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9.01
레이II Ray II (광선2)
본명: 레이먼드 "레이" 테릴 Raymond "Ray" Terrill
직업: 모험가, 컴퓨터 프로그래머,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소속: 포가튼 히어로즈,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태스크 포스)
가족: 해피 (Ray, 아버지)
: 녹색 모발: 레드
첫등장: The Ray #1 (February, 1992)

초능력
햇빛을 흡수하면 신체가 물질이나 에너지 형태로 분자를 변형
광속비행
에너지 블라스트
유니폼과 헬멧의 창조
햇빛을 저장하여 한정된 시간 동안 암흑에서 능력을 발휘
능력에 검정색이 저항하지만, 결국엔 굴복하게 됨

한계
에너지 구축의 내구성과 농도의 수용량
 
레이 테릴은 빛에 매우 과민하며, 햇빛에 노출되면 죽어버린다고 알고 살아왔다.
어두운 창의 집안에서 자란 레이의 가장 진지한 소원은 평범한 삶이었다.
인격이 형성되는 기간 동안의 유일한 친구는 이웃소녀 제니퍼 저든 뿐이었다.
18세에 그의 아버지가 사망하고, 레이는 인생은 거짓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빛에 알레르기가 있지도 않았으며, 어둠 속에서만 살아야했던 것도 아니었다.
가장 큰 혼란은 40년대의 수퍼히어로인 레이 Ray가 자신의 진짜 아버지였다는 사실이었다.

그의 "아버지" 장례식에서 레이는 사촌 행크 테릴을 만나서, 얼굴을 처음으로 햇빛에 노출시키고 능력이 생겨나도록 도움을 받았다.
행크는 레이에게 수퍼히어로가 되기를 촉구했지만, 레이는 거절했다.
그때 오리지널 레이가 다시 나타나, 정체를 밝히면서 아들에게 영웅적인 역할을 맡으라고 압력을 가했다.

제 2차 세계 대전 전에, 정부는 로놀 RONOL(빛의 성질 연구원 Research on the Nature of Light)이라는 비밀그룹을 만들었다.
멤버 중 하나인 닥터 데이즐은 천 년 전의 빛이 지구의 현재 궤도에서 우주를 우회하여 위험한 의식 있는 존재로서 돌아올 것임을 이론화하였다.
그는 "빛의 존재 Light Entity"를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에게 말하는 것뿐이라고 믿고 있었다.
"해피 " 테릴은 그들과 합류하게 되었다.
데이즐과 그의 조수들은 상층 대기 공기주입 "사고"를 마련하고, 테릴은 "광폭탄"에 유전자가 노출되었다.
데이즐은 테릴의 자손은 인간과 빛 에너지의 결합이 될 것이고, 빛의 존재와 잠재적인 연결이 되어있으리라 추정했다.
진실을 몰랐던 테릴은 자신에게 생겨났던 능력으로 수퍼히어로가 되었다.
동시에, 로놀은 데이즐의 비정통적인 신념 탓에 정부의 지원을 잃었다.
1950년에 진실을 알게 된 테릴은 레이로서의 활동을 그만두기로 맹세했다.

70년대에 프리덤 파이터즈를 잠시 지원해준 후, 그는 결혼했다.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보였지만, 태어난 아들이 에너지와 함께 빛을 내고 있었다.
테릴은 데이즐의 이론이 정확했다고 납득했다.
아들이 어느 날 빛의 존재와 맞설 능력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안 테릴은 아내에게는 아기가 죽었다고 말해놓고, 형에게 입양시켰다.
형이 죽은 지 일 년 후에야 그 사실을 안 테릴은 요원들과 레이와 가까운 사람들을 고용해 아들의 새로 발견된 능력들을 이용하는 정교한 계획을 세웠다.

자신이 도달할 수 있는 영역 안에서 빛의 존재와 대결한 레이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빛의 귀환을 단념시켰다.
그의 능력에 대한 것을 더 알게 된 레이는 저스티스 리그 태스크 포스의 멤버인 마샨 맨헌터를 따라서 히어로가 되기로 했다.
태스크 포스가 해산한 뒤에는 예비멤버로 남았다.
레이는 또한 밴달 새비지 Vandal Savage의 계획을 분쇄하려는 포가튼 히어로즈의 새 버전을 도왔다.

현재, 레이는 여자친구 제니퍼와 함께 장래를 의논중이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