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4.10.27
스타파이어 Starfire (별의 불)
본명: 코리안더 Koriand'r
다른 이름: 코리 앤더스 Kory Anders

직업: 공주, 모험가
소속: 틴 타이탄스, (과거에 뉴 틴 타이탄스, 뉴 타이탄스, 타이탄스)
출신지: 타마란 Tamaran 행성
가족
: 코만더(Blackfire, 언니, 사망)
첫등장
: DC Comics Presents #26 (October 1980)

초능력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여 비행능력으로 변환
스타볼트
지구 남성 12인분의 힘

능력

전투기술
 
코리안더는 타마란 Tamaran의 왕가의 세 아이 중 둘째로 태어났다.
언니 코만더 Komand'r는 타마라인의 기준으로 불구였다.
날지 못했던 그녀는 여왕이 되어 세상을 지배하려고 했으나, 그 자리는 동생 코리안더에게로 돌아갔다.
코만더는 코리안더를 미워하게 되었고, 깊은 경쟁심으로 인해 동생을 해치려는 음모를 꾸미게 했다.
두 자매는 오캐라 Okaara의 장군들에게 훈련을 받게 되었다.
거기서 그들은 전술뿐만 아니라 다스리는 법도 배웠다.
타마란은 투쟁심의 행성이었다.

자매간의 충돌은 코만더가 타마란을 떠나, 타마란의 가장 큰 적인 시터델 Citadel과 손을 잡게끔 만들었다.
시터델은 이미 베가 Vega 행성계의 다른 21곳을 지배하고, 남은 곳은 타마란뿐이었다.
시터델이 평화로운 타마란을 침공하자 금세 방위는 무력해졌다.
그들은 평화를 원한다면 왕위를 코리안더에게 넘겨주라고 미얀더 Myand'r 국왕에게 요청했다.
코만더는 동생을 노예로 만들어 가혹하게 굴었지만, 코리안더는 끝까지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결국, 코리안더와 코만더는 살아있는 존재를 실험하는 에일리언 과학자들의 종족인 사이언 Psion인들에게 붙잡혔다.
그들은 얼마나 많은 태양 에너지를 신체가 견딜 수 있는가하는 지독한 실험에 두 자매를 이용했다.
사이언인들은 몰랐지만, 타마란인들의 신체는 태양력을 흡수하는 것이 가능했고, 그것이 비행능력을 주기까지 했다.
사이언인들은 그들에게 오히려 에너지를 주고 스타볼츠 Starbolts라는 파괴적인 블라스트를 생성하도록 해준 셈이 되었다.
자매는 탈출하고 코리안더는 지구로 오게 되어 뉴 틴 타이탄스라는 팀을 설립했다.
새로 결성된 팀은 타마란으로 향해서 시터델과 사이언인들을 정복했다.

타이탄스의 리더인 로빈과 함께 지구로 돌아온 코리안더는 그를 사랑하게 되었다.
나중에 코리안더는 내전이 벌어진 타마란으로 돌아갔다.
타마란의 왕가와 자신의 평화를 위해서 미얀더는 딸을 남부지방을 다스리는 카라스와 결혼시켜야했다.
코리안더와 카라스는 서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것은 정략결혼이었다.
코만더는 이때 고문으로서 활동하며 부모와 타마란을 조종하고 있었다.
지구에 돌아온 코리안더는 나이트윙과 다시 관계를 회복하기 시작했고, 카라스는 타마란에서 여행 중에 사망했다.

직후에 타이탄스의 현재와 과거의 멤버들이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 Wildebeest Society에게 사냥 당하는 일이 일어났다.
그들을 추적하기 위하여 데쓰스트록, 나이트윙, 트로이아, 팬더, 팬타즘, 아렐라, 레드스타는 힘을 합쳤다.
붙잡힌 타이탄스의 위치를 알아낸 그들은 와일드비스트의 리더가 팀메이트였던 제리코 Jericho였음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그는 아자라쓰 Azarath의 혼에 씌워있었다.
와일드비스트와의 마지막 대결에서, 제리코와 레이븐은 살해된 것처럼 보였다.
레이븐의 어머니 아렐라와 팬타즘은 죽고, 팬타즘이 되기 위해 아자라쓰의 추방된 혼이 합쳐졌다.
그리고 레이븐의 사악한 버전이 나타났다.
그녀의 사악한 의식이 살아남아, 그녀의 형상을 유지하였다.
레이븐은 트라이곤 Trigon의 태어나지 않은 아이들의 씨앗을 몸속에 품고 있었다.

타이탄스의 오랜 친구들은 불구가 되었거나 죽었고, 나이트윙은 팀을 함께 모으려는 시도를 했다.
그러나 코리안더와 나이트윙의 관계는 멀어졌고, 나이트윙은 고담시의 문제에만 몰두해있었다.
충동적으로, 그는 코리안더에게 프로포즈를 했다.
둘은 거의 결혼할 뻔했지만, 사악해진 레이븐에 의해 식은 중단되었다.
그로 인해 둘의 관계는 다시 식었고, 타마란으로 돌아가는 코리안더에게 레이븐의 "씨앗"이 옮겨졌다.
코리안더는 몰랐지만, 지구를 떠난 영향으로 인해 선한 레이븐의 씨앗을 담고 있는 셈이 되었다.

그녀는 타마란에서 육군 장군인 피존과 사랑에 빠졌다.
빠른 속도로 둘은 결혼을 했다.
그 사이에, 사이보그는 죽어가는 테크니스 Technis라는 에일리언 종족을 구하려는 노력 중에, 그들과 의식이 합쳐졌다.
사이버리온 Cyberion이 된 그는 사악한 레이븐과 손을 잡고, 코리안더의 몸 안에 있는 선한 레이븐을 파괴하려고 했다.
사악한 레이븐은 베가 행성계가 충돌하도록 자극했다.
그 결과, 타마란은 테크니스와 함께 파괴되었다.

타이탄스는 사악한 레이븐을 완전히 파괴하고, 새로운 영적인 황금신체로 선한 레이븐을 되찾았다.
코리안더는 새로운 행성에 문화를 재건하기로 결심했다.
선이터 Sun Eater가 은하를 황폐화시킬 때, 새 타마란 행성도 그의 경로에 들어있었다.
한 에일리언 여인이 타마란에 경고를 보냈으나, 코만더는 너무 시야가 좁고 이방인을 믿지 않았다.
코리안더는 그녀를 믿고 다른 타마란인들에게 경고를 했으나, 코만더는 오히려 그녀를 배신자라고 발표하고 추방했다.
새로운 타마란은 선이터에 의해 파괴되었고, 남아있던 타마란인과 코리안더의 남편 피존도 사망했다.

코리안더는 저스티스 리그와 타이탄스가 관련된 사건으로 테크니스와 타이탄스가 다시 맞붙었을 때 그들을 도왔다.
두 팀은 지구와 사이보그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재결성을 결심한 타이탄스는 코리안더를 풀타임 멤버로 다시 포함시켰다.
과거와 같이, 그녀의 전사의 길은 팀의 이념과 충돌했다.
나이트윙과의 관계도 결코 가까워지지 못하고, 그의 주위를 맴돌며 주저했다.

어느 날 그녀는 동생 리얀더 Ryand'r로부터 급한 귀국요청을 받았다.
남아있는 타마란인들과 고다니아 Gordania인들이 카르나 Karna 행성의 소유를 둘러싸고 충돌하고 있었다.
템페스트 Tempest는 타마란인과 고다니아인들이 행성을 나누자는 해결책을 제안했다.
교환조건으로, 타마란인은 새로운 상업을 가르치고, 고다니아인들은 그들의 망명을 지지했다.
코리안더는 카르나에 남아서 그들의 문화를 재건하기 위한 공주로 추대되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언제나 나이트윙을 사랑했다고 작별인사를 했다.
곧, 임페리엑스 Imperiex가 카르나를 파괴했다.
타마란인들은 이로써 세 번째로 그들의 거주지가 파괴된 셈이었다.
그때 이후로 코리안더는 지구에 남아있다.

옵티트론 Optitron이 타이탄스와 영 저스티스의 후원자를 자처하며, 그들을 샌프란시스코로 불러모았다.
그리고 미래에서 온 인디고 Indigo라는 인조인간 소녀가 나타났다.
그녀는 악당 수퍼맨 안드로이드 Superman android를 가동시키게 되었고, 그로 인해 트로이아와 오멘 Omen이 사망했다.
트로이아의 장례식에서 나이트윙은 타이탄스를 해산했다.
비극에 책임을 느낀 영 저스티스의 멤버들인 로빈III, 원더걸II, 임펄스 Impulse, 수퍼보이는 사이보그, 비스트 보이, 코리안더와 함께 새 타이탄스를 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