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11.24
레드스타 Red Star (붉은별)
본명: 레오니드 코바르 Leonid Kovar
다른 이름:
스타파이어 Starfire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뉴 타이탄스)
출신지: 러시아
첫등장
: (스타파이어로서)Teen Titans Vol. 1 #18 (November-December 1968);
(레드스타로서)New Teen Titans Vol. 1 #18 (April 1982)

초능력

스피드
내구력
불같은 에너지 형태로 변신
 
1908년에 러시아의 예네시 Yenesi강에 유성이 떨어졌다고 믿어졌지만, 십 년이 지나서야 이 사건에 대한 진실이 밝혀졌다.
유성을 연구하기 위해 여행 온 고고학자와 그의 아들 레오니드는 우주선을 발견했다.
우주선에서 나온 에너지에 쏘인 레오니드의 육체는 변화되었다.
이 에너지가 초인적인 능력을 주었음을 알았을 때, 소련은 레오니드를 데려가서 러시아 초인들의 새로운 세대의 첫 주자로서 그를 연구하고 훈련시켰다.
스타파이어라고 불린 레오니드는 공산당의 교리를 주입받으며 충실하게 소련정부를 위해 일했다.
아버지 콘스탄틴 Konstantin은 소련을 위해 일하다가 비명횡사를 했다.
러시아 과학자 표트르 라스코프가 레오니드를 돌보며 그의 대리 아버지가 되었다.

소련은 레오니드의 충성을 믿고, 서방세계와 그들의 풍부한 초인적 존재들로의 접근을 제한적으로 허용했다.
레오니드는 미국의 틴 타이탄스를 만나기 시작했다.
보수적인 가정에서 자란 키드 플래시 Kid Flash만은 그를 신용하지 않았다.
약혼녀 말라디를 치명적인 질병에 감염시킨 미친 관료의 희생자가 되었을 때, 레오니드의 충성심은 몇 번 시험 당했다.
접촉을 통해 질병을 퍼뜨리는 그녀를 추적해 미국으로 갔다.
레오니드는 타이탄스와 충돌하게 됐다.
마침내, 말라디를 찾았지만 그녀를 구하기엔 너무 뒤늦었다.
레오니드와 말라디는 결혼식을 올리고 그날 그녀는 사망했다.

이 사건 조금 후에, 레오니드는 레드스타로 이름을 바꾸고 크레믈린 Kremlin 궁에 매인 몸이 되었다.
시대는 변해서, 세계 초인능력의 지식을 위한 교환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소련 대통령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레드스타를 샌프란시스코의 스타 S.T.A.R. 연구소로 보냈다.
거기서, 피플스 히어로즈 Peoples' Heroes의 해머 Hammer와 시클 Sickle이 레오니드를 죽이려할 때, 레오니드는 뜻밖에도 타이탄스와 다시 만났다.
그들은 레오니드를 연구하기를 원치 않는 소련정부의 과격파들이 보냈다.
그들은 고르바초프의 개방정책을 원하지 않았다.
이것을 알았을 때, 레오니드는 반역하여 타이탄스와 함께 러시아 스파이들을 진압했다.
레오니드는 국가 없는 사람처럼 느껴졌고, 공산당 정치국과 사이가 나빠졌다.
그는 세계는 변화했고, 러시아에서 실행되는 공산주의는 인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했다.

이 직후에, 타이탄스의 전/현직 멤버들은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 Wildebeest Society에 의해 사냥 당했다.
그들을 추적하기 위하여, 데쓰스트록 Deathstroke, 나이트윙, 트로이아, 팬서 Pantha, 팬타즘 Phantasm, 아렐라 Arella는 힘을 합쳤다.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의 리더는 그들의 팀메이트인 제리코 Jericho였다.
충돌이 계속되는 동안에, 사이보그 Cyborg를 실은 로켓이 사고로 러시아에 불시착했다.
남아있는 타이탄스는 로켓을 추적하여 한때 동료였던 레오니드를 발견했다.
사이보그는 심하게 손상된 듯 보였다.
러시아 과학자들은 그를 재건시키느라 최선을 다했지만, 그의 마음은 복구시키지 못했다.
사이보그는 강화된 능력에 더 부피가 큰 로봇식 몸으로 만들어졌지만, 뇌사상태의 특공병이 되었다.
타이탄스는 그의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미국으로 데리고 돌아왔다.
레오니드는 그들을 따라가, 자신의 이념을 형성하기를 원했다.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를 물리친 후, 레오니드는 팀에 남아있게 되었고 팀메이트 팬서와는 서로 끌리게 되었다.

레오니드는 곧 러시아로 불려 돌아갔다.
사이보그와 러시아에 돌아갔을 때, 음모를 알았다.
아버지는 여전히 살아있었고, 숨어 지냈다.
그는 인공제어되는 메타-멘 Meta-Men의 군대를 만들기 위해 사이보그의 기술을 이용했다.
미쳐버린 콘스탄틴은 옐친 대통령을 암살하고 미국정부에 뒤집어씌우려는 계획을 세웠다.
레오니드는 수수께끼의 요원 안나의 도움을 받았다.
전투 중에 그의 육체는 폭발에 휘말렸고, 그는 에너지 존재가 되었다.
그는 결국 인간 형태로 복귀했다.
안나와 레오니드는 콘스탄틴의 계획을 방해했지만, 표트르 라스코프는 콘스탄틴의 제의를 거절했다가 전투 중에 사망했다.
또한, 안나는 콘스탄틴을 죽여야만 했다.
질서는 회복되고 레오니드는 미국으로 돌아갔다.
안나는 전설적인 아나스타샤 Anastasia의 후손임이 은밀하게 밝혀졌다.
그녀의 계획은 차르(러시아의 황제)에게 권력을 되돌리는 것이었다.
러시아 과학자들은 은밀하게 콘스탄틴의 유물을 회수하고, 그를 메타-멘으로 만들었다.

레오니드는 자신의 새 능력을 계속 탐구하고 사용법을 익혔다.
레오니드는 타이탄스가 미국정부의 투자를 받은 것을 알고, 팀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그는 아직은 다시 정부를 위해 일하고 싶지 않았다.
그때 팀을 떠난 팬서와 베이비 와일드비스트 Baby Wildebeest와 함께 팀을 떠나 가족을 형성했다.
그때 이후로, 그들은 러시아의 사이언스 Science시에 정착했다.
러시아 정부를 위해 일하는 동안, 그들은 그곳에서 살았다.
그는 테크니스 Technis와 관련된 사건에서 타이탄스를 다시 도왔다.
저스티스 리그와 타이탄스는 함께 지구와 사이보그를 구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에너지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