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8.18
사샤 보르도 Sasha Bordeaux
본명: 사샤 보르도 Sasha Bordeaux
다른 이름:  커버 Cover, 나이트 Knight, 블랙 퀸 Black Queen
직업: 정부요원, (과거에 보디가드)
소속: 체크메이트, (과거에 비밀정보국, 배트맨 패밀리)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Detective Comics #751

초능력
신체의 일부가 기계로 대체됨
 
사샤는 책보다는 총과 무술에 관심이 많아서 졸업 후에 비밀정보국 Secret Service을 선택했다.
훈련을 마친 후에, 그녀는 워싱턴 DC로 가게 되었다.
사샤는 그녀의 스승이 된 W. 워커 특수요원의 밑으로 발령받았다.
순종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사샤는 훌륭한 요원이 될 수 있었다.
몇 년 후에 재무성의 일이 따분해진 그녀는 보디가드로서 새 출발을 시작했다.
그녀의 명성은 금세 퍼지고, 일거리가 많이 들어왔다.

루시어스 폭스는 고담으로 그녀를 불러들였다.
노맨스 랜드 No Man's Land 이후에, 사람들은 브루스 웨인이 고담의 중요인물임을 깨달았고, 그런 그는 보디가드가 필요하게 되었다.
선택한 것은 그녀였지만, 그가 자신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어리석은 변명을 대며 그녀를 기피했고, 사샤에게는 그런 점이 매우 신경 쓰였다.
자연히 브루스는 그녀를 해고하고 싶어 했고, 사샤에게 분노와 피곤함을 주려고 애썼다.
하지만 사샤는 직업의식이 투철했다.
브루스는 교활했지만, 또한 고담의 많은 악당들의 타겟이기도 했다.
이 일을 맡은 첫 몇 달 동안에 사샤는 펭귄과 할리퀸, 투페이스를 보게 되었다.

브루스가 백악관에 갈 일이 생겼다.
그녀는 거기서 배트맨을 발견하고 너무 놀라서 조사를 하려 했지만, 수퍼맨이 그것을 방해했다.
그러나 호텔에서 사샤는 브루스의 여행가방 안에서 배터랭을 몇 개 발견했다.
배트맨의 정체를 알아버린 사샤를 브루스는 보안유지를 위해서라도 해고할 수 없었다.
사샤는 그의 안전을 위해서라며 밤에도 배트맨을 뒤쫓았다.
그런데 배트맨을 위한 휼륭한 보호자가 되기에는 너무 약했다.
그는 그녀에게 열심히 훈련하라고 명령했다.
만일 그의 훈련 계획에 실패하면 그녀는 나가야했다.
사샤는 복장을 갖추고 배트맨과 순찰을 돌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
그는 배트맨으로서나 브루스 웨인으로서나 아직 그녀를 낯선 사람으로 대우했다.
그녀는 그를 사랑하게 되고 그가 다른 여자와 데이트할 때에도 주위에 있어야한다고 우겼다.
사샤는 특별히 성가셨던 베스퍼 페어차일드를 특히 미워했다.

어느날, 그녀와 배트맨은 순찰을 끝내고 돌아오는 길에 베스퍼의 시신을 발견했다.
브루스 웨인과 사샤가 살인죄를 뒤집어쓰게 되었다.
그녀는 함께 순찰했던 것을 밝히기를 거부했다.
그녀는 브루스가 배트맨이라는 것을 밝히지 않고는 경찰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없었으므로, 그녀는 투옥되었다.
오랜 시간 교도소에 있던 사샤는 아주 높은 위치의 사람으로부터 출옥을 위한 거래를 제안 받았다.
그녀는 브루스를 배신하라는 제의를 거절했다.
결국엔 비밀 정보기관인 체크메이트 Checkmate로부터 흥미로운 제안을 하나 받았다.
그들은 그녀의 신원을 바꾸고 과거를 지웠다.
그들은 그녀의 죽음을 위장하여 교도소 밖으로 데려가서 새로운 요원으로 삼았다.

살인혐의가 풀린 후에, 배트맨은 사샤가 감옥에서 죽었다는 것을 믿지 않고 그녀를 찾아 나섰다.
그는 자신의 정체를 아는 그녀에 대해 염려하는 척했지만, 사실 오랫동안 그녀를 사랑해왔었다.
그녀를 찾기 위해서 배트맨은 고담시에 있는 모든 체크메이트 기관을 파괴했다.
사샤는 자신을 마음대로 다루기 위해 배트맨인 것을 발견하게 한 것임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인정한 그는 사랑을 고백했지만, 그녀는 자신을 그냥 보내달라고 했다.

사샤는 체크메이트의 블랙 킹 맥스웰 로드의 나이트 Knight가 되었다.
맥스웰 로드는 강력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초인들의 활동을 감시하기 위하여 배트맨이 만든 브라더 I Brother I 위성을 공중강탈했다.
(인공위성은 최근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의 활동으로 인해 감각을 갖게 되었다.)
그는 또한 모든 초인들을 사냥하거나 죽이기 위해 프로그램된 오막 OMAC이라는 사이보그 군단을 창조했다.
자신에게 반대하는 이는 다 죽이고, 브라더 아이 위성은 반란을 우려해 모두를 지켜보고 있었다.
사샤는 안전을 위해 맥스웰에게 충성하는 척 했지만, 그가 블루비틀을 죽이고 그 흔적을 지우라고 사샤에게 일을 시켰을 때 포기했다.
그녀가 배트맨에게 비밀리에 메세지를 보냄에 따라, 배트맨은 위성의 통제를 피할수 있었다.
맥스웰은 의심하게 되고, 인공위성이 사샤가 메세지를 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을 때, 버려진 창고에서 배트맨과 만나는 사샤를 발견했다.
사샤와 배트맨은 재회하여 키스했지만, 분노한 맥스웰은 오막들을 보냈다.
배트맨이 도주하는 동안, 오막들은 사샤를 납치했다.
맥스웰은 배트맨을 죽이기 위해 세뇌한 수퍼맨을 보냈다.
원더우먼은 수퍼맨을 해방시키기 위해서 맥스웰의 목을 꺾어버렸다.

맥스웰의 암살을 시도했었던 다른 요원 미드나잇 Midnight과 함께 탈옥한 사샤는 맥스웰의 죽음을 모르고 그를 죽이러 갔다.
탈출하던 그들을 공격한 오막은 사샤를 찔러 죽였다,
이 공격은 사샤의 프로그램을 활성 시켜 오막 사이보그로 변화시켰다.
금속코팅된 피부와 한쪽 눈이 텅 비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인간의 특성을 유지했다.
사샤는 자신이 다른 오막들과 달리 자유의지를 갖고 있음을 발견했다.
대신에 매우 우울해졌다.
맥스웰의 죽음 후, 브라더 아이는 자신을 "브라더 아이 Brother Eye"로 이름을 바꾸고, 지구의 모든 초인들을 죽이기 위해 남아있는 오막들을 활성화시켰다.

사샤는 다른 체크메이트의 분파들과 접촉하고 체크메이트와 재합류하기 위해 요청했다.
사샤는 그때 컴퓨터 바이러스를 만들어서 자신을 통해 브라더 아이 위성을 감염시켰다.
바이러스는 다량의 전자기 펄스 블라스트를 생성하고 여러 수퍼히어로들을 창조했다.
브라더 아이는 접속을 끊었지만, 이미 대다수의 오막들이 무능하게 되어버려, 브라더 아이는 남아있는 오막들을 데려갔다.
사샤는 뒤에 배트맨과 다시 재회했다.
사샤가 배트맨에게 자신은 이제 기계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아직 감정이 있었기 때문에, 여전히 인간이라고 위로해주었다.

결국, 새로운 블루비틀의 도움으로 브라더 아이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었고, 배트맨은 그것을 파괴하기 위해 사샤를 비롯한 팀을 모았다.
그 공격은 위성을 지구에 충돌시키는데 성공했으나, 중앙 메모리는 본래대로 남았다.
그런데, 그녀는 위성이 자신의 통제권을 장악하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더 이상 저항할 수 없었던 그녀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충돌지점으로 갔고, 브라더 아이는 중앙 메모리로 그녀를 소환했다.
브라더 아이는 그 자신이 살아남기 위해서 사샤를 백업으로 활동하도록 예정되어 있었으므로, 사샤가 변화되었음이 밝혀졌다.
브라더 아이가 사샤와 합병하려는 시도 중에, 사샤는 폭발물을 충분히 터뜨릴 만큼의 시간동안 통제를 회복했다.
위성은 완전하게 파괴되었지만, 사샤는 살아날 수 있었다.
사샤를 보호한 나노봇 nanobot 껍질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다시 보통인간으로 돌아왔다.
단지 왼눈과 왼팔에 금속이 덮여있을 뿐이었다.

일 년 뒤, 사샤는 체크메이트의 블랙 퀸 Black Queen이 되었다.
그녀는 냉혈한 킬러로 성격이 변했다.
앨런 스콧과 파이어 Fire는 그녀의 체크메이트 동료가 되었다.
사샤는 수많은 코브라 Kobra 대원들을 죽이라고 명령하고, 미스터 테리픽 Mister Terrific과 로맨틱한 관계를 보인다.
 
코스튬 갤러리
 
커버  체크메이트 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