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9.04
아스널 Arsenal (무기고)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로이 하퍼(Roy Harper)
다른 이름: 스피디(Speedy), 레드 애로우(Red Arrow)
직업: 모험가, 용병
소속: 팀 애로우, (과거에 틴 타이탄스, 아이언 룰, 아웃로즈, 타이탄스)
가족: 빅 보우(양아버지, 사망), 버드(입양 형제)
: 녹색 모발: 빨강
첫등장: Red Hood and the Outlaws #1(November,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 지능, 컴퓨터 해킹, 뛰어난 활솜씨, 다양한 무기에 능숙, 리더십, 맨손 전투.
무기/장비
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속임수 화살들, 총기류, 칼, 폭발물.
한계
알콜중독, 헤로인중독.
 
로이 하퍼는 어렸을 때 아메리카 원주민인 빅 보우(Big Bow)에게 입양되어 스포케인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함께 살면서 그에게서 활 쏘는 법을 배웠다. 종종 경찰과 말썽을 일으켰지만, 보통 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일이었으므로 빅 보우는 항상 그를 곤경에서 구해주었다.
어느 날 로이는 보호구역에서 빠져나와 술집에서 술을 훔쳐 마시고 취해 의식을 잃었는데, 깨어나 보니 손에 활이 들려 있었고 빅 보우가 죽어 있었다. 빅 보우가 공격적인 성향의 경찰관에게 살해된 사실을 몰랐던 로이는 보호구역에서 도망쳤다.

시애틀에 도착한 로이는 한 쇼핑몰의 보안 카메라를 해킹하여 그 안에서 숨어 살았다.
하루는 쇼핑몰에 온 올리버 퀸의 지갑을 훔쳤다가 들통이 났다. 자경단 그린 애로우로 활동하고 있는 올리버는 로이에게 흥미를 느끼고, 나중에 자신의 사이드킥으로 삼아 스피디(Speedy)란 이름을 지어주었다. 스피디가 된 로이는 그린 애로우의 정교한 속임수 화살들을 설계했다.
로이는 틴 타이탄스라는 또래 초인들의 팀에 합류했다. 로빈, 원더걸, 아쿠아래드, 키드 플래시, 오멘이 멤버였다. 활동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고, 미스터 트위스터(Mr. Twister)가 이 팀에 대한 기억을 모두에게서 지워버리는 바람에 로이는 이 사실을 기억하지 못했다.

로이가 술을 끊지 못하고 흥청망청 노는 생활을 계속 이어가자, 화가 난 올리버는 자신의 사이드킥에서 해고해버렸다. 심지어 그의 Q-코어 주식도 가져가버렸다. 홀로 버려진 아파트 건물 안에서 지내게 된 로이는 절망에 빠져 헤로인에 중독됐다. 화해를 하러 돌아온 올리버는 로이의 상태에 큰 실망을 하고 정나미가 떨어져 다시 떠났다.
카운트 버티고(Count Vertigo)의 사악한 계획으로 인해 공식적으로 재결합한 올리버가 전에 해고했던 일에 대해 사과했다. 올리버는 로이를 돕기 위해 다시 파트너가 되자고 제안했지만, 로이는 스스로 해보겠다고 다짐하며 거절했다.

로이는 잠깐 친구로 지내던 두 번째 로빈 제이슨 토드의 죽음 이후 우울증에 걸려 알콜중독에 빠지고 죽음을 추구하게 되었다. 그는 일부러 킬러 크록(Killer Croc)과 싸워서 자살을 시도했으나, 크록은 로이의 의도를 알아채고 싸움을 멈추게 한 뒤 격려의 말을 건넸다. 로이는 고맙다는 말을 하고 크록의 후원을 받아 재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그는 상담가 릴리스 클레이에게 상담을 받았지만 릴리스가 이전에 오멘으로서 로이와 함께 틴 타이탄스 멤버였다는 것은 둘 다 기억하지 못했다.

상태가 많이 호전된 로이는 올리버를 능가하고픈 욕심에 중동의 독재국가 쿼락(Qurac)으로 떠났다. 그는 독재자를 타도하는 국민들을 돕기 위해 아이언 룰(Iron Rule)이라는 팀을 구성했다. 용병 집단인 이들은 오직 한 가지 규칙만을 따랐다. 어떤 일이 있어도, 방법을 찾기보단 그냥 내버려두라는 것이었다.
아이언 룰은 성공해서 많은 돈을 벌었지만 일부 멤버들에게는 충분하지 않았다. 어느 날 로이가 자리를 비운 사이, 나머지 멤버들은 그들이 살고 있는 마을을 점령하려 했다. 저항한 주민들은 사살당했다. 로이가 돌아와서 생존자가 단 한 명도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자신의 옛 팀원들을 공격하여 마을 사람들의 복수를 했다.

그런데 자유를 찾은 국민들은 오히려 그를 감옥에 가두고 말았다. 그는 부활하여 레드 후드로 활동하고 있는 제이슨 토드와 연락하려고 했지만 모든 시도가 실패했다. 여러 가지 전쟁 범죄로 인해 사형 선고를 받은 로이의 처형 당일, 제이슨 토드와 외계인 공주 스타파이어(Starfire)에 의해 구조되었다. 그들 셋은 아웃로즈라는 팀을 결성했다.
제이슨이 부활한 후에 몸담았던 전설의 훈련 조직인 올카스트(All-caste)가 곤경에 빠져 이를 해결하러 가게 되었다. 그들은 올카스트를 학살한, 힘에 굶주려 무엇이든 파괴하고 다니는 언타이틀드(Untitled)를 찾아 전 세계를 다녔다. 결국, 작은 마을의 한 술집에서 그들은 경찰관 행세를 하는 언타이틀드와 마주쳤다. 로이와 제이슨은 그 괴물을 죽일 수 있었지만, 괴물이 인간으로 행세하고 있었기 때문에 의도치 않은 문제가 생겼다.

둘은 도망쳐서 스타파이어와 만나려고 했지만, 크럭스(Crux)라는 외계인이 스타파이어를 공격한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크럭스를 상대로 싸움을 선언하여 물리치고, 고담 시가 탤론(Talon) 들에게 습격을 받았을 때에도 탤론과 미스터 프리즈를 상대로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스타파이어와는 공개 연인이 되었으며, 올리버에겐 여전히 배신감을 갖고 있다. 로이는 제이슨과 레드 로빈이 조커에게 납치되었을 때, 레드 로빈의 팀인 틴 타이탄스를 지휘하며 작전을 이끌기도 했다.

DC 유니버스가 ‘리버스(Rebirth)’로 인해 리부트되면서 타임라인이 다시 변경되어 인물들의 역사가 플래시포인트 이전의 뉴 어스 기원과 더욱 비슷해졌다. 로이는 알콜중독보다 마약중독이 더 심했던 것으로 바뀌었다.
로이는 현재 타이탄스(Titans) 팀의 일원이지만 나이트윙의 아파트에 키드 플래시로 활동했던 월리 웨스트가 나타났을 때 그를 기억하지 못했다. 아브라 카다브라(Abra Kadabra)의 음모로 인해 다들 월리의 존재를 잊었던 것이다. 월리를 적으로 여긴 멤버들은 공격을 시작했고, 로이가 월리에게 주먹을 날린 후 월리에서 흘러나오는 전기를 맞고 기억을 되찾을 수 있었다.

로이는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힘든 노력을 이어갔다. 타이탄스가 분열된 후, 그는 스타 시티로 돌아가 친구이자 스승인 올리버를 도와 폭발하는 건물에서 시민들을 구했다. 로이는 올리버와 디나 랜스(블랙 커네리)와 함께 점심을 먹기로 약속했지만, 두 사람은 약속시간보다 늦게 도착했다. 로이가 그들에게 자신의 문제를 털어놓으려 할 때, 사건이 생겨서 대화가 중단되었고 올리버와 디나가 조사를 위해 떠나야만 했다. 그들은 식당을 나서면서 헤어졌다.

로이는 히어로들을 위한 재활시설인 생추어리(Sanctuary)에 도움을 청하러 갔다. 어느 날, 월리가 로이를 포함한 생추어리 안에 전원을 죽였다. 그의 장례식은 술을 끊기로 결심한 언덕 꼭대기에서 거행되었다.
 
아스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