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03
실버스완II Silver Swan II (은백조2)
본명: 바네사 "네시" 카파텔리스 Vanessa "Nessie" Kapatelis
직업: 없음
소속: 없음
출신지: 보스턴
첫등장: Wonder Woman #3 (new series)

초능력
강력한 음파 "스완송 swan song" 발사
방어막 생성

무기/장비
인공날개
 
네시의 어머니는 다이애나의 영어교사이자 친구였다.
처음에 그녀는 다이애나의 미모를 질투했지만, 다이애나가 디케이 Decay에게서 네시를 구한 이후에 둘은 친밀해졌고, 언니처럼 사랑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친구 루시가 자살한 후에 그것을 잃기 시작했다.
아이 때 경험했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상처가 돌아온 네시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나쁜 일에 대해 자신을 비난하기 시작했다.

사실, 네시의 문제는 닥터 사이코가 유도한 악몽이었다.
그러나 학교 카운슬러는 어머니에게 다이애나 때문에 아이가 평범한 유년기를 보낼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네시는 결국 회복했지만, 어머니가 모든 것이 다시 정상이 될 때까지 다이애나에게 나가있으라고 한 것을 용서할 수 없었다.
결국, 네시는 다이애나에게 버림받은 느낌이 들었다.
그때, 그녀의 어머니가 등뼈가 부러지는 사고가 났고, 네시는 다이애나가 거기에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비난을 했다.

곧, 다이애나에 대한 복잡한 심경은 키르케 Circe에게 간파되었다.
네시의 몸과 마음을 처치한 후에, 실버스완 Silver Swan의 능력이 네시에게 복제되었다.
네시가 원치 않았음에도, 키르케와 닥터 사이코는 그녀를 젊은 여인들을 노리는 살인기계로 프로그램했다.
그들은 다이애나에 대항하기 위해 네시를 보냈다.
옛 친구에게 상처를 입히기 싫었던 다이애나는 네시에겐 쉬운 상대였다.
게다가 새로운 원더걸로 캐시가 선택된 후, 네시는 자신을 버렸다고 느꼈다.
키르케를 물리친 다이애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네시를 남겨두고 떠났다.
의사들이 다이애나가 문병오지 않는다면 더 빨리 나을 것이라고 말했으므로, 다이애나는 몇 달 간 떠나있었다.

한동안, 발레스테로스라는 남자가 네시를 유괴했다.
다이애나를 매우 미워하는 베로니카 케일은 네시를 그에게서 데려와, 네시를 사이보그로 변형시켜 다이애나와 싸우도록 내보냈다.
다이애나는 그녀를 물리치고, 레슬리 앤더슨 박사에게 사이보그 이식부품들을 제거해달라고 애원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테미스키라로 네시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