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9.17
레이븐 Raven (큰까마귀)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레이븐(Raven)
다른 이름: 레이첼(Rachel), 레이첼 로스(Rachel Roth)
직업: 모험가
소속: 타이탄스, (과거에 선즈 오브 트라이곤, 틴 타이탄스)
출신지: 아자라스(Azarath)
가족: 트라이곤(아버지), 아렐라(어머니), 벨리알(이복형제), 슈그(이복형제), 러스코프(이복형제), 에트리간(조카), 멀린(조카)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Phantom Stranger Vol 4 #1 (December, 2012)

초능력

유체이탈, 유체이탈 중에 ‘소울 셀프(Soul-Self)’라 부르는 자신의 영혼을 구현하거나 거대화할 수 있다. 소울 셀프를 이용해 시간여행, 장거리 텔레포트, 염력, 물체의 성질을 바꾸거나 원자 수준으로 분해할 수 있다.
다른 이의 감정을 느끼고 조종할 수 있다. 작은 부상을 당한 사람의 고통을 흡수하고 치료한다. 암흑을 만들어낸다. 텔레파시, 흑마법, 비행.
 
악마 트라이곤(Trigon)은 여러 세계를 정복하고 많은 아들을 낳았다. 레이븐은 트라이곤의 첫 자식이자 유일한 딸이다.
트라이곤은 아들을 낳은 여성들을 살해했지만, 레이븐을 낳은 아렐라만은 살려뒀다. 레이븐이 인간의 손에서 자라서 세상을 트라이곤이 원하는 대로 재형성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였다. 하지만 트라이곤이 레이븐을 이용해 저지를 짓을 두려워한 아렐라는 딸을 데리고 아자라스(Azarath) 차원으로 도망쳤다. 트라이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아자라스의 사제들은 레이븐이 능력을 다스리고 아버지의 영향력을 극복하도록 훈련시켰다.

마침내 트라이곤이 레이븐을 찾아냈을 때, 어머니와 스승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구로 도망쳤다.
하지만 트라이곤의 편을 든 불멸의 존재 팬텀 스트레인저(Phantom Stranger)가 레이븐을 발견하여 트라이곤의 영역으로 돌려보냈다. 그곳의 시간은 다르게 흘렀다, 트라이곤은 레이븐의 타고난 능력에 감명을 받아 자유의지와 자신의 운명을 만들도록 했다는 것이 밝혀졌고, 그는 레이븐을 자신의 왕좌에 앉혔다.

레이븐은 트라이곤과 틴 타이탄스(Teen Titans)의 싸움을 방해하기 위해 지구로 돌아왔다.
한 시설의 잔해 속에서 죽어가던 비스트 보이(Beast Boy)를 데려와 정신조종을 통해 노예로 삼았다. 그리고 비스트 보이와 함께 틴 타이탄스와 사이먼(Psimon) 사이의 전투 한가운데로 텔레포트했다. 레이븐이 비스트 보이에게 사이먼을 쓰러뜨리게 한 뒤, 트리곤의 세 아들(벨리알, 러스코프, 슈그)이 레이븐을 데려가기 위해 틴 타이탄스를 공격했다.
레이븐은 비스트 보이, 틴 타이탄스와 함께 그들을 물리칠 수 있었지만, 트라이곤이 직접 나타나 틴 타이탄스 멤버들을 조종했다. 레이븐은 비스트 보이에게 틴 타이탄스의 주의를 흐트러뜨리게 시켰고, 그 사이 조종당하지 않은 레드 로빈은 자신의 날개로 트라이곤의 눈을 찔렀다. 트라이곤은 레드 로빈을 칭찬하고나서 사라졌다.
곧, 한 여성과 한 무리의 남성들이 포털을 통해 나타나 사이먼을 잡아가면서, 이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던 일로 만들 것이라고 알렸다. 그 여성은 사이먼이 죽인 사람은 트라이곤이 만들어낸 환각이었음을 밝혔다.

레이븐과 비스트 보이는 틴 타이탄스에 받아들여졌고, 레드 로빈이 원더걸과 솔스티스를 상대로 연애행각을 보인 것은 트라이곤의 조종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신의 방으로 들어간 레이븐은 아버지를 소환해서 계획대로 그들의 일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 로빈은 레이븐에게 자신에게 만약 무슨 일이 생기면 팀을 이끌어달라고 했다.

지구상의 위대한 히어로들이 모두 사라지고 지구 3에서 넘어온 크라임 신디케이트(Crime Syndicate)가 세계를 장악했을 때, 틴 타이탄스는 그들에게 도전하려고 했다. 하지만 자니 퀵과 아토미카에게 쉽게 제압되어 시간의 흐름속으로 내던져졌다. 이들은 끊임없이 시간을 통과하다가 몇 천 년 전으로 보내졌다.
그곳에서 레이븐이 트라이곤의 딸임을 알아본 에트리간 더 데몬(Etrigan the Demon)이 죽이려 들었다. 원더걸이 레이븐을 구하고, 레이븐이 세계들 사이에 있는 한 세계에서 태어나 자랐으므로 시간의 흐름 속에서 에너지를 조작해서 능력을 멈추게 해보라고 제안했다. 레이븐은 자신의 영혼에 멤버들을 고정시키고 그들을 시간 속으로 텔레포트하는데 성공했다.

20년 후 미래에 도착한 틴 타이탄스는 슈퍼맨과 로이스 레인의 아들인 존 레인 켄트가 지구의 슈퍼히어로 대부분을 죽인 것을 발견했다. 자신을 비스트맨이라고 부르는 비스트 보이와 로즈 윌슨 정도만 살아남아 있었다.
슈퍼보이는 존과 싸워서 승리를 거두었다. 그런데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슈퍼보이는 어딘가로 보내지고, 비스트맨과 로즈 윌슨은 중상을 입 은 존을 진짜 슈퍼보이라고 믿었다.
시간여행을 통해 틴 타이탄스는 30세기에 도착했고, 그들은 팀원인 키드 플래시가 실제로는 반란군 리더이며 전쟁범죄를 저질렀음을 알고 놀랐다. 그리고 레이븐은 슈퍼보이가 존 레인 켄트일 것이라고 추론하고 건강이 나쁜 그를 현재로 돌려보내 치료법을 찾도록 도왔다. 키드 플래시와 솔스티스를 미래에 남겨둔 후, 레이븐은 나머지 멤버들과 함께 원래의 시간대로 돌아왔다. 그리고 트라이곤과의 연결이 끊어져버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림(Grimm)이란 빌런의 공격을 받은 틴 타이탄스는 하비스트의 새로운 콜로니를 공격할 계획을 짰다. 레이븐은 과거의 행동 때문에 참여하기를 꺼렸지만, 벙커(Bunker)가 모든 사람이 두 번째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고 말해준 덕분에 마음을 바꾸었다.
그런데 콜로니에서 모든 사람들이 정상으로 돌아와 있고 심지어 컬링에서 죽은 이들까지 살아나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랐다. 레이븐은 하비스트가 자신이 사용하기 위한 거대한 DNA 줄기를 만들기 위해 모든 초인들에게서 DNA를 추출하려 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레이븐은 그것을 없애버려 하비스트를 패배시켰다.

팀이 흩어진 후, 레이븐은 샌프란시스코에 이모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외가쪽에 대해 더 많은 걸 알고 싶었던 레이븐은 이모를 찾아갔다가, 앨리스 이모와 외가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것을 알고 놀랐다.
레이븐은 그곳에서 매디슨 고등학교를 다니며 몇몇 학생들에게 주문을 걸고 친구들을 사귀었다. 그리고 카니발 근처에서 점점 커지기 시작한 흰 수정구슬의 조종을 받고 있는 한 학생을 만나게 되었다. 구슬은 그 학생의 영혼을 먹었다. 레이븐은 최선을 다해 막으려 했지만 실패했다. 이모와 샌프란시스코 시민들로부터 힘을 받은 레이븐은 구슬을 물리칠 수 있었고, 그 후 모든 이의 기억을 지웠다. 레이븐은 자신의 가족과 트라이곤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워가며, 그동안 박물관에서 살았다.

어느 날 의식을 잃었다가 깨어난 후, 자신이 비스트 보이, 새로운 키드 플래시, 스타파이어와 함께 낯선 곳에 묶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을 납치해온 이는 로빈이었고, 그는 자신의 새로운 틴 타이탄스 팀에 영입하기 위해 납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신의 할아버지인 라스 알 굴과 그의 리그 오브 어새신즈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각자의 독특한 기술이 필요하다고 했다.
 
레이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