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04.22
아스널 Arsenal (무기고)
본명: 로이 하퍼 주니어 Roy Harper Jr.
다른 이름: 스피디 Speedy, 레드 애로우 Red Arrow
직업: 범죄투사, (과거에 CBI의 요원, 사립탐정)
소속: 없음, (과거에 그린 애로우의 사이드킥, 틴 타이탄스, CBI, 영 저스티스, 아웃사이더즈, 체크메이트,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타이탄스)
가족: 밴달 새비지(선조)
: 블루 모발: 레드
첫등장: More Fun Comics #73 (November, 1941)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궁술 실력
어떤 사물이라도 무기로 사용
날카로운 분석력과 탐정 기술

무기/장비
활과 화살
각종 트릭 화살
힘을 강화시켜 주는 인공 의수(오른 팔)

 
로이 하퍼 1세는 산불로부터 나바호 Navajo 인디언 주술사를 구한 삼림감시원이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을 구하려다가 그만 돌아오지 못했다.
어린 로이는 그때에 겨우 2살이었고, 아버지가 구조한 브레이브 보우 Brave Bow는 나바호 족에서 로이를 키웠다.
로이는 친구가 거의 없었으며. 활과 화살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린 애로우는 로이의 우상이었다.
그린 애로우가 심사하던 궁술대회에서, 로이는 자석이 달린 화살을 사용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참가권을 빼앗기게 된 로이는 그린 애로우가 강도를 붙잡는 것을 돕게 되었다.
그린 애로우보다 먼저 화살을 발사했던 로이는 매우 빠른 솜씨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로이는 그린 애로우에게 파트너 요청을 받았고, 브레이브 보우가 죽었을 때 그린 애로우의 피후견인이 되었다.
둘은 범죄와 싸우기 시작했다.

처음에 로이는 타이탄스의 예비멤버였지만, 아쿠아래드가 그만둔 이후 풀타임 멤버가 되었다.
그가 다나 트로이와 데이트를 시작한 것은 이 무렵이다.
몇 년 뒤, 결국 팀이 해산되었을 때 다나와의 관계도 끝났다.
그린 애로우는 블랙 커네리II와 데이트를 하면서, 범죄와 싸우는 일이 점점 줄었다.
로이는 그린 애로우와의 사이도 점점 멀어지기 시작했고, 마약에도 손을 댔다.
블랙 커네리II와 그린랜턴 할 조던이 마약중독을 극복하는 것을 도왔다.
닥터 라이트와 싸워 물리친 타이탄스는 다시 재편성되었고, 디스코텍에 새로운 본부를 만들었다.
로이는 틈틈이 그레이트 프로그라는 록그룹에서 드럼을 치게 되었다.
타이탄스 웨스트 팀과의 공동임무 후에 팀은 다시 한 번 해산했다.

새로운 타이탄스에 가끔 협력했지만, 그보다는 마약반대 카운셀러로서 많은 노력을 했다.
이 활동으로 인해 로이는 사지 스틸이 감독하는 CBI 요원이 되었다.
동양에 있는 동안, 그는 체셔 Cheshire와 사귀게 되었다.
원더걸이 타이탄스의 동료들을 모으자, 체셔는 스위스에서 나타났다.
그들이 만났을때, 로이는 자신이 체셔의 딸인 리안의 아버지임을 알게 되었다.
로이는 체셔를 찾아 홍콩으로 가서 리안을 볼 수가 있었고, 나이트윙의 도움으로 체셔를 추적할 수 있었다.
두 히어로는 평화조약을 막기 위해 여러 대사들을 암살하려는 체셔를 막으려고 노력했다.
한번 암살시도를 막았지만, 로이가 체셔의 친구인 웬 치앙 Wen Ch'ang에게 사로잡혔다.
나이트윙은 체셔의 뒤를 쫒아 평화조약 방해시도를 멈출 수 있었다.
나이트윙은 로이를 구해주고 사랑 때문에 괴로워하는 체셔와 싸웠다.
그녀는 로이에게 느리게 행동하는 독을 주입시키고 떠났다.
로이와 리안은 재결합하게 된다.

잠시 로스앤젤레스에서 사립탐정을 하던 로이는 나이트윙의 요청으로 타이탄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돌아왔다.
CBI의 요원으로 돌아온 그는 타이탄스가 충격적인 사건들을 많이 겪은 후에 팀으로 되돌아왔다.
그는 스티브 데이튼의 기술도움으로 첨단무기를 갖춘 아스널이라는 새로운 신원을 만들었다.
사지 스틸이 연락관이었고, 나이트윙이 리더에서 물러남에 따라, 아스널이 리더가 되었다.
각 멤버들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팀은 흔들리고 결국 해산되었다.
이즈음에 그린 애로우는 에덴 군단라는 테러리스트 그룹과 관계하고 있었다.
그가 그들을 막으려고 메트로폴리스의 상공을 헬리콥터로 비행하던 중에 폭탄에 맞는 사건이 일어났다.
그린 애로우는 이로 인해 사망했다고 알려졌다.
그린 애로우의 아들인 코너 호크는 아버지에 대한 추억으로 자신이 새로운 그린 애로우가 되었다.

10대가 된 아톰이 타이탄스를 새로 결성했다.
로렌 주피터가 투자한 이 팀은 오리지널 멤버들까지 불러들였다.
밴달 새비지와 싸움을 하게 되었을 때, 로이와 리안은 그가 자신들의 조상임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각 기관은 그의 생명 연장을 위해 들어맞았다.
로이는 새비지로부터 리안을 구할 수 있었다.
이 모험 후, 로이는 그의 나바호 유산을 반영하기 위해서 새로운 모습을 했다.
오리지널 멤버들은 팀을 재정비하기로 결정하고, 로이는 리안과 새 타이탄스 타워에 살면서 풀타임 멤버로 활약했다.

다나 트로이와 오멘이 죽은 지 몇 달 뒤, 로이는 아웃사이더즈라는 팀에 나이트윙을 데려갔다.
로이는 이방인들의 팀이 여러 감정적인 관계를 가진 팀보다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했다.
아직 꺼리고 있던 나이트윙은 합류하기로 하고, 아웃사이더즈를 이끌었다.
로이는 브라더 블러드 Brother Blood를 멈추려다가 가슴에 총을 맞았다.
그는 살아났지만, 수개월 간 구경만 해야만 했다.
예비 멤버 상태로서, 그는 헌트리스를 자기 대신 집어넣었다.
자신의 한계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현역활동에 대해 주저했지만, 나이트윙으로부터 격려를 받고 돌아왔다.
회복 후, 아웃사이더즈는 아동노예소유주 및 아동성추행자인 태너의 사건에 연관되었다.
태너의 정보원 중 하나는 태너에게 리안을 소개했다.
리안의 유모는 죽고 리안은 태너의 손에 들어갔지만, 아웃사이더즈는 간신히 리안과 다른 아이들을 구할 수 있었다.

로이는 데쓰스트록이 배트맨으로 위장하여, 아웃사이더즈가 시작된 후부터 정보를 얻고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여 싸웠다.
로이를 죽이려던 데쓰스트록은 로이의 가슴에서 총상 흔적을 발견하고, 로이가 충분히 고통을 겪었음을 알고 놔주었다.
거의 같은 시간에, 로이는 그린 애로우의 숙적인 콘스탄틴 드라콘에게 납치되었다.
리들러와 함께 일하던 드라콘은 로이의 목을 찢었다.
아웃사이더즈는 수색을 통해 로이를 구출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동안, 로이는 아웃사이더즈의 리더 역할과 홀아버지로서 리안을 키우는 역할을 동시에 해야 했다.
그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가 메트로폴리스를 공격할 때에, 그것을 막기 위해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싸웠다.
이후, 그는 아웃사이더즈를 유지시키려고 애썼지만, 자신들이 낮은 수준의 범죄자들만 취급하고 있으며, 세계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못함을 발견했다.
나이트윙과 레드후드가 블랙 라이트닝이 누명을 쓰고 체포된 것을 발견했을 때, 나이트윙은 아웃사이더즈에게 도움을 청했고, 이 임무는 완전히 실패했다.
아웃사이더즈는 죽었다고 여겨졌다.

로이는 자신이 스파이 활동의 삶을 살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나이트윙에게 다시 팀을 맡기고 떠났다.
할 조던은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에 로이를 영입하기 위해 접근해왔다.
로이는 레드 애로우로 이름을 변경하고, 리그에 합류했다.
양아버지인 그린 애로우와의 불편한 관계를 벗어버리기 위한 것이었다.
그리고, 팀메이트인 호크걸과 사귀기 시작했다.
그러나 호크걸이 운명적으로 호크맨에게 끌리게 되고, 로이가 저스티스 리그를 떠나게 되면서 둘은 헤어졌다.

파이널 크라이시스에서 배트맨이 죽은 후, 로이는 할 조던과 그의 저스티스 리그 분파가 범죄자들을 사냥하여 고문하는 것을 알고 리그로 돌아왔다.
로이와 그린 애로우는 자신들의 차이점을 해결하여 함께 하기로 했다.
그런데 프로메테우스가 로이를 공격하여 살을 파먹는 나노입자가 함유된 칼날로 오른 팔을 절단시켜 버렸다.
공범인 일렉트로큐셔너가 스타 시를 파괴하는 장치를 설치하여 리안이 이 사고로 희생되었다.
며칠 뒤에 깨어난 로이는 이 세상에 분노를 품었다.

나노입자의 활동을 막기 위해서, 로이는 사이보그와 닥터 미드-나잇이 제작한 의수를 착용하게 되었다.
리안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은 그를 다시 약물에 손대게 했고, 팔이 계속 절단되는 것 같은 환상 통증에 시달리며 망상증까지 생기게 되었다.
딸의 유령에 의해 쫓기는 꿈을 꾸는 로이는 다시 아스널의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린 애로우가 프로메테우스를 죽이자 자신의 복수를 실행할 기회를 빼앗아갔다며 비난하고, 리안을 돌보지 않고 혼자 남겨둔 스피디II에게도 마찬가지로 비난했다.
체셔와 만나서 자신의 사정을 한탄한 로이는 마약상인들을 무차별 공격하여 분노를 쏟아 붓고 마약을 훔쳐 복용했다.
배트맨(딕 그레이슨)은 거리에서 그를 발견하고 블랙 커네리의 동의를 얻어 재활원에 강제로 데려갔다.
로이는 재활원을 탈출하여 프로메테우스의 공범이자 리안을 죽게 만든 일렉트로큐셔너가 갇혀 있는 감옥에 침입했다.
그린 애로우의 개입에도 불구하고 로이는 칼로 일렉트로큐셔너를 찔러 난동을 피우고, 자신의 집과 모든 소유물을 불태웠다.

데쓰스트록을 살해하기 위해 체셔에게 접근한 로이는 데쓰스트록이 구성한 타이탄스에 합류했다.
데쓰스트록은 타이탄스를 조직한 목적이 "므두셀라 Methuselah"라는 치료기를 손에 넣어 죽어가는 아들 제리코를 살리는 것이었음을 설명했다.
므두셀라로 제리코를 치료한 데쓰스트록은 치료기가 부활시키는 것도 가능하다며, 로이와 체셔에게 리안을 부활시키자고 제의했다.
체셔는 받아들였지만, 로이는 거절했다.
그는 딸의 죽음으로 자신이 벌 받은 것을 깨닫고, 리안이 더 좋은 곳으로 갔다고 믿었다.
로이는 타투이드 맨 Tattooed Man, 신더 Cinder와 함께 므두셀라를 파괴하려고 나머지 타이탄스를 상대로 싸웠다.
기계의 전원은 DJ 몰큘 DJ Molecule이라는 초인이었으나 풀어주었고, 신더가 기계를 파괴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
로이는 제리코를 구하는데 도움을 준 데쓰스트록을 그냥 보내주었다.
체셔와 타투이드 맨, 오시리스 Osiris는 떠났다.
로이와 제리코는 새로운 타이탄스 팀을 결성하기로 결의했다.
 
코스튬 갤러리
 
아스널 (뉴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