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0.17
레드 토네이도II Red Tornado II (붉은 돌풍2)
본명: 얼툰 더 토네이토 타이런트 Ulthoon the Tornado Tyrant & 토네이도 챔피언 Tornado Champion
다른 이름: 존 스미스 John Smith
, 토네이도 타이란트 오브 란 Tornado Tyrant of Rann
직업: 모험가, (과거에 기술연구원)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레이멘, 영 저스티스, 저스티스 리그 오브 에어)
첫등장: (레드 토네이도로서) Justice League of America #64 (August 1968);
(얼툰으로서) Mystery in Space #61 (August 1960)

초능력
사이클론 바람 발사
초스피드
불사의 능력

자가복구 
 
레드 토네이도는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를 파괴하려는 T.O. 모로우가 만든 안드로이드이다.
이 안드로이드를 완성한 후에, 로봇 몸은 란 Rann 행성의 얼툰 더 토네이도 타이런트 Ulthoon the Tornado Tyrant와 토네이도 챔피언 Tornado Champion 양쪽에게 점유되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의 메모리 회로를 단락시키고 살아있는 생물로 변형시켰다.
이 창조물은 안드로이드에게 감각을 제공하였지만, 그들 자신의 개체 및 기억들은 잃어버렸다(진짜 형상은 순수한 바람으로 구성된 강력한 존재이다).
자유 의지를 얻은 후에 레드 토네이도는 모로우의 범죄계획과 연관되길 원하지 않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합류해버렸다.
JSA가 아쿠아리우스 Aquarius라는 미친 에일리언 에너지 존재의 공격을 받았을 때, 레드 토네이도는 탈출하여 JLA를 불러 모았다.

몇 달 후에 레드 토네이도는 저스티그 리그와 다시 한 번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엔 그는 아이언 핸드 Iron Hand를 물리치는 히어로들을 돕다가 자신의 생명을 희생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몇 주 후,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은 그가 살아있는 것을 발견하고, 모로우와의 대결에서 그를 물리치는 것을 도운 토네이도에게 합류를 제의했다.
레드 토네이도는 안드로이드였기 때문에, 처음 JLA에서 활동할 때에는 팀메이트들의 감정에 의해 자주 혼란스러웠다.
안드로이드라는 사실이 또한 열등의식으로 남아있어서, 자신의 가치를 의심하는 원인이 되었다.
레드 토네이도는 에일리언 네크론 Nekron과의 전투에서 다시 희생된 것처럼 보였다.

몇 달 후에 레드 토네이도는 악당 컨스트럭트 Construct에 의해 다시 만들어져서, 전 팀메이트들에게 대항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레드 토네이도는 컨스트럭트의 통제를 깨뜨리고, 단독으로 물리쳤다.
그는 다시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하여 아쿠아맨이 팀을 해산시킬 때까지 남아있었다.
그가 JLA와 함께 모험을 하는 동안에, 토네이도 챔피언과 토네이도 타이런트는 안드로이드 껍데기에서 풀려났다.
그렇지만, 토네이도는 결국 파이어스톰에 의해 하나의 존재로 재통합되었다.

JLA에 합류한 직후, 그는 브루스 고든(이클립소 Eclipso) 박사의 기술연구원으로 일하며 존 스미스로 행세하게 되었고, 인간의 생활을 살아가게 되었다.
또한 캐시 서튼이라는 여성과 사귀기 시작했다.
이 커플은 어린 고아 트레이야를 딸로 입양했다.
네크론과 싸우는 동안에 그는 다시 한 번 죽음의 충동을 느끼고 폭발에 희생했다.
그의 신체의 나머지들은 폭발에 의해 파괴되었음을 알게 해주었다.
JLA는 그를 다시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결국 기념실에 그의 추모비를 만들었다.
하지만, 그는 감각이 다시 돌아와서 JLA에 머물렀다.
또한 사악한 컨스트럭트를 다시 만나기도 했다.

토네이도는 한동안 그들로부터 멀어지게 되었다.
그의 안드로이드 껍데기는 크라이시스 Crisis 중에 파괴되었지만, 이것은 그를 오랫동안 억누르지 못했다.
안티-모니터 Anti-Monitor의 손길은 레드 토네이도를 강력한 자연의 힘으로 변형시키는 효과를 가져 온 것처럼 보인다.
이 형태로, 레드 토네이도는 캡틴 아톰과 스웜프씽 Swamp Thing을 만났다.
그리고 새로이 창조된 물의 원소인 나이아드와 함께 군대에 합류하여 원소전쟁 Elemental War에 휘말렸다.
원소 전쟁동안에, 자신의 구성이 살아있는 것의 일부임을 발견했다.
이 충돌의 끝에, 파이어스톰은 그를 위해 보다 인간에 가까운 새로운 안드로이드 껍데기를 창조했다.
그는 최근 새로운 형태를 안정시키기 위한 지원을 위해 캡틴 아톰과 파이어스톰에게 접근했다.

곧, 그는 레이멘 Leymen이라는 초자연 그룹에 가입했다.
이 그룹이 해산할 때, 그는 새로 구성된 영 저스티스에 의해 깨어날 때까지 휴면상태에 놓였다.
그는 그들이 옛 JLA 본부인 저스티스 동굴에 자리 잡도록 도왔다.
그리고 그들의 고문으로 있으면서 JLA과의 연락책이 되었다.
이 시간동안, 그는 캐시와 트레이야와의 관계를 회복해놓았다.
그는 JLA와 JSA 양쪽모두에서 재합류를 요청받았으나, 영 저스티스에조차도 남아있기를 거절했다.
레드 토네이도는 몇몇 수퍼악당들에게 공격당했다.
그의 몸은 완전히 파괴되었다.
배트맨은 남은 부분들을 가지고 가서, 업그레이드시키며 재건했다.
저스티스 리그가 데스페로 Despero의 공격을 받을 때, 레드 토네이도는 데스페로의 텔레파시에 대한 면역력으로 그를 물리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에서 다나 트로이가 우주에서 싸울 히어로들을 모았을 때, 그 역시 포함되어 있었다.
그는 제타빔 Zeta beam의 유탄에 맞아 폭파되었다.
레드 토네이도의 스피커는 말 던컨의 가슴에 끼워 넣어진 채로, 52가 온다는 경고 메세지를 알렸다.
이것은 멀티버스 Multiverse의 부활 같은, 무언가 중요한 미래를 봤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뜻한다.
레드 토네이도의 큰 부분은 오스트레일리아의 어린 원주민들에게 발견되었다.
의식은 있었지만, "52"라는 말밖에 못했다.
그러나 바람을 다루는 능력에 접속할 수 있게 되면서, 그는 인터갱 Intergang이 원주민 부족들을 퇴거시키려는 것에 맞섰다.
패배당한 레드 토네이도는 분해되었고, 그의 머리는 현대예술 조각품으로 사용되었다.

모로우는 그의 머리부분을 사서 비밀을 밝혀내려고 했다.
모로우가 미스터 마인드 Mr. Mind를 가둘 미끼로서 이용되자, 레드 토네이도의 머리는 립 헌터의 수중에 놓여졌다.
립 헌터는 복구된 우주로 안전히 가기 위한 항로장치로써, 레드 토네이도의 머리를 자신의 타임머신에 결합시켰다.
이후, 레드 토네이도는 완전히 복구되었다.

그런데, 그의 영혼은 펠릭스 파우스트가 제공한 인간의 몸으로 들어가길 선택했다.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가 그를 멤버로 다시 불렀을 때, 존 스미스는 인간형태로 돌아왔다.
그의 안드로이드 몸은 닥터 임파서블 Dr. Impossible에 의해, 윌 매그너스의 연구실에서 도난당한다.
레드 애로우, 블랙 커네리, 그린랜턴은 레드 토네이도의 안드로이드 몸 안에 매그너스가 이식한 신호를 찾으러 모였다.
그들은 신호를 쫓아서 아이보와 대결했다.
아이보는 여러 종류의 토네이도 안드로이드들을 풀어 공격했다.
안드로이드들이 격파된 후, 레드 토네이도가 도착하여 이 모든 것이 지능을 얻고 부활한 솔로몬 그런디의 지휘였음을 밝힌다.

솔로몬 그런디는 자신이 계획을 세웠다는 것을 고백했다.
그는 다시는 죽지 않기 위해서, 천천히 레드 토네이도의 건강과 바람능력을 강탈했으며, 또한 영혼을 담아둘 무적의 몸을 만들기 위해, 아마조 Amazo의 칩 중 하나를 이식하여 여러 초능력이 주입된 레드 토네이도 안드로이드 몸을 소유했다.
자신을 존 스미스라고 생각하는 레드 토네이도/아마조 안드로이드는 존 스미스의 가족을 보러 갔다.
그런디는 약해져있는 인간 레드 토네이도를 죽이기 위해 분리했다.
더 이상 강한 힘이 없는 토네이도는 의지력으로 바람을 소환하여 그런디를 절단해버렸다.
케이시는 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 이후로 저스티스 리그의 가족들에게 지급된 빅 바르다 Big Barda의 무기로 레드 토네이도/아마조를 공격했다.
히어로들이 도착하여 이 안드로이드를 처리했다.
천천히 죽어가는 그는 아내에게 레드 토네이도를 재건하여 다시 돌아올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자타나는 주문을 걸어서 그의 영혼을 다시 레드 토네이도 안에 깃들게 했다.

레드 토네이도는 아이보가 이식한 각종 강화기능을 스스로 박탈하고, 예전의 능력 그대로 저스티스 리그에 가입했다.
그런데, 로봇몸으로 돌아온 후로, 레드 토네이도는 기분이 언짢아져서 통제력을 잃고 레드 애로우를 죽일 뻔했다.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 가 잠시 현대로 왔을 때, 와일드파이어 Wildfire는 자신의 억제복장이 레드 토네이도의 외형으로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미래에 돌아가기 전, 와일드파이어는 레드 토네이도에게 내면과 싸우라고 진지하게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