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6.12.28
스타걸 Stargirl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코트니 휘트모어(Courtney Whitmore)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출신지:
로스앤젤레스
가족:
팻 듀건(새아버지)
: 파랑 모발: 금발
첫등장:
Justice League of America Vol 3 #1 (April, 2013)

초능력

없음
능력

체조실력.
무기/장비
코스믹 컨버터 벨트(Cosmic Converter Belt): 힘, 체력, 스피드, 내구력, 민첩성을 강화해준다.
코스믹 스태프(Cosmic Staff): 비행기능, 에너지 발사.
 
코트니는 새아버지인 팻 듀건(Pat Dugan)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듀건의 사무실에서 유니폼과 코스믹 로드, 코스믹 벨트를 발견했다. 조금 이상하다 생각했지만, 가장 좋아하는 만화의 슈퍼히어로인 스타 스팽글드 푸들(Star-Spangle Poodle)이 되기로 했다. 코트니는 유니폼을 고쳐 입고 벨트와 로드의 사용법을 금세 익혔다. 슈퍼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 후, 친구 투안(Tuan)과 상의하고 함께 새 코스튬을 쇼핑했다.

로스앤젤레스 상공을 날아가다 화재현장을 발견한 코트니는 몇 사람을 구조하여 밤사이 유명인사가 되어버렸다.
이 일을 알아버린 듀건은 코트니에게 이전의 착용자인 스타맨(Starman)이 슈퍼히어로 활동을 하다가 죽었다면서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결국, 그는 코트니의 어머니에게 모든 것을 밝히고 코트니가 원하는 대로 해주자며 설득했다. 그리고 사용법을 훈련시켰다.

한 빌런은 인질을 붙잡고 슈퍼히어로가 오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선언했다. 듀건과 어머니는 함정일 것이 분명하므로 가지 말라고 반대했지만, 코트니는 뿌리치고 날아갔다. 인질을 무사히 구출하는데 성공한 코트니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 빌런이 집에 와 있었다. 그는 집을 부수어 듀건과 어머니에게 중상을 입히고, 어린 이부동생을 죽여 버린 뒤였다.
코트니는 이 동생을 좋아하진 않았지만, 큰 충격을 받고 스타걸을 그만두려고 했다. 그러나 어머니와 듀건은 코트니를 탓하지 않는다며 스타맨처럼 용감하게 계속 스타걸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격려해주었다.

정부기관 아르거스(A.R.G.U.S.)의 국장인 아만다 월러(Amanda Waller)는 슈퍼히어로 팀인 저스티스 리그가 만에 하나라도 적으로 돌아서게 될 경우에 대비해 정부가 운영하는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Justice League of America)를 결성했다.
코트니는 저스티스 리그의 사이보그(Cyborg)에 대항할 수 있는 상대라고 여겨져 멤버로 발탁되었다. 특히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어서 리그의 대변인이자 팀의 얼굴이 되었다.
리그가 미네소타에 있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Secret Society of Super-Villains)의 은신처를 습격하는 임무를 맡았을 때, 코트니는 대변인 역할을 하느라 임무에서 제외되어 있었다. 그러나 아만다 월러의 지시를 어기고 몰래 리그를 뒤따라가 위험에 처한 멤버들을 도와줄 수 있었다.

세 개의 히어로 팀인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다크가 판도라(Pandora)의 상자를 쫓다가 각각의 이상과 방법의 차이로 인해 분열되었을 때, 코트니는 원더우먼(Wonder Woman)과 같은 생각을 갖고 그녀와 함께 했다. 그러나 판도라의 상자를 찾아낸 원더우먼은 상자를 만졌다가 타락해버렸다. 모두 달려들어 원더우먼을 제압하려 했지만, 상자는 이들 모두를 서서히 타락시키고 있었다. 모두가 물들었지만, 코트니와 자타나(Zatanna), 판도라는 상자와 싸웠다. 자타나가 주문을 외워 상자의 악한 에너지로부터 자신들 셋을 보호했다.
존 콘스탄틴(John Constantin)이 자타나에게 상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코트니가 이상하게 행동하기 시작했다. 상자를 빼앗으려고 판도라와 프랑켄슈타인을 공격한 사이, 존 콘스탄틴과 자타나는 상자를 갖고 텔레포트하여 사라졌다.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다크는 한데 모여서 서로 상자를 차지하기 위해 싸웠다.
코트니는 사이보그와 싸웠으나, 시크릿 소사이어티의 리더인 아웃사이더(Outsider)가 상자를 작동시켜서 평행차원인 지구 3의 크라임 신디케이트(Crime Syndicate)라는 슈퍼빌런 팀을 데려오는 입구를 열었다.
세 리그의 멤버들은 각자의 정신 감옥에 갇혀 버렸다. 이 감옥은 히어로 각 개인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두려움 위에 지어졌다. 코트니는 동생의 죽음을 다시 경험하고 있었지만, 마샨 맨헌터(Martian Manhunter)의 텔레파시 덕분에 자신의 두려움을 깨고 탈출할 수 있었다. 시크릿 소사이어티와 외계인 데스페로(Despero)의 추적에서 벗어난 코트니와 마샨 맨헌터는 탈출했던 배트맨과 렉스 루터의 인저스티스 리그와 함께 크라임 신디케이트를 막아내고 세 리그의 멤버들을 구출했다.

외계인 과학자들은 인간 여성과의 사이에서 아기를 탄생시켜 우주를 변화시킬 존재로 키우고 있었다.
캐나다에 토론토에서 팬미팅을 하고 있던 코트니와 애니멀맨(Animal Man)은 외계인의 시설을 발견한 애덤 스트레인지의 도움요청을 받아들이고, 마샨 맨헌터, 그린 애로우(Green Arrow)와 함께 이 사건에 휘말리게 되었다. 그들은 함께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Justice League United)를 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