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22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버질 오비드 호킨스(Virgil Ovid Hawkins)
직업: 자경단원, 학생
소속: 틴 타이탄스
출신지: 다코다 시티의 패리스 아일랜드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Static #1 (April 1993)

초능력
전기발사, 정전기발생, 공 번개, 전자기장 형성, 방어막 생성, 파장 변경
능력
과학지식, 전술분석

무기/장비
비행용 스태틱 접시(Static Saucer)  
스태틱 Static (정전기)
 
다코타 시티의 빈민가인 패리스 아일랜드에서 갱들 간에 전쟁이 벌어졌다.
경찰은 진압을 위해서 특수 최루가스를 발사하였으나, 그것이 퀀텀주스(Quantum Juice) 또는 Q-주스라는 실험적인 물질인 것은 알지 못했다. 이 사건은 “빅뱅(Big Bang)”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Q-주스를 들이마신 90%의 사람들은 사망했고, 나머지 10%만이 살아남아 돌연변이화되어 초인이 되었다. 이런 사람들은 “뱅 베이비즈(Bang Babies)”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 날, 고등학생인 버질은 자신을 괴롭히던 녀석에게 보복을 하려고 밖으로 나갔으나, Q-주스를 들이마신 채 그냥 돌아왔다. 버질은 자신에게 전자기를 다루는 능력이 생겼음을 발견했다. 수퍼히어로 스태틱이 되기로 한 그는 가족에게 비밀로 했다.

제일 친한 친구 프리다 고렌(Frieda Goren)을 갱들로부터 보호할 때엔 어쩔 수 없이 정체를 밝혀야만 했었다. 버질은 프리다를 좋아했지만, 그녀에겐 이미 래리 웨이드가 있었다. 그 후로 데이지 왓킨스와 사귀게 되었지만, 스태틱 활동으로 인해 데이트를 자주 펑크 낸 결과 차이고 말았다. 한편으로는 자경단원인 더스크(Dusk)에게 끌려서 함께 거리를 순찰하기도 했다. 또 다른 친구인 릭 스톤(Rick Stone)은 게이라는 것을 커밍아웃했다. 버질은 그 사실을 매우 불편해했지만, 게이의 권리를 주장하는 집회를 공격하는 호모포비아 수퍼악당을 보고 생각을 바꾸어 릭을 존중해주었다.

버질과 더스크는 마약 단속을 벌이는 경찰을 돕는 중에 래리 웨이드가 마약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래리도 프리다처럼 버질에게 친한 친구였다. 래리는 라이벌 갱단으로부터 도망치고 있었다. 버질은 못 본 척 해주었지만, 래리는 결국 잔인하게 살해당하고 말았다. 분노한 버질은 거리에 있는 모든 갱들을 마구 때려눕혔다.
래리의 장례식이 끝나고, 버질은 프리다에게 수퍼히어로 활동을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갱을 살해했다는 의심을 받게 된 더스크가 도시를 떠나겠다고 말함으로써 버질은 계속 스태틱으로 활동해야 했다.

버질은 뱅 베이비즈를 비롯한 수많은 다른 초인들과 싸웠다.
핫스트릭(Hotstreak), 타맥(Tarmack), 파이어(Pyre), 커맨도 X(Commando X), 퍼프(Puff), 코일(Coil), 스네이크핑거즈(Snakefingers), 리프트(Rift), 스웜(Swarm), 닥터 킬고어(Dr. Kilgore), 러버밴드 맨(Rubberband Man), 브랫-어탯-탯(Brat-atat-tat),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런(Run), 점프(Jump) & 번(Burn), 붐 박스(Boom Box), 파워피스트(Powerfist), 레이저젯(Laserjet) 등등이 그들이다.
 
버질은 뱅 베이비즈들과 관련된 사건을 수사하는 서머즈 경감이나 섀도우 캐비넷(Shadow Cabinet), 블러드 신디케이트(Blood Syndicate) 같은 다른 초인들과 협력하기도 했다.
그를 포함한 여러 수퍼히어로들이 무너지는 댐으로부터 이베리아 시를 보호하기 위해 모였다. 많은 무고한 시민들이 죽었지만, 생존자들을 구하려던 히어로들의 노력은 인정받았다.

버질은 다른 뱅 베이비즈와 함께 다크 사이드 클럽(Dark Side Club)에 붙잡혔다.
맨해튼에 위치한 나이트클럽인 다크 사이드 클럽은 돈을 걸고 청소년 초인, 괴물, 반인반신들끼리 목숨을 걸고 벌이는 전투를 구경하는 게임을 운영했다. 자유의지를 빼앗는 일종의 주문인 반생명 방정식(Anti-Life Equation)에 복종한 그는 토너먼트에 참가했다.
무패의 기록을 세운 그가 금세 챔피언이 되자, 클럽은 점점 그를 통제하기 힘들어졌다.
클럽의 운영권을 빼앗은 악당 클락 킹(Clock King)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래비저(Ravager)를 반강제로 끌어들이고 버질과 래비저의 대결을 마련했다. 상대의 공격을 미리 알아차릴 수 있는 래비저도 버질의 번개공격은 너무 빨라 피할 수가 없었다. 승자가 된 버질은 잠시 통제가 풀렸다. 결국 래비저가 모두를 풀어주어 버질과 다른 풀려난 초인들은 함께 클락 킹과 클럽을 상대로 보복공격을 했다.
미스 마샨(Miss Martian)과 아쿠아걸(Aquagirl)의 안내로 함께 틴 타이탄스에게로 간 버질은 팀에 합류하기로 했다. 아쿠아걸과 좋아하는 감정을 갖게 된 그는 연락을 안 한지 오래되어 가족들이 자신을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코타에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퍼졌다는 소식을 들은 버질은 틴 타이탄스 멤버들과 함께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보러 갔다.
친구들로부터 여러 정황을 들은 버질은 한 연구소가 바이러스를 만들어 퍼뜨리고 소량의 백신을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그 연구소에 침투했다. 그러나 홀로코스트(Holocaust)라는 수퍼악당에게 얻어맞고 쓰러졌다.
버질, 아쿠아걸, 원더걸, 밤셸은 특수장치 안에 갇혀버렸다. 홀로코스트는 그들을 죽이고 각자의 초능력을 무기화시켜서 판매할 계획이었지만, 나머지 틴 타이탄스 멤버들이 구출하러 나섰다. 홀로코스트는 쉽게 이겼지만, 사이보그, 키드 플래시, 수퍼보이에게는 당해내지 못했다. 버질과 멤버들은 풀려났다.
 
첫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