이즌 아이비가 만든 고담의 숨겨진 숲인 에덴으로 데려갔다. 이를 발견한 펀치라인은 횃불로 그곳을 태우려 했으나 할리가 먼저 화염방사기로 펀치라인을 쐈다. 펀치라인은 할리와 맹렬하게 싸우면서, 할리가 조커의 마음에 있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며 비웃었다. 그러면서 조커가 그를 “이해해준”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고 말하자 할리는 단지 최신 피해자일 뿐이지, 조커가 신경 쓰는 것은 오로지 배트맨뿐이라고 화를 내며 받아쳤다.
분노한 펀치라인은 자신의 이야기를 증명하기 위해 배트맨을 죽이려 들었다. 하지만, 그 사이에 배트맨은 할리가 준 혼합 약 덕분에 중독에서 깨어나 있었다. 펀치라인은 배트맨에게 당했다.

배트맨 패밀리와 경찰들이 맞서 전세가 역전된 가운데 언더브로커마저 발을 뺀 후, 세뇌가 풀린 나이트윙이 펀치라인을 상대했다. 체포되어 재판에 출석하게 된 펀치라인은 자신도 조커의 피해자 중 하나일 뿐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영상을 퍼뜨려 지지자들을 모았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