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5.06.11
스타맨 Starman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시어도어 헨리 "테드" 나이트(Theodore Henry "Ted" Knight)
직업:
과학자, 모험가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가족:
데이비드(Starman, 아들, 사망), 잭(Starman, 아들), 샌드라(Phantom Lady, 사촌)
: 모발:
첫등장:
Adventure Comics #61 (April, 1941)

초능력

없음
능력

과학적 재능
무기/장비
코스믹 로드(Cosmic Rod): 우주 방사선을 이용하여 비행하게 해주고, 블라스트를 발사한다.
(과거에)
그래비티 로드(Gravity Rod):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빛을 발사한다. 소유자를 날게 해준다.
 
테드는 1910년대 후반에 부유한 사업가인 대니얼 나이트의 아들로 태어났다. 삼촌은 미국의 상원의원이었다. 젊은 테드는 하바드를 다니면서 아버지의 사업적인 심부름을 해주었다.
제2차 세계대전 직전에. 테드는 오팔 시티의 사교계 명사인 도리스 리와 데이트를 했는데, 도리스의 외삼촌은 유명한 정부요원인 우들리 앨런이었다. 테드는 과학, 특히 천문학에 천부적 재능이 있었다.그는 샌드맨과 그린 랜턴을 합친 듯한 신비한 사람에 대한 생각을 했다.

사촌 샌드라를 보기 위해 워싱턴 D.C.에 방문한 동안, 테드는 에이브러햄 데이비스 교수가 발명한 기술을 접하게 되었다. 이 장치들 중 하나는 그래비티 로드(Gravity Rod)라는 것으로, 다양한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것이었으나 전원이 결여되어 있었다. 그는 이 장치를 얻어서 집으로 가져가 연구를 했다.
자산과 자원을 쏟아 부어서 스스로 디자인한 망원경을 장착한 정교한 관측소를 건설한 테드는 알 수 없는 성질의 우주 방사선을 발견할 수 있었다. 관측소에 사고가 일어났을 때 이 에너지로 인해 그래비티 로드는 “충전” 되었다. 이제 그래비티 로드는 비행을 가능하게 해주고, 열 또는 힘의 에너지 블라스트를 발사할 수 있게 되었다.
테드는 히어로들의 새로운 바람이 불자, 그 속에 끼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다.

그는 직접 코스튬을 디자인하고 스타맨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우들리 앨런과 손을 잡고 브라더후드 오브 디 일렉트론(Brotherhood of the Electron)에 대항한 것이 첫 사건이었다. 브라더후드를 이끄는 닥터 둑(Doctor Doog)은 에이브러햄 데이비스의 기술을 파괴하기 위해 그를 붙잡았다. 테드는 주요 도시들로부터 전력을 빨아올리기 위해 울트라다이나모(Ultradynamo)를 사용했고, 데이비스는 구조되었다.

1941년 가을, 테드는 가장 큰 숙적인 미스트(Mist)를 만났다. 미스트는 자신이 개발한 용액으로 인해 어떤 것이든지 투명하게 만들 수 있었다. 그는 이 용액을 미국 정부에 팔려고 했다가 거절당한 뒤, 분노하여 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다.
그의 인질로 사로잡힌 이들 중에 도리스 리가 있었고, 테드가 그를 저지했다.

스타맨으로서, 테드는 오팔 시티의 젊은 경관인 윌리엄 오데어와 가깝게 되었다. 테드는 오데어와 그의 가족들을 몇 차례 구해주었고, 두 가문 사이의 유대감은 강해졌다.
죽었다고 믿어졌던 닥터 둑이 이안 카쿨과 함께 협력하여 돌아오자, 테드와 아워맨은 함께 손을 잡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까지 불러들였다. 이안 카쿨과의 마지막 대결에서, 그들은 카쿨의 그림자 형태에서 발산된 에너지를 뒤집어썼다. 스펙터는 이 에너지가 그들의 수명과 젊음을 연장시킬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이후, 아워맨은 건강상의 이유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사임을 표명했고, 대신 테드를 추천했다. 테드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가입하여 사람들을 미치게 하는 용액을 개발한 프로페서 엘바를 추적했다.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 2년간 활동했다.

일찍이 전쟁 중에 테드는 육군성과 의견을 나누었고, 그의 의견과 관측은 핵무기 개발에 사용되어졌다. 나가사키와 히로시마에 투하되어 전쟁을 끝낸 이 원자폭탄의 사용은 테드의 양심에 무거운 짐이 되었다.
전쟁 직후, 도리스 리가 누군가에 의해 살해되었다. 원자폭탄의 출현에 이어, 도리스의 살해는 테드의 정신을 잃게 했다. 그는 5년간 정신질환 치료를 받았다.

1950년에, 테드는 뉴 멕시코에다가 천문학 연구소를 설립했다. 밴달 새비지는 그래비티 로드의 후신으로 개발된 코스믹 로드(Cosmic Rod)를 사용하려 했다. 테드는 새비지를 막으려다가 부상을 입었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해산과 더불어 은퇴했다. 이후, 다른 스타맨인 윌 페이튼이 오팔 시티를 보호하다가 살해되었다. 테드는 다시 스타맨의 역할을 하며 오팔 시티만을 경비했다.

테드는 거의 15년간 활동을 하지 않았다. 그 동안, 그는 도리스 에이델 드루와 결혼하여, 데이비드와 잭이라는 두 아들을 낳았다. 도리스는 잭이 태어난 직후에 사망했고, 그 직전에 테드는 다시 스타맨이 되었다. 다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가입했고, 미스트와도 재회했다. 두 아들을 혼자 키워야 하는 그는 많은 시간 활동을 할 수 없었다. 테드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두 아들은 아버지가 자신들에게 소홀하다고 느꼈다.

1970년대에 테드는 다리가 부러져서, 스타 스팽글드 키드(Star-Spangled Kid)가 코스믹 로드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했다. 둘은 함께 코스믹 컨버터(Cosmic Convertor) 벨트도 개발했다.

무한 지구의 크라이시스 동안에, 테드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돌아와서 림보 차원으로 함께 들어갔다. 그가 림보에 3년 머무르는 동안, 큰아들 데이비드가 스타맨의 뒤를 이었다. 테드가 돌아왔을 때, 그는 데이비드를 훈련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제로 아워 때에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함께 엑스턴트(Extant)에게 대항했고, 동료들과 함께 70대로 나이가 들어버렸다. 테드는 데이바드에게 장비들을 물려주었다.

미스트가 자식들과 함께 다시 등장하여 테드에게 복수를 감행했다. 미스트 가족은 데이비드를 죽이고, 테드의 관측소를 파괴하고 그를 붙잡았다. 둘째 아들 잭이 마지못해 스타맨의 역할을 이어받아서 코스믹 로드로 미스트를 추적했다. 미스트의 아들은 죽고, 미스트는 정신이 파괴되어 극단적으로 늙고 허약해졌다. 그때 이후로 잭이 오팔 시티의 새로운 수호자가 되었다. 테드는 잭에게 스승과 과학자로서의 역할을 했다.

미스트가 악마 네론과의 거래로 인해 힘을 되찾고, 다시 한 번 테드 가족을 공격했다. 핵폭발물과 자신의 심장을 연결한 미스트는 테드의 가족을 오팔 시티와 함께 묻어버리려고 계획했다. 테드는 미스트와 핵탄두가 설치된 빌딩을 우주로 밀어 올렸다. 테드는 미스트의 심장이 멎었을 때 함께 폭발했다. 곧 추도식이 벌어지고 오팔 시티에 스타맨 박물관이 생겼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