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5.07
스탠리&몬스터 Stanley & Monster
본명: 스탠리 도버 Stanley Dover
/ 비스트 위드 노 네임 Beast With No Name
직업: 모험가 / 악마
소속: 없음
첫등장: Fox and the Crow #95 (Jan 1966)

초능력
비스트에게는 악마의 능력
 
스탠리 도버는 6살에 하수구 안에서 괴물을 만났다.
괴물에 대한 비뚤어진 시선에서 비롯된 괴물의 행동은 세계에 위협적인 존재임을 보여주었다.
스탠리는 괴물에게 스팟 Spot이란 이름을 지어주고, 집으로 데려왔다.
요정 레프리컨인 쇼네시 Shaughnessy, 난쟁이 슈니첼 Schnitzel, 나폴레옹의 유령, 베이비시터인 마샤 Marcia 등이 이들의 모험에 연관되어졌다.
스탠리의 부모인 미치 Mitch와 실라 Sheila는 꽤 오랫동안 그 괴물이 가상의 친구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처음에 괴물이 없어지길 원했지만, 착한 성격을 알게 된 뒤엔 받아들이기로 결심했다.

몇 년 후, 스탠리는 괴물의 정체가 비스트 위드 노 네임 Beast With No Name이라는 악마인 것을 알게 되었다.
스탠리의 할아버지(이름이 스탠리 도버로 같은)가 악마숭배를 한 탓에 괴물이 스탠리와 만나게 된 것이었다.
할아버지는 불사신이 되려다가, 더 어린 스탠리에게 괴물을 데려와서 끔찍한 살인행위를 목격하도록 강요했다.
악마를 찾기로 결정한 할아버지는 그린 애로우 안에 자신의 영혼을 옮기려고 했다.
이때의 그린 애로우는 영혼이 천국에 남아있었고, 육신은 빈껍데기만이 남아있는 상태였다.
할아버지는 괴물을 찾기 위해서, 그 육신을 이용해 그린 애로우로 위장하고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에 접근하려고 했다.
그런데, 육신은 마지막 순간에 영혼을 돌아오도록 납득시켰다.
그린 애로우와 코너 호크는 스탠리 할아버지의 악마들과 싸웠다.
비스트 위드 노 네임은 나타나서 할아버지를 먹어버렸다.
어린 스탠리의 순수함을 되찾아주기 위해, 괴물은 그 끔찍한 기억을 지워버렸다.

스탠리와 괴물은 스펙터 Spectre를 소환하기 위해서 마법 히어로들과 악당들이 모였을때 다시 등장했다.
 
비고
스탠리와 그의 괴물 시리즈는 원래 명랑만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