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7.29
수퍼맨: 지구-2 Superman: Earth-2 사망
본명: 칼-L Kal-L
다른 이름: 맨 오브 스틸 Man of Steel, 클라크 켄트 Clark Kent
직업: Daily Star의 편집장, (과거에 기자)
소속: 없음, (과거에 Earth-2 Justice Society of America, Earth-2 All-Star Squadron)
출신지: 크립톤-2 행성
가족: 카라 조-L(Power Girl, 사촌여동생), 로이스 레인: 지구-2(아내, 사망)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Action Comics #1 (1938)

초능력
태양열의 흡수 및 저장으로 인한,

체력
내구력
초스피드
엑스레이 시선
열시선
비행
냉풍불기

능력
뛰어난 전투기술

한계
녹색 크립토나이트 Kryptonite 방사능
독과 마법에 저항력 결핍

 
그는 골든 에이지 Golden Age에 활약했던 지구-2의 수퍼맨이자, 지구-2의 최초의 수퍼히어로였다.
지구-1의 수퍼맨 칼-엘 Kal-El과 거의 흡사한 개인사를 갖고 있지만, 몇가지 특성이 있다.
칼-L Kal-L은 결국 자신의 정체를 지구-2의 로이스 레인에게 밝히고, 그들은 결혼했다.
칼-L은 회색빛의 머리칼, 중년의 연령대, 가슴의 심벌, 다른 이름철자, 다른 가족 구성원으로 지구-1의 수퍼맨과 차이가 난다.
메트로폴리스시에서 악당들과 싸워온 그는 점점 미국 전역에서 활동하게 되었고, 마침내 전 세계를 보호하게 되었다.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의 설립멤버가 되고, 또한 제 2차 대전 동안에는 올-스타 스쿼드론의 멤버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지구-2의 수퍼히어로 사회에서 수퍼히어로의 역할모델로서 "원로"로 대접받았다.
클라크 켄트로서는 데일리 스타 Daily Star의 편집장으로도 성공하였다.

안티-모니터 Anti-Monitor는 여러개의 현실을 하나로 합쳐버렸고, 이 과정에서 지구-2는 파괴되어 지워졌다.
이때 하나로 합쳐진 역사는 지구-1을 중심으로 재창조되어졌다.
따라서 역사는 칼-L이 아닌 칼-엘을 기억하고, 이 현실에서 크림슨 어벤저 Crimson Avenger가 최초의 코스튬 히어로가 되었다.
올스타 스쿼드론에서의 칼-L의 역할은 아이언 먼로 Iron Munro에 의해 대체되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의 역할은 그린랜턴 앨런 스콧 Alan Scott에게로, 그의 사촌 파워걸 Power Girl은 지구-1의 수퍼맨에게로 넘어갔다.
칼-L은 여러 지구의 히어로들과 함께 자신들의 현실을 구하기 위해 시간이 시작될 무렵에 싸우고 있었다.
그런 까닭에 그는 여전히 존재하고 자신의 현실의 역사를 기억하고 있지만, 이 새로운 현실에선 아무도 그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가 자신은 물론, 아내 로이스와 몇몇 친구들이 역사에서 사라진 것을 깨달았을 때, 처음엔 거의 히스테릭하게 되었다.
그리고 로이스와 재결합하기 위한 방법이 없어보이게 되자 망연자실해졌다.
자신의 존재를 알지 못하는 이 현실에서 자신의 유일한 존재의 이유는 시간의 시작에서 싸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안티-모니터가 여전히 새 현실에 위협임을 발견했을 때에 그는 슬픔을 제쳐두었다.
반물질 우주에서 악당에 반대하기 위한 동료 히어로들과 함께 다시 일어섰다.
새 우주에 머물지 못하는 칼-L,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 Alexander Luthor, Jr., 지구-프라임 Earth-Prime의 수퍼보이는 안티-모니터와 직면했다.
루터 주니어가 현실들 사이의 입구 안으로 스스로를 이동시키는 능력을 사용했고, 그때 칼-L과 수퍼보이에게 로이스를 존재가 지워지기 전에 미리 "다른 장소"로 이동시켜 구했음을 밝혔다.
이 "다른 장소"는 루터 주니어와 로이스에 의해서 "아름답고 영원히 평화로운 곳"이라고 표현되었다.
루터 주니어는 칼-L 부부와 수퍼보이에게 존재한 적이 없다고 기록된 자신들 네 명을 지구로 되돌리기 위한 대안으로 이 현실로 이동시키겠다고 제안했다.
그들은 모두 동의하고, 문이 다시 열릴 때 모든 창조가 파괴되는 위험이 확실하여 돌아가지 않기로 하고 낙원으로 갔다.

칼-L은 처음에 낙원 차원에 만족해했다.
그는 떠나려는 욕망이 없었고, 로이스가 아프게 될 때까지 가능성도 고려하지 않았다.
칼-L은 데일리 스타 빌딩의 복제품을 건설하고, 마침내 메트로폴리스까지 건설했다.
그런데 자신의 에너지가 더 증가하지 않자, 낙원 차원이 자신들의 영혼을 먹고 있다는 루터 주니어의 믿음을 따르기 시작했다.
칼-L은 피난처보다는 교도소 같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하여, 이 낙원을 탈출하고 싶어졌다.
그때 칼-L은 궁극적으로 낙원을 떠나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그는 "문"을 알고 있었다.
칼-L과 세 동료들은 그들의 낙원에서 크라이시스 이후의 세계를 지켜보고 있었다.
급속히 악화되는 세계의 상태에 섬뜩해진 넷은 도움을 주기 위해 자진망명 상태에서 나오기로 결심한다.
칼-L은 현실의 나머지로부터 그들과 떨어져 크리스탈 방어막을 통해서 출구를 연타했다.

그는 사촌 파워걸과 우연히 만나고 그녀의 진정한 기과 크라이시스 이전의 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지구-2의 로이스 레인의 접촉은 파워걸의 기억을 복구시켰다.
칼-L은 지구-2를 되돌리려는 자신의 목적을 파워걸에게 말해주었다.
그는 배트맨의 도움을 얻으려고도 했다.
파워걸이 루터 주니어의 목적을 발견하고 수퍼보이-프라임에게 얻어맞았을 때, 칼-L은 실제적으로 루터 주니어의 앞잡이가 된 셈이 되었다.

루터 주니어는 렉스 루터인 척하며 시크릿 소사이어티 Secret Society의 리더로 활동했다.
그의 진정한 목적은 완전한 지구를 찾아 다양한 지구들을 되돌리는 것이었고, 칼-L은 일종의 장치였다.
그리고 현재의 지구로부터 지구-2의 버전을 되돌리는데 성공하고, 칼-L과 로이스, 지구-2의 히어로들을 그곳으로 이동시켰다.
그들이 도착하자마자, 로이스는 급속히 나이를 먹어 칼-L의 품에서 죽었고, 칼-L은 현재의 수퍼맨과 대결하게 되었다.
칼-L은 자신의 지구를 더럽힌 그를 비난하며 공격했다.
원더우먼에 의해 제지당한 그는 완전한 지구는 수퍼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진실을 깨닫고, 루터 주니어가 자신을 이용했음을 알았다.
탑이 파괴된 후에 모든 우주들이 하나의 새로운 지구로 합쳐진 후에도 칼-L은 살아남았다.
그는 칼-엘, 원더우먼, 배트맨, 나이트윙, 원더걸과 함께 수퍼보이의 죽음을 지켜보았다.

모고 Mogo에서 그린랜턴 군단, 칼-엘과 함께 수퍼보이-프라임과 싸우다가, 수퍼보이-프라임에 얻어맞아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뒤이어 도착한 파워걸은 그의 임종의 순간을 지켜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