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12.14
라이엇 Riot (난동)
본명: 프레데릭 폰 프랑켄슈타인 Frederick von Frankenstein
직업: 범죄자, (과거에 과학자)
소속: 없음, (과거에 수퍼맨 리벤지 스쿼드)
첫등장:
Superman: Man of Steel #61 (October, 1996)

초능력
자신의 복제를 생성 및 합체
고체를 통과

능력
과학지식
 
프레데릭 폰 프랑켄슈타인은 과학자 가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그를 성공시키기 위해 학교성적과 연구실적 등에 많은 부담을 주었다.
혼자서 소화해내기 힘들었던 프레데릭은 할 삼촌의 상태변화 장치를 이용해 자신의 복제품들을 만들어냈다.
이러는 동안에, 자신이 어떤 표면이라도 통과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게 되었고, 복제 과정에서 초인 유전자가 활성화되었음도 발견했다.
프레데릭은 기계를 통하지 않고 스스로 복제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의 얼굴은 해골의 모습을 하게 되었다.
더 이상 한 사람이 아니게 되자, 잠도 잘 수 없게 되었다.
잠을 못 자게 된 그는 미쳐버렸고, 아버지는 아들을 연구소에서 내쫓았다.

프레데릭은 라이엇이라는 이름의 범죄자가 되었다.
생명공학 시설에서 절도를 저지르던 라이엇은 수퍼맨과 마주치게 되었다.
수퍼맨은 강력한 접촉을 가하게 되면 라이엇이 즉시 복제되어 버린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퍼맨은 건축 폐기물 수집통 안에 라이엇들을 모두 몰아넣는데 성공했지만, 라이엇은 탈출해버렸다.

곧 다시 나타난 라이엇은 스타 S.T.A.R. 연구소에서 광양자 연료의 샘플을 훔쳤다.
그는 또 다시 수퍼맨으로부터 달아날 수 있었으나, 악당 모건 에지에게 사로잡혔다.
모건 에지는 라이엇을 위협해서 맥시마 Maxima, 미사 Misa, 배라지 Barrage, 어노말리 Anomaly 등과 함께 수퍼맨 리벤지 스쿼드에 합류시켰다.
수퍼맨 리벤지 스쿼드는 수퍼맨을 무력하게 만드는데 성공했으나, 모건 에지가 했던 약속이 지켜지지 않을 것을 깨달았을 때 해산했다.
혼란을 틈타 라이엇은 복제를 스쿼드의 본부로 돌려보냈다.
모건 에지는 복제 하나를 가둬두어서 라이엇이 하나로 합체되는 것을 막고 있었는데, 라이엇은 이 복제를 구하고 함께 탈출할 수 있었다.

나중에 라이엇은 잠을 자기 위해서 모두 함께 머무를 수 있는 시간/상태 통합기를 훔치러 나타났었다.
수퍼맨이 나타났을 때, 라이엇은 순수한 혼돈을 만들었다.
그는 렉스 루쏘의 파티가 열리고 있는 장소에 추종자 무리들을 보내 공격하도록 했다.
파티장에 있던 할 삼촌은 로이스 레인에게 조카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수퍼맨은 라이엇이 합체해서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었다.
잠든 라이엇은 체포되었다.
그 후에도, 라이엇은 메트로폴리스시에 몇 번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