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4.09
스카이맨 Skyman (하늘남자) 사망
본명:   실베스터 펨버튼 3세 Sylvester Pemberton III
다른 이름: 스타-스팽글드 키드 Star-Spangled Kid
직업: 모험가, 사업가, (과거에 학생)
소속: 인피니티 주식회사, (과거에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 올-스타 스쿼드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가족: 메리 크리머(Merry, Girl of 1,000 Gimmicks, 수양여동생), 헨리 킹(Brain Wave, 매제, 사망), 헨리 킹 주니어(Brainwave, 조카)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언급된 부분) Action Comics #40 (September 1940);
(스타-스팽글드 키드로서) Star-Spangled Comics #1 (October 1941);
(스카이맨으로서) Infinity, Inc. #31 (October 1986)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인 두뇌
아크로바트 기술

무기/장비
비행을 가능하게 하고 파워 블라스트를 생성, 에너지 구조물 생성 등의 능력을 가진 코스믹 컨버터 벨트 Cosmic Converter belt
코스믹 로드 Cosmic Rod
단거리 비행이 가능한 자동차 스타-로켓 레이서 Star-Rocket Racer
 
1926년, 부유한 은행가의 아들로 태어난 실베스터는 이미 초등학생 때 몇몇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했다.
12세의 나이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그는 혼자서 대학을 가기 위해서 공부하면서, 물리학, 생물학, 심리학 등 여러 분야에 관심을 보였다.
아직 어린 소년이었던 1940년대 초반에 영화관에 간 그는 애국적인 필름을 보고 있었다.
영화관에서 소리를 지르며 관객들을 선동하는 나치요원들이 혼란을 일으켰다.
아직도 어리긴 했지만, 실베스터는 팻 듀간이라는 자동차 정비사의 도움으로 나치들과 싸웠다.
얼마 후, 실베스터는 아버지의 자동차 수리를 위해 팻의 정비소에 가게 되었다.
둘은 성조기 자체는 생활 속에 있어야하며 나치들은 물리쳐야 한다고 토론하다가, 환상적인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결국, 당시의 대중적 히어로들인 미스터리 남자들이 되기로 하고, 각자 성조기를 바탕으로 한 유니폼을 만들었다.
실베스터는 "스타-스팽글드 키드"라는 코드명을 정하고, 팻은 "스트립시 Stripsey"라는 이름을 정했다.

둘은 파트너가 되었고, 실베스터는 팻이 아버지의 개인 정비사 및 운전수가 되게끔 해주었다.
그는 팻에게 고맙게 생각하며 자라났고, 그의 리더십을 알기에 나이가 다름에도 둘의 결속력은 흔들리지 않았다.
이후, 몇몇 범죄두목들을 이용해서 미국전역에 범죄를 발생시키는 핸드 Hand의 계획에도 관련되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자, 둘은 닥터 위어드 Dr. Weerd나 니들 Needle 같은 악당들과 대결했다.
1941년, 둘은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의 설립멤버가 되었고, 나중엔 함께 올-스타 스쿼드론에도 합류했다.

1948년, 실베스터의 부모는 아들에게 동료의식이 더 필요하다고 느껴서, 메리라는 소녀를 놀이친구로서 입양했다.
그녀는 실베스터의 비밀을 알고 난 후, 자신도 기믹걸 Gimmick Girl이라는 이름으로 다리가 부러진 팻을 대신해서 실베스터를 도왔었다.
메리는 후에 브레인 웨이브 Brain Wave와 결혼하였고, 아들 행크(브레인웨이브 주니어 Brainwave Jr.)를 낳았다.
브레인 웨이브가 범죄계로 돌아간 후에 메리는 자살했다고 믿어졌으나, 최근 올드 저스티스 Old Justice의 멤버로 다시 나타났다.

전쟁이 끝난 후, 세븐 솔저스는 네뷸라-맨 Nebula-Man이라는 에일리언 정복자와 전투를 벌였다.
네뷸라-맨을 물리치기 위해, 네뷸라-로드 Nebula-Rod라는 장비가 개발되었다.
네뷸라-로드로 인한 폭발로 네뷸라-맨은 죽었지만, 윙 Wing 역시 사망하고, 남은 멤버들은 시간 속으로 흩어졌다.

1970년대, 그들의 옛 적이었던 아이언 핸드 Iron Hand가 네뷸라-맨의 기술을 이용한 장비를 개발했다.
그것은 거대한 에너지 손으로, 결국엔 지구를 파괴하고 말 재앙이었다.
JSA와 JLA는 함께 전차원의 예언자 오라클 Oracle과 상담하여 세븐 솔저스의 운명을 밝혀냈다.
시간 속을 방황하는 세븐 솔저스를 구출하기 위해 JSA와 JLA는 팀을 나누었다.
실베스터는 먼 과거로 던져져서 기원전 50, 000년의 유럽에 있었다.
몇 주 만에 와일드캣과 아쿠아맨, 그린랜턴에게 구조된 그는, 네뷸라-맨을 파괴했던 장비를 다시 만들기 위해 JSA와 JLA와 팀을 이루었다.
세 팀은 아이언 핸드를 물리치고 지구를 구했다.

그는 후에 스타맨 Starman이 부상을 당했을 때, 그를 대신해서 그의 코스믹 로드를 사용했다.
브레인 웨이브와 퍼 디게이튼과 싸우는 JSA를 도운 그는 임시멤버로 임명되었다.
그는 그때 코스믹 로드의 기술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결국, JSA의 정식멤버가 되면서 코스믹 컨버터 벨트 Cosmic Converter belt를 만들었다.

1979년에 실베스터는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범죄조직 스트라이크 포스 Strike Force와 마주쳤다.
실베스터에게는 사망한 형이 있었고, 그 형에게는 아서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실베스터가 1948년에 실종된 후에 아서가 펨버튼 가의 재산을 물려받게 되었다.
스트라이크 포스는 아서가 투자한 조직이었다.
스트라이크 포스가 패배한 후, 실베스터는 진실한 상속인이 되었다.
물려받은 재산으로는 영화 스튜디오를 하나 설립했다.

실베스터는 JSA를 떠나, 특별한 사건에만 돌아왔다.
1980년대 초, 그는 JSA 멤버를 사직하고, 젊은 히어로들의 그룹인 인피니티 주식회사를 결성했다.
코스믹 컨버터 벨트를 다 써버린 그는 새로운 복장으로 갈아입고 스카이맨이라고 이름도 바꾸었다.
실베스터는 결혼을 하지 않았으나 파워걸 Power Girl과 사귀었었고, 죽기 몇 년 전부터는 로스엔젤레스의 사립탐정 조니 썬더 Jonni Thunder와 사귀어왔다.
은퇴한 팻과 자신과의 처지가 다름을 이해시킨 후에, 실베스터는 할리퀸II Harlequin II에 의해 미스터 본즈 Mr. Bones의 청산칼리 땀을 만져서 죽었다.

이후, 팻의 수양딸 커트니 휘트모어가 코스믹 컨버터 벨트를 착용하고 두 번째 스타-스팽글드 키드가 되었다.
재클린 펨버튼이라는 의문의 여인은 비질란티의 새로운 세븐 솔저스의 멤버인 기믹스 Gimmix라는 이름으로 나타났다.
그녀는 빨간머리이며 다른 옛 히어로들과 만난 적이 있다.
그녀는 미러클 메사 몬스터 Miracle Mesa Monster를 물리친 후에, 멤버 전원과 함께 미러클 메사의 신들에게 살해당했다.
 
코스튬 갤러리
   
스타-스팽글드 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