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0
세바스쳔 파우스트 Sebastian Faust
본명: 세바스쳔 파우스트 Sebastian Faust
직업: 마법사
소속: 없음, (과거에 아웃사이더즈, 센티넬스 오브 매직)
가족: 펠릭스(아버지), 파우나(이복여동생, 사망)
첫등장:
Outsiders (vol. 2) #1 Alpha

초능력
다른 이의 영혼을 훔쳐서 그 능력을 자신이 사용할 수 있음

무기/장비
물리적인 것, 신비한 것, 소형의 것, 대형의 것을 넣을 수 있는 네 개의 마법주머니

한계

마법능력의 사용은 항상 대가를 요구하므로, 사용을 꺼림
 
세바스쳔 파우스트는 오랫동안 살아온 악한 마법사 펠릭스 파우스트의 아들이다.
세바스쳔이 소년이었을 때, 펠렉스는 악마 네비로스 Nebiros에게 아들의 영혼을 맞바꾸었다.
그런데, 펠릭스가 원했던 능력은 세바스쳔에게 대신 수여되었다.
그때 이후로, 펠릭스와 세바스쳔은 다소 불화가 있다.

세바스쳔은 유럽의 국가 마코비아 Markovia에서 수퍼히어로들과 처음 접촉을 했다.
거기서, 그는 뱀파이어 로데릭에게서 달아났던 조프리 바론과 그의 보디가드 찰리 와일드를 만났다.
이때, 세바스쳔은 애완 곰과 함께 있었다.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와일드를 구하기 위해, 세바스쳔은 곰과 그를 융합해서 곰사람으로 변화시켰다.
또한 마코비아에서 아웃사이더즈 Outsiders가 여왕의 살인누명을 썼다.
혼란 속에, 아웃사이더즈의 루커 Looker가 로데릭에게 살해되었다.
세바스쳔은 루커의 몸 안에 일종의 "경고"를 가져가기로 예정되었으나, 아웃사이더즈는 스위스의 바론의 집으로 달아났다.

세바스쳔은 새로운 아웃사이더즈에 합류했다.
그들은 고담 시로 돌아갔지만, 고든 서장에게 붙잡혔다.
그는 팀메이트들에 의해 탈출하고, 곧 누명이 벗겨졌다.

영혼이 없기 때문에, 세바스쳔은 도덕심이 부족하고 정서가 결여되어 있다.
아웃사이더즈가 아비시아 Abyssia에서 루커를 풀어주었을 때, 세바스쳔은 폭군 타미라 를 망설이지 않고 죽였다.
이 이후, 아웃사이더즈는 분열되고 세바스쳔은 이라디케이터 Eradicator의 팀을 따라갔다.

곧, 펠릭스는 세바스쳔의 능력을 통제하기 위해 아웃사이더즈를 공격했다.
펠릭스는 그들의 멤버인 와일드 Wylde와 세바스쳔의 여동생 파우나를 고용했다.
(파우나는 또한 이브 Eve의 스트라이크 포스 코브라 Strike Force Kobra의 멤버이기도 했다.)
펠릭스가 할로 Halo를 부상입혔을 때, 두 팀은 재결합하여 펠릭스를 물리쳤다.

세바스쳔은 새로운 스펙터 Spectre를 길들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히어로들의 그룹과 지옥으로 갔을 때, 그들은 악마 네비로스를 만났다.
세바스쳔은 네비로스를 없애버린 블루데블 Blue Devil을 부활시켰다.
그와 함께, 세바스쳔의 영혼은 그에게 돌아왔다.
하지만, 기쁨은 매우 잠시였다.
지옥의 불을 재점화시키려는 모든 시도가 실패했을 때, 업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챈트리스 Enchantress를 죽였다.
그로 인해, 그는 다시 영혼을 잃었다.

이후에 그는 새로이 결성된 센티넬스 오브 매직 Sentinels of Magic에 들어갔다.
블루데블은 이후에 세바스쳔에게 충성하고, 센티넬스의 멤버들이 공격을 받을 때 그들은 JLA를 돕기 위해 불려갔다.
그들의 공격자는 사악한 마법사 헤르메스 트리스메게스투스였는데, 그는 지금 펠릭스 파우스트의 육체를 공유하고 있었다.
세바스쳔은 트리스메게스투스의 부하인 인챈트리스와 그녀의 옛 숙주인 준 문을 재결합시킬 수 있었다.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세바스쳔이 JLA의 영혼 에너지를 사용하는 동안, 트리스메게스투스는 약해지고 준은 히어로들의 영혼들을 되찾았다.
펠릭스와 세바스쳔은 모두 살아남았다.
그는 영혼이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할로와 준 문에게는 이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