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14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칼-엘(Kal-El)
다른 이름: 클라크 켄트(Clark Kent), 수퍼맨 프라임(Superman-Prime), 타임 트래퍼(Time Trapper)
직업: 모험가, 경비원
소속: 리전 오브 둠, (시네스트로 군단, 블랙 랜턴 군단, 레드 랜턴 군단, 스타 사파이어 군단, 리전 오브 슈퍼 빌런즈)
출신지: 지구 프라임(Earth-Prime) 차원의 크립톤 행성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DC Comics Presents #87 (November 1985)

초능력
태양열의 흡수 및 저장으로 인한, 힘, 체력, 내구력, 히트비전, 얼음숨결, 수퍼청력, 초스피드, 비행.
(타임 트래퍼로서) 시간 조종, 차원 생성
능력
마법에 대한 면역력, 크립토나이트(Kryptonite) 물질에 대한 면역력(지구 프라임엔 크립토나이트가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존재가 그의 초능력을 흡수하거나 흉내 낼 수 없다. 괴롭고 복잡한 감정들로 인해 생긴 블랙 파워링에 대한 저항력

무기/장비
태양열 아머: 노란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는 아머
한계: 붉은 태양 아래선 힘이 약해진다. 불안정한 정신상태
녹색 크립토나이트(Kryptonite) 방사능에 약하다. 촉감 염력은 에너지 공격, 불, 기체, 액체에 덜 효과적이다.
수퍼보이 프라임 Superboy-Prime 사망
 
지구 프라임(Earth-Prime) 차원은 우리의 현실과 비슷한 세계로, 그곳의 사람들은 수퍼맨이나 배트맨 등을 현실이 아닌 코믹스에서 접하고 있었다.
크립톤(Krypton) 행성이 폭발하기 전에 과학자 조-엘과 라라 부부는 아기를 우주공간을 이동하는 장치에 넣고 다른 행성으로 텔레포트시켰다. 뉴 잉글랜드의 해안가에 사는 제리와 나오미 켄트 부부는 숲에 버려진 아기를 발견하여 입양했다. 수퍼맨과 같은 이름인 클라크라고 이름 지은 아기는 십대 중반까지 평범하게 자랐으며, 사람들은 장난삼아 그를 수퍼보이라고 불렀다. 클라크는 동급생인 로리 레먼(Laurie Lemmon)과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

어느 날 저녁, 친구들과 함께 해변에서 파티를 열었고, 클라크는 수퍼보이 차림을 했다. 그리고 다함께 핼리혜성을 보기 위해 기다렸다.
혜성이 지나가는 순간, 우주의 소용돌이가 일어나면서 거대한 물결이 밀려왔다. 안티 모니터(Anti-Monitor)라는 우주의 존재가 모든 차원을 없애버리려고 했기 때문이었다. 지구1의 수퍼맨은 지구 프라임의 세계로 떠밀려 왔고, 클라크는 크립톤 인의 육체적 능력이 발현되기 시작했다. 수퍼맨은 평행 차원의 어린 자신인 클라크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함께 지구1로 가서 안티 모니터에 대항하여 싸웠다. 여러 차원의 히어로들과 악당들은 단결해서 안티 모니터에 맞섰지만, 자신들의 차원을 지켜내진 못했다. 지구 프라임도 멸망해서 클라크는 유일한 생존자가 되어버렸다.

반물질 우주에서 지구2의 나이 든 수퍼맨이 안티 모니터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해 쓰러뜨린 후, 지구3의 유일한 생존자인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Alexander Luthor, Jr.)는 같은 처지의 히어로들에게 “낙원 차원(Paradise Dimension)”으로 탈출하자고 제안했다. 클라크와 지구2의 수퍼맨과 그 아내 로이스 레인(Lois Lane)은 알렉산더와 함께 낙원 차원으로 들어가서, 안티 모니터의 마지막 물결을 피해 살아남을 수 있었다. 이들 넷은 하나로 통합된 차원의 지구인 “뉴 어쓰(New Earth)”의 역사를 목격하며 지냈다.

혼자 은둔하며 지내는 동안, 향수병에 걸리고 자신의 처지에 분노한 클라크는 수정을 이용해서 지구 프라임에서의 기억을 들여다보았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기억은 9살 때의 생일파티로, 그 장면을 보고 또 보았다. 좌절하게 된 클라크는 밖으로 나와 수퍼맨에게 갔지만, 그는 로이스의 건강에 모든 관심을 기울였다. 알렉산더는 이 기회를 이용해 지구 프라임을 되돌리는 것을 돕겠다고 클라크를 설득했다. 그가 주저했지만, 수퍼맨이 “여기에선 수퍼보이는 결코 수퍼맨이 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엿들었다. 알렉산더는 또한 클라크의 부모와 여자친구 로리가 뉴 어쓰에서 사고로 죽는 것을 보여주었다.

격분한 클라크는 차원의 장벽을 마구 두들겼다. 그러나 이 주먹질로 인한 작은 물결이 뉴 어쓰의 현실에 몇 가지 작은 변화를 일으키는 부작용을 낳았다. 두 번째 로빈인 제이슨 토드(Jason Todd)는 죽지 않았고 부활했다. 수퍼맨의 기원도 변경되었으며, 호크맨(Hawkman)의 많은 화신과 환생이 일어났다. 이들 뿐만 아니라, 많은 인물들의 죽음, 귀환, 변화 등이 일어났다. 30세기의 수퍼히어로 팀인 리전 오브 수퍼 히어로즈(Legion of Super-Heroes)도 여러 버전이 생겼다.
 
낙원 차원엔 노란 태양이 없기 때문에 클라크는 강력하지 않았다. 결국, 알렉산더가 새로 얻은 반물질 능력과 클라크의 능력을 결합하여 차원의 장벽을 돌파할 수 있었다. 클라크는 사나가(Thanagar) 행성의 태양계로 란(Rann) 행성을 옮겨버렸다. 이것은 두 행성 간의 전쟁을 일으켰고, 우주의 중심이 그린 랜턴 군단의 모성인 오아(Oa)로부터 멀리 이동되었다. 그리고 저스티스 리그의 인공위성 본부를 파괴하고 마샨 맨헌터를 끌고 갔다.
알렉산더는 렉스 루터인척 하고 수퍼악당들의 거대연합인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Secret Society of Super-Villians)를 조직했다. 그리고 사이코 파이럿(Psycho-Pirate)을 고용해서 진 로링(수퍼히어로 아톰의 전 아내)에게 악마 이클립소(Eclipso)의 검은 다이아몬드를 주고, 분노의 화신인 스펙터(Spectre)를 유혹해 모든 마법을 파괴하도록 만들었다. 배트맨에게서 인공위성 브라더 아이(Brother Eye)의 통제권을 훔쳐내어, 사이보그 군인인 오막(OMAC)들과 첩보기관 체크메이트(Checkmate)의 모든 초인들의 파일에 대한 통제권을 손에 넣을 수도 있었다.

클라크는 자신이 진짜 수퍼보이라고 말하며, 뉴 어쓰의 수퍼보이인 콘-엘(Kon-El)을 공격했다. 수퍼히어로 팀 틴 타이탄스(Teen Titans)가 도착했을 때, 클라크는 팬서, 베이비 와일드비스트, 부시도를 죽이고 콘-엘과 대미지에게 부상을 입혔다. 스피드 히어로 플래시(Flash)들인 월리 웨스트, 바트 앨런, 제이 개릭은 클라크를 붙잡아 운동 에너지 차원인 스피드 포스(Speed Force)로 그를 집어넣었다. 몇 시간만 사라진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 클라크는 스피드 포스 안에서 일 년 동안 붉은 태양빛을 쬐고 있었다. 탈출하기 위해서, 안티 모니터의 아머로 만든 새로운 아머를 만들었고, 이것은 그에게 노란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게 해주었다. 탈출한 그는 스피드 포스에 있는 동안 모든 연민을 잃고, 지구 프라임을 유일한 지구로 복귀시키라고 알렉산더에게 주장했다.

그가 분노한 콘-엘과 싸우는 와중에, 콘-엘은 클라크를 데리고 알렉산더의 차원 변경용 장치인 탑 안으로 뛰어들었다. 클라크는 잡혔다 풀려난 히어로들과 싸웠고, 블랙 아담은 클라크가 마법에 대한 약점이 없음을 발견했다. 결국, 탑은 폭발하고 모든 지구는 다시 하나로 합쳐졌으며, 알렉산더의 계획은 실패했다. 콘-엘은 원더걸의 팔에 안겨 죽었다.
메트로폴리스 시에서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히어로와 악당들을 죽인 클라크는, 오아 행성을 폭파시켜 우주를 재창조하려고 했다. 그러나 오아에 투옥된 그는 가슴에 S를 새기고 그린 랜턴 군단이 순수한 의지력으로 생성한 약 500km 두께의 벽을 부숴버렸다. 그는 32명의 그린 랜턴들을 학살했다. 뉴 어쓰의 수퍼맨과 지구2의 수퍼맨이 그와 맞붙어 싸워 크립톤의 붉은 태양인 라오(Rao)로 던져버렸다. 태양열은 클라크의 아머를 녹여버리고, 세 크립톤 인들을 모두 약하게 만들었다. 모고(Mogo) 행성에서 클라크는 지구2의 수퍼맨을 마구 때려서 죽여 버렸다. 뉴 어쓰의 수퍼맨은 클라크를 겨우 쓰러뜨리고 자신도 쓰러졌다.

일 년 후, 가이 가드너 등의 그린 랜턴의 특수요원들이 클라크를 감시하고 있었다. 시네스트로 군단(Sinestro Corps)이 오아를 공격했을 때, 풀려난 클라크는 그들에게 합류했다. 그는 안티 모니터의 전령들 중 하나가 되어, 수퍼맨 프라임(Superman-Prime)이라고 이름을 바꾸었다. 군단과 함께 지구를 침공한 그는 많은 히어로들과 싸웠다. 수퍼맨, 파워걸, 수퍼걸이 그를 상대하러 도착했으나 이길 수가 없었다. 이후에, 클라크는 그린 랜턴 군단의 화신인 이온(소담 얏)과 아주 과격한 전투를 벌였다. 클라크는 이미 이온보다 강력했으므로, 그린 랜턴 군단의 지도자들인 가디언즈 오브 디 유니버스(Guardians of the Universe)가 끼어들어 이온을 구했다. 클라크는 안티 모니터에 대한 복수의 기회를 노리다가 그가 약해진 틈을 타서 먼 우주로 던져버렸다. 가디언즈의 한 명이 폭탄을 두르고 클라크에게 돌진했으나, 폭발은 클라크를 죽이지 까진 못하고 새로 탄생된 다른 차원으로 보내버렸다.

여러 차원의 멀티버스가 다시 복구된 것을 깨달은 그는 지구 프라임을 찾고자 여행을 했다. 지구15에 도착한 그는 완전한 우주를 만들지 못한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의 실패를 비난하며 그 세계의 렉스 루터를 공격했다. 그리고 그 세계의 배트맨 등 히어로들을 신속하게 죽이고 지구15를 아예 파괴해버렸다.
멀티버스의 끄트머리에 있는 경계선인 소스 월(Source Wall)까지 날아간 그는 5차원의 마법사 미스터 믹시즈피틀릭(Mr. Mxyzptlk)을 고문하며 지구 프라임을 만들어내라고 강요했다. 믹시즈피틀릭은 클라크는 아직 19세이지만 가디언즈의 폭발 에너지를 흡수한 결과에 따라 일시적으로 어른의 모습으로 성장했음이 밝혀냈다. 또 다른 포로였던 지구3의 자타나 버전인 아나타즈 아라타즈(Annataz Arataz)의 도움으로 믹시즈피틀릭이 탈출하자, 클라크는 매우 분노하여 마법을 이용하는 것을 포기하고 아나타즈를 죽였다.
각 차원의 우주를 감시하는 모니터(Monitor)들의 위성본부에 나타난 클라크는 지구 프라임을 다시 만들라며 지구8의 모니터인 솔로몬(Solomon)을 위협했다. 솔로몬은 지구51이 완벽한 지구라고 말해주었는데, 지구51은 멀티버스를 점령하려는 모나크(Monarch)의 군대와 지구51의 히어로들, 챌린저스(Challengers) 간의 전투로 인해 황폐화되어 있었다. 클라크는 위성본부를 떠나 모나크에 맞섰다. 경상을 입은 그는 화가 나서 모나크의 에너지 봉쇄수트를 잡아 찢었다. 모나크의 몸에서부터 양자 에너지가 노출되면서, 지구51은 폭발해버렸다.

시간을 여행하는 악당 타임 트래퍼(Time Trapper)는 시간 속에서 길을 잃은 클라크를 발견했다. 그는 리전 오브 수퍼 히어로즈를 파괴하기 위해 클라크를 31세기로 보냈고, 클라크는 스몰빌 외곽의 농장에 추락했다. 그는 다시 어려져있었다. 농장주인인 노부부가 그를 보고 수퍼보이라고 부르자, 이에 화가 난 그는 노부부를 죽이고 수퍼맨 박물관을 보게 되었다. 수퍼맨을 우러르는 것에 분노한 그는 악당 전시실의 뒤편에서 방치되어 있는 자신의 동상을 보고 폭발해버렸다.
역사 속에서 전혀 영향을 끼치지 못했음을 확인한 그는 박물관을 파괴하고 경비와 경관을 죽였다. 그러던 중에 홀로그램 가이드가 리전 오브 수퍼 빌런즈(Legion of Super-Villains)를 설명했다. 이 악한 리전은 “이름을 결코 밝히지 않은” 어둠의 존재에 의해 고무되어 탄생했다고 한다. 깊은 인상을 받은 클라크는 감옥행성인 타크론-갈토스(Takron-Galtos)로 찾아가 라이트닝 로드, 새턴 퀸, 코스믹 킹을 풀어주었다. 이들은 클라크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기뻐했다. 클라크가 바로 어둠의 존재였던 것이었다.

리전 오브 수퍼 히어로즈는 21세기에서 수퍼맨을 불러왔다. 수퍼맨과 리전의 리더인 브레이니악 5(Brainiac 5)는 리전 오브 수퍼 빌런즈에 맞서기 위해서, 다른 차원의 리전(지구247과 지구 프라임)들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클라크는 리전을 소서러스 월드(Sorcerer's World)로 이끌어 모르드루(Mordru)를 합류시키고 마지막 그린 랜턴인 론드 비다를 죽였다. 마지막 가디언 오브 디 유니버스로 은퇴했던 불사의 소담 얏은 그와 싸우기 위해 돌아왔다.
죽었던 바트 앨런은 스피드 포스 안으로부터 키드 플래시가 되어 돌아왔다. 1000년 동안 크립톤 회복실에 보관되어 있던 콘-엘도 재생을 마치고 깨어나서 돌아왔다. 키드 플래시와 콘-엘의 부활은 브레이니악 5가 멤버인 드림걸(Dream Girl)의 예언 덕택에 오래 전에 계획해둔 긴급대책의 일부였다. 클라크는 지구 프라임의 선보이와 엘리먼트 래드를 죽였다.

타임 트래퍼는 시간의 끝으로 수퍼맨, 라이트닝 래드, 코스믹 보이, 새턴걸을 데려가 공격했다. 타임 트래퍼의 두건이 벗겨졌을 때, 그가 바로 나이 든 클라크인 것이 밝혀졌다. 가디언즈 오브 디 유니버스에 의해 멀티버스 안으로 이동된 뒤 죽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고, 모든 창조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던 것이다. 지구에서 콘-엘이 클라크를 압도하며 그의 가슴에 히트비전으로 S자를 새겼을 때, 동시에 타임 트래퍼의 가슴에서도 이 형상이 새겨졌다. 타임 트래퍼의 과거가 그의 미래와 직접적으로 연결이 된다는 것을 깨달은 새턴걸은 멀티버스의 모든 리전들을 모으기 위해 타임 트래퍼의 시간의 입구를 사용했다. 수퍼맨과 세 팀의 리전은 타임 트래퍼를 31세기로 데려와서 젊은 자신과 만나게 했다. 미래의 자신임을 부정하는 클라크는 타임 트래퍼를 공격했고, 둘 사이의 싸움은 시간의 모순을 불러왔다.

그로 인해 부활된 지구 프라임에서, 클라크는 가족과 로리의 경악 속에 집으로 돌아와,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시네스트로 군단 전쟁>, <파이널 크라이시스로의 카운트다운>, <세 세계의 리전> 등에 대한 코믹스들을 읽었다. 사람들은 그가 한 짓을 모두 읽어서 알고 있었고 두려워했다. 두려움에 떠는 부모의 지하실에 살면서, DC 코믹스 사이트에 항의와 부탁의 글들을 남기며 지냈다. 지구 프라임의 브레이니악 5는 계속 클라크를 감시했다. 지난 행동들을 후회하던 클라크는 자신의 죽음을 바라는 온라인 요청들을 읽게 되었다. 자신을 두려워하는 부모를 다그쳐 코믹스 상점으로 간 그는 아직 새로운 이야기가 발간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지만, 블랙 랜턴(Black Lantern)이 된 알렉산더가 나타나서 클라크에게 초능력을 다시 주었다.

블랙 랜턴은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Black Lantern Corps)의 일원으로, 좀비의 형태로 되살아난 자들이었다. 클라크에게 죽은 이들이 블랙 랜턴이 되어 나타나 공격을 해오자, 도저히 당해낼 수 없던 그는 뉴욕 시의 DC 코믹스 본사로 날아가 작가들에게 보복을 하려 했다. 하지만, 그 전에 알렉산더가 클라크를 그의 집 지하실로 텔레포트시켜 그가 모은 코믹스들을 없애기 시작했다. 희망이 없음을 받아들인 클라크는 죽기 위해서 블랙링을 착용했다. 그는 잠시 블랙 랜턴이 되었으나, 그의 복잡한 감정에 반응한 블랙링은 혼합된 빛들을 발사하며 블랙 랜턴들과 블랙링 자신을 파괴시켰다. 자신에겐 해피엔딩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절망한 클라크에게 로리가 다가왔다. 로리는 그게 DC 코믹스의 작가들이 한 짓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는 말을 전해주고 위로해주었다. 그들이 서로를 껴안자, 로리의 손가락에 있던 블랙링에서 희망의 감정이 나타났다.

헤드케이스(Headcase)라는 청소년 악당이 틴 타이탄스와 싸우던 중에 웜홀을 열어버렸고, 실수로 완전무장한 상태의 클라크가 뉴 어쓰로 빨려 들어오게 되었다. 로리와 떨어져있게 된 데 분노한 그는 틴 타이탄스를 없애버리고 집으로 갈 방법을 찾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헤드케이스와 주키퍼, 인디고, 선걸, 퍼스웨이더, 이너시아와 같은 틴 타이탄스에 원한이 있는 청소년 수퍼악당들을 모았다. 또한 콘-엘의 클론 셋을 데려왔다.
리전 오브 둠(Legion of Doom)이라는 팀을 구성한 클라크는 틴 타이탄스를 없애기 위해 그들의 본부로 갔으나, 역대 틴 타이탄스 멤버들이 대거 나타나 방어에 나섰다. 결국 힘에 밀려서 제압된 클라크를 콘-엘과 수퍼걸이 끌고 소스 월 안에 가두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