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5.07
샤도 Shado
본명: 불명
직업: 암살자
소속: 야쿠자
첫등장: Green Arrow: The Longbow Hunters #1 (August 1987)

초능력
없음

능력
궁도와 사격의 달인

무기/장비
활과 화살
 
샤도는 제 2차 세계대전 이전에 미국에 야쿠자 조직을 정착시키기 위해서, 금을 숨겨서 함께 건너온 야쿠자 요원의 딸이다.
전쟁이 일어나자 일본인인 그녀의 아버지는 수용소로 끌려갔다.
미군은 그를 야쿠자로 의심하여 고문했지만, 어떤 자금의 위치도 알아낼 수 없었다.
전쟁이 끝난 후, 은퇴한 군인들은 다시 시도해보기로 했다.
이때는 샤도가 태어난 후였고, 군인들은 샤도와 샤도의 어머니를 위협했다.
샤도의 아버지는 금을 줄 수밖에 없었다.
군인들로 인해 부상으로 어머니는 죽고, 아버지도 야쿠자에게 보상하기 위해 할복자살을 했다.

샤도는 야쿠자 패밀리에게 치욕을 준 그 군인들을 죽이기 위해 키워졌다.
그녀는 무술과 궁도를 훈련받았다.
성장한 샤도는 미국으로 떠나서 그 은퇴한 군인들을 죽이기 시작했다.
그들 중 둘은 빼앗은 금으로 마약거래와 해운업을 하고 있었다.
그들을 살해함으로써 그녀는 그린 애로우의 주의를 끌게 되었다.
처음에 둘은 적이었다.
그러나, 그린 애로우가 쫒던 연쇄살인범 시애틀 슬래셔 Seattle Slasher를 죽이는 것을 샤도가 함께 했다.
블랙 커네리는 샤도의 목표물인 남은 한사람에게 납치되어 고문당하고 있었다.
블랙 커네리가 고문당하는 것을 본 그린 애로우는 샤도보다 먼저 그를 죽였다.

한 마약거래상이 CIA 요원 오스본 Osborne과 손을 잡았을 때, 샤도는 다시 그린 애로우와 함께 했다.
샤도는 마침내 모든 목표물들을 다 죽였다.
일본으로 돌아간 샤도는 그린 애로우가 한명을 대신 죽인 탓에, 야쿠자 오야붕 Oyabun의 분노를 샀다.
오야붕은 야쿠자 전통에 따라, 엄지손가락을 자르도록 명령했다.
그런데, 샤도의 궁도스승은 그녀의 재능을 빼앗을 이 명령에 따르기를 거부하며, 오야붕에게 화살을 겨누었다.
샤도가 탈출하는 동안, 스승은 오야붕에게 죽임을 당했다.
소식을 들은 그녀는 다시 돌아가서 오야붕을 죽이고 하와이로 도피했다.

한편, 그린 애로우는 오스본 요원으로부터 샤도가 갖고 있는 보물지도를 찾아오라는 협박을 받았다.
샤도는 그린 애로우를 적으로 오인하여 그의 가슴에 화살을 쐈다.
자신의 실수를 안 샤도는 그린 애로우를 간호했다.
그가 아직 고통과 약물로 인한 정신착란에 시달리던 동안, 샤도는 그를 강간하여 아들을 임신했다.
회복된 그린 애로우는 야쿠자들의 추적에 쫒기는 그녀를 도왔다.
하지만, 둘 다 샤도의 친구인 미스터 알바로 Mr. Alvaro의 죽음을 막진 못했다.

혈투 끝에, 그린 애로우와 샤도는 야쿠자들이 그린 애로우의 화살통에 추적장치를 달았던 것을 발견했다.
누가 관여했는지 깨달은 그린 애로우는 오스본 요원과 그가 데려온 두 일본인 요원들에게 샤도의 죽음을 알렸다.
그리고, 그때 미스터 알바로가 진짜 "지도"였음이 밝혀졌다.
알바로는 일본으로부터 나라의 보물을 지키기 위해 묻었던 필리핀인의 마지막 생존자였던 것이었다.
오스본은 CIA에 알리지 않고 독단적으로 필리핀의 독재자를 위해 이 일에 관여했음도 밝혀졌다.
샤도를 죽이면 금을 나누어주겠다고 야쿠자에 약속을 했던 것이다.
샤도의 도움으로, 그린 애로우는 FBI에 오스본과 야쿠자들을 넘길 수 있었다.
그린 애로우와 샤도는 다시 헤어졌다.
몇 년 후, 샤도는 로버트 Robert라는 아이를 데리고 그린 애로우와 만났다.
그녀는 이 아이가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를 그린 애로우에게 설명해주었으나, 아들의 인생에 참견하지 말라고 했다.

한 중국인 사업가가 고대신화에 매혹되어 궁술대회를 개최했다.
세계에서 뛰어난 기술을 지닌 이들이 초청되었는데, 그린 애로우의 아들인 코너 호크 역시 여기에 초대를 받았다.
코너는 이 대회에서 샤도를 처음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