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10.31
선 오브 벌칸 Son of Vulcan
본명: Miguel "Mikey" Devante
다른 이름: 벌칸 Vulcan
직업: 모험가
소속: 틴 타이탄스 이스트
첫등장: Son of Vulcan vol. 2 #1 (August 2005)

초능력
메타바이러스로 인해,
전신에서 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

무기/장비
선대 벌칸들이 만든 전투갑옷
방어막을 생성하는 장갑
거의 모든 사물을 자를 수 있는 반투명 검
역대 벌칸들이 수집한 지식에 접근할 수 있다.
 

옛날에 백색 화성인은 접촉으로 인해 메타유전자가 숙주에게서 숙주로 옮겨가는 메타바이러스를 만들었다.
이 메타바이러스는 최초의 선 오브 벌칸에게 전파되었다.
그때부터 벌칸들은 대를 이어가며 메타바이러스를 전파시켜 끊이지 않도록 백색 화성인들을 죽이기로 맹세했다.

고아 미겔은 햄버거 가게에서 플로로닉 맨 Floronic Man의 인질이 되었다.
벌칸이라는 히어로가 자신이 플로로닉 맨과 싸울 동안에 다른 인질들을 풀어주라고 미겔에게 말했다.
인질들을 대피시킨 미겔은 벌칸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남았다.
미겔은 벌칸의 검으로 플로로닉 맨의 팔을 내리쳐 벌칸을 위험에서 구했다.
벌칸은 그를 자신의 후계자로 정하고 고아원에서 자신의 기지인 "벌칸의 대장간"으로 데려갔다.

미겔이 훈련을 받기도 전에 컴퓨터 프리터 Praetor가 플로로닉 맨이 탈출했다는 정보를 알렸다.
벌칸과 미겔이 출동했고, 미겔은 두 팔이 달린 플로로닉 맨을 보고 진짜가 아님을 깨달았다.
그 정체는 여성 백색 화성인인 아모르 A'Morr였고 벌칸을 죽였다.
벌칸은 죽기 전에 미겔에게 메타바이러스를 전파시켰다.

미겔은 벌칸의 대장간으로 돌아갔고, 안드로이드 조수인 판도라 Pandora는 벌칸의 죽음을 알고 헬멧과 검을 회수하러 현장으로 갔다.
프리터는 미겔이 암호와 벌칸의 목소리 인식에 모두 실패하자, 보안 프로토콜을 가동시켜 대장간을 파괴하기 시작하고 미겔을 우주로 분출했다.
판도라는 미겔을 구하고 저스티-플라이어 Justi-Flyer라는 제트장비로 대장간을 떠나려고 했다.
프리터는 판도라를 정지시켰지만, 미겔은 가동정지된 판도라를 데리고 탈출했다.

벌칸의 장례식에 그의 오랜 적들인 코얼리션 오브 크라임 Coalition of Crime(위치헤이즐 Witchazel, 다이노-마이트 Dino-Mite, 몽키-인-더 미들 Monkey-in-the-Middle, 찰리호스 Charliehorse, 리틀버디 Little B.U.D.D.Y., 플렉스 Flex, 스크램젯 Scramjet, 피쉬몽거 Fishmonger)이 나타나 미겔을 공격했다.
옛 선 오브 벌칸이었던 바니 블레인의 도움을 받은 미겔은, 그에게서 백색 화성인이 메타바이러스로 선 오브 벌칸들을 만들었다는 것을 듣게 되었다.

남성 백색 화성인 아몬 아목 A'monn A'mokk은 미겔을 붙잡았으나, 미겔은 탈출하여 아모르를 죽였다.
그러나 인간과 화성인의 혼혈인 아몬과 아모르의 아이들인 새플링 Sapling, 버스터 Buster, 실루엣 Silhouette, 퀘이커 Quaker, 블러 Blur는 탈출했다.
이 아이들은 모두 불을 무서워하는 습성을 갖고 있으며, 모두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 멤버들과 비슷한 능력과 복장을 한 것으로 보아, 수퍼-빌런즈의 유전자를 이용해 태어난 것으로 보인다.

미겔과 복구된 판도라는 샌프란시스코로 갔다.
이후, 인피니티 크라이시스 때 스톤헨지에서 마법 히어로들과 함께 스펙터 Spectre를 소환하려 애쓰기도 했는데, 메타바이러스를 가진 미겔이 왜 그들과 함께 있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세뇌된 상태로 룰렛 Roulette의 초인격투장에서 파워 컴파니의 보크 Bork와 싸우기도 했다.

도망친 그는 사이보그가 결성한 틴 타이탄스 이스트의 멤버가 되었다.
그러나 트라이곤 Trigon이 훈련 중이던 이들을 공격함으로써, 미겔과 라군보이는 혼수상태에 놓이고 파워보이III는 죽었으며 팀은 와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