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9
수퍼걸II Supergirl II (초강력 소녀2)
본명: 매트릭스 Matrix
다른 이름: 메이 Mae, 린다 댄버스 Linda Danvers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Team Luthor, JSA, Teen Titans, Superman Rescue Squad, Team Superman)
출신지: 다른 차원의 포켓 pocket 우주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Superman#16 (April, 1988)

초능력

초스피드
눈에서 불을 일으킴
비행
내구력
다른 사람으로 변신
천사로서,
불꽃 날개와 불꽃 시선

한계
녹색 크립토나이트 Kryptonite 방사능(수퍼맨보다는 강함)

 
크라이시스 이후의 수퍼걸은 다른 지구의 렉스 루쏘에 의해 창조된 원형의 매트릭스(자궁 모체)에서 만들어진 인공생명체이다.
그녀의 세계를 되돌리기 위해 수퍼맨을 데려오라고 보내진 인공생명체는 크립톤 행성에서 탈출한 세 범죄자들의 손에서 세계의 파괴를 막았다.
임무가 실패했을 때 그 세계는 파괴되었고, 수퍼맨은 부상당한 인공생명체와 함께 돌아왔다.
한동안 기억상실에 걸려 지구로부터 긴 휴식동안 수퍼맨의 비밀을 보존하는 것을 도왔다.
그것은 여성의 형태가 되어 수퍼걸이 되었다.
수퍼걸은 조나단과 마사 켄트에게서 아주 강한 유대감을 느꼈다.
켄트 부부는 이름이 없었던 그녀를, 매트릭스를 줄여서 "메이"라고 불렸다.
한동안 그녀는 켄트 부부의 집에서 머물렀다.

이 형태로, 그녀는 악당 렉스 루쏘와 로맨스를 시작했다.
메이가 렉스 루쏘의 사악한 성격을 깨달았을 때, 그녀는 그를 떠나 자신의 길을 찾아 나섰고, 틴 타이탄스의 멤버로 한동안 있었다.
그때 수퍼걸은 옛 타이탄스의 멤버였던 레이븐 Raven의 사악한 버전으로부터 공격받았다.
레이븐은 수퍼걸에게 악마 트라이곤 Trigon의 씨앗을 심었다.
레이븐과 체인질링 Changeling, 마젠타 Magenta, 데쓰윙 Deathwing, 썬더 Thunder와 라이트닝 Lightning 등의 타락한 동료들은 타이탄스와 싸웠다.
수퍼걸은 레이븐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었고, 타이탄스를 도와 레이븐을 물리쳤다.
아스널 Arsenal은 수퍼걸에게 타이탄스에 들어올 것을 권유했고, 그녀는 잠시 타이탄스에 합류했다.
하지만, 멤버들이 별로 열성을 보이지 않아서 팀은 해체되었다.

그녀의 생활이 극적으로 변한 것은 죽어가는 린다 댄버스와 만났을 때였다.
린다의 부모들은 딸을 살리기 위해서, 컬트 의식을 치르다가 린다가 부상을 입게 되었다.
수퍼걸은 자신의 육체를 린다와 결합함으로 해서 린다를 구하고 자신을 희생했다.
이 희생은 두 존재들을 합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지구에서 태어난 천사가 되었다.

수퍼걸에게는 영혼을 얻고 인류와 연결되는 기회였으며, 자신의 어둡고 결함 있는 부분을 속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그들의 새로운 모습은 지구에 태어난 천사와도 같았으며, 인류와 신을 위해 활동했다.
수퍼걸은 지구의 천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