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2.02
샌드맨VI Sandman VI (잠귀신6)
본명: 샌더슨 "샌디" 호킨스 Sanderson "Sandy" Hawkins
다른 이름: 샌디 더 골든보이 Sandy the Golden Boy, 샌드 Sand
직업: 범죄투사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영 올-스타즈, 올-스타 스쿼드론)
첫등장:
Adventure Comics # 69 (December 1941)

초능력
살아있는 실리콘이 되어,
몸을 실리콘이나 모래로 변화
형태나 밀도를 변화
사물을 통과
땅속으로 이동
땅, 흙, 바위를 염력으로 이동시키거나 변형
지진파 생성
제한적인 예지몽

능력
훈련된 탐정술

무기/장비
무능력하게 만드는 녹색가스와 자백가스를 발사하는 가스총
방독면
 
샌더슨 호킨스는 오리지널 샌드맨의 사이드킥으로 샌디 더 골든보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었다.
배트맨의 로빈처럼, 고아인 그는 함께 싸워온 샌드맨 웨슬리 다즈에게 입양되었다.
하지만, 그에겐 친척이 한명 있었는데, 바로 샌드맨이 사랑한 다이앤 벨몬트였다.
샌디는 영 올-스타즈 Young All-Stars의 멤버였고, 팀은 나중에 올-스타 스쿼드론 All-Star Squadron에 흡수되어졌다.

그는 나중에 샌드맨의 실험작인 실리코이드 silocoid 총에 맞아 방사성 실리카 입자의 폭발로 인해 실리콘 물질의 괴물로 변해버렸다.
샌디는 수십 년 간 인사불성 상태로 있었으며, 샌드맨은 치료법을 찾으려 노력했다.
샌드맨과 저스티스 리그 덕분에 원상태로 돌아온 그는 모래로 변신하는 능력이 생겼음을 깨달았다.
실리카 화합물을 조종하는 능력과 지진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통제하는 능력도 얻었다.
그는 코드명을 샌드로 바꾸고, 현대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첫 의장이 되었다.
그는 샌드맨처럼 방독면과 가스총을 사용했으며, 샌드맨이 죽은 후엔 그의 예지몽도 물려받았다.
한동안 식물인간으로 지낸 탓에, 샌드는 21세기에서 생활하는 것이 곤란해져, 수퍼히어로 사회에서도 한발 뒤로 물러나있었다.
웨슬리에게 물려받은 그의 집인 다즈 저택(JSA 브라운스톤 JSA Brownstone으로도 알려진)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본부로도 이용되었다.

한때,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내에서 삼각관계에 휘말렸다.
호크걸 켄드라 손더스는 자신이 호크맨의 연인으로 운명 지어져 있다는 것에 대해 샌드에게 털어놓았다.
샌드가 그녀를 위로하자, 켄드라가 키스를 했다.
새로 부활한 호크맨은 창밖에서 이것을 보고 있었으므로, 켄드라에게 거리를 두게 되었다.
후에, 셋은 서로의 문제를 해결했지만, 샌드가 켄드라에게 강한 감정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었다.

샌드는 지구 곳곳의 지진을 막는 동안 죽었다고 생각되어졌지만, 실제로는 림보 Limbo에 있었다.
그의 몸은 지구의 아래에 갇혔고, 영혼은 샌드맨II가 한때 머물렀던 꿈시간 Dreamtime의 파편 안에 갇혀있었다.
결국엔 구출되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돌아왔다.
(닥터 페이트는 켄트라에게 샌드가 아직 그녀에 대한 감정이 남아있었으므로 샌드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했기에 가능했다고 알려주었다.)
돌아온 샌드는 바위를 부양시키고 용암을 생성하는 등의 새로운 능력을 나타내는 것을 비롯하여 자신의 능력을 더욱 잘 통제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는 웨슬리 다즈의 코스튬과 비슷한 것을 입고 새로운 샌드맨이 되었다.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정찰요원으로서, 탐정역할에 더욱 치중하고 있다.
그의 예지몽은 현재 악몽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코스튬 갤러리
 
샌디 더 골든보이  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