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3.19
수퍼보이 Superboy (초강력 소년)
본명: 없음
다른 이름: 콘-엘 Kon-El, 코너 켄트 Connor Kent
직업: 모험가
소속: 틴 타이탄스, (과거에 노웨어)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Superboy #1 (November, 2011)

초능력
촉감 염력으로 신체 주위에 방어막을 생성하여,

비행
내구력
기계나 복잡한 건축물을 분해
방어막을 확장시켜서 동일선상에 있는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
타인을 만져서 방어막을 확장
우주에서 호흡

무기/장비
한때 적외선 안경, 현미경, 망원경, 엑스레이 투시, 열감지의 기능을 갖춘 바이저를 사용

한계
촉감 염력은 에너지 공격, 불, 기체, 액체에 덜 효과적이다.
 
노웨어 N.O.W.H.E.R.E.라는 조직은 수퍼보이라고 부르는 클론을 극저온관에 보관하며 각종 실험을 하고 있었다.
과학자들은 그가 실패작이라고 판단하여 청산가리를 주입한 뒤에 부검하려고 했다.
그를 가장 많이 돌본 케이틀린 페어차일드 박사만이 수퍼보이가 관을 깨고 나와 맞서 싸우는 생각을 했다.
진짜로 수퍼보이는 극저온관을 부수고 나와 페어차일드를 제외한 전원을 학살했다.
수퍼보이는 캔사스 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로즈 윌슨과 함께 사이좋게 지내는 가상체험을 당하였으며, 페어차일드가 그것을 모니터하고 있었다.
페어차일드는 왜 하필 캔사스인지 의아했고, 수퍼보이가 네 번이나 화재현장을 그냥 지나친 것에 주목했다.
진짜 로즈 윌슨은 수퍼보이가 통제가 안 될 경우에 그를 제압하기 위한 존재였다.

노웨어의 간부인 템플라는 수퍼보이를 임무에 내보내고 싶어 했다.
수퍼보이가 첫 임무에 나섰을 때, 비행기 안에서 그는 로즈 윌슨을 직접 만나게 되었지만, 그녀는 가상현실 속의 친절한 소녀가 아니었다.
둘은 한 폐쇄된 시설 안에서 경비원들을 모두 죽인 외계생명체들을 만났다.
수퍼보이는 이 생명체들도 자신처럼 노웨어의 포로들이라 여기며 풀어주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그러나 지금 노웨어가 원하는 대로 해주어 신뢰를 얻으면 탈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로즈의 총알이 소용이 없자, 수퍼보이는 생명체들을 상대로 촉감 염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생명체들은 수퍼보이를 의식을 잃을 정도로 공격했고, 로즈가 생명체들을 죽이는데 성공하자 건물 전체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수퍼보이의 촉감 염력에 의한 것이었다.
로즈는 탈출할 수 있었지만 건물은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수퍼보이가 정신을 차리고 밖으로 나왔을 때, 두 남녀가 겁을 먹었고 남자가 쇠붙이로 그를 내리쳤다
수퍼보이가 화를 내자 남자는 차 뒤로 숨고, 이를 한심하게 본 여자는 수퍼보이에게 집까지 데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여자는 갑자기 공격을 시도하며 자신도 수퍼보이와 같은 시설에 있다면서, 수퍼보이는 크립톤인이면서 지구인이라고 말해주었다.
수퍼보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었지만 싸우던 여자가 갑자기 녹아버렸다.
이를 지켜보던 주민들은 모두 공포에 질렸고, 수퍼보이도 자신의 능력에 놀라 급히 떠났다.

노웨어로 돌아온 수퍼보이는 페어차일드가 자신이 원하는 답을 줄 수 있다고 보고 그녀를 다그쳤지만, 놀랍게도 페어차일드는 키와 근육이 커지면서 수퍼보이를 제압했다.
노웨어로부터 원더걸을 붙잡아오면 자유를 얻게 해주겠다는 말을 듣고 원더걸을 찾아가 타임스 스퀘어에서 싸움을 벌였다.
이 싸움을 생중계로 본 레드로빈은 몇몇 십대 초인들을 데리고 원더걸을 도우러 갔다.
수퍼보이는 결국 임무에 실패한 채 돌아갔다.
이 싸움은 틴 타이탄스를 결성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레드로빈은 수퍼보이를 구출해야 겠다고 결심했다.

수퍼보이를 구출하러 노웨어의 기지로 향한 틴 타이탄스는 노웨어를 이끄는 하비스트 Harvest와 그의 엘리트 부대인 래비저스 Ravagers에 의해 제압되어, 수퍼보이와 함께 콜로니라는 십대 초인들의 수용소로 떨어졌다.
이들은 이곳에 잡혀 온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 멤버들과 함께 힘을 합쳐 래비저스와 몇몇 악한 초인들을 물리치고 탈출에 성공했다.
이후로 수퍼보이는 틴 타이탄스에 합류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형태 위장복크립톤 코스튬
 
크립톤 코스튬  
   
수퍼보이 (뉴 52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