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1.21
테크노크랫 Technocrat (전문기술자)
본명: 조프리 바론 Geoffrey Barron
직업: 발명가, 사업가
소속: 없음, (과거에 아웃사이더즈)
첫등장: Outsiders v2, #1 Alpha, November (1993)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인 과학지식.

무기/장비
다양한 무기류와 장치를 추가 변경할 수 있는 전투용 갑옷.
 
발명가이자 사업거물인 조프리 바론은 개인방어장비인 전투갑옷 테크노크랫 2000을 팔기 위해서 마코비아 Markovia에 왔다.
바론은 보디가드 찰리 와일드를 데려왔다.
마코비아에 머무는 동안, 아웃사이더즈는 마코비아의 일로나 왕비를 암살했다는 누명을 썼다.
바론과 와일드는 아웃사이더즈와 함께 숲속으로 도망쳐야 했다.
그들은 숲속에서 마법사 세바스쳔 파우스트와 그의 애완곰을 만나게 되었다.
곰은 와일드를 공격하여 중상을 입혔다.
와일드를 살리기 위해서, 세바스쳔은 와일드와 곰을 하나로 합체시켜 곰인간으로 만들었다.
아웃사이더즈는 로데릭과 그의 뱀파이어 군단과 싸웠고, 바론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테크노크랫 2000을 착용했다.

그는 와일드와 함께 아웃사이더즈에 합류해서 누명을 벗기 위해 애썼다.
팀의 안전을 위해서, 바론은 아웃사이더즈를 스위스의 자신의 집으로 데려갔다.
그런데, 그의 전 아내 마리사가 그를 죽이기 위해 암살자 생션 Sanction을 고용했다.
생션은 CIA에 협력하는 라이어였음이 와일드와 테크노크랫에 의해 알려졌다.
테크노크랫은 라이어가 마약사업으로 인해 CIA에 의해 처리되었다고 알고 있었지만, 라이어는 테크노크랫이 앙골라에서 자신을 버렸다고 믿고 있었다.
카타나 Katana가 검으로 생션의 시스템들을 혼란시켜 물리쳤다.

아웃사이더즈는 고담 시로 돌아왔다.
잠시 후, 생션은 마리사와 헤일로를 암살했다.
이 죽음의 트라우마로 인해, 마리사의 몸으로 헤일로의 오라클 Aurakle 내면이 들어가게 되었다.
이후, 테크노크랫은 헤일로의 몸으로부터 아내에 대한 감정을 분리시키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다.
테크노크랫은 오라클과 사랑에 빠지기 시작했지만, 헤일로는 세바스쳔 파우스트를 좋아했다.
한동안 아웃사이더즈가 두 팀으로 분리되었을 때, 테크노크랫은 헤일로와 떨어져있기 위해서 지오-포스 Geo-Force와 카타나의 팀에 들어갔다.
지오-포스는 테크노크랫과 카타나의 데이트를 주선하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두 팀은 결국 다시 합치고, 테크노크랫은 그들의 기록된 모험이 끝날 때까지 남아있었다.
테크노크랫은 펠릭스 파우스트의 계략으로 인해 와일드를 잃었다.
루커를 좋아하는 감정을 극복한 와일드는 펠릭스 파우스트에게 팀을 배신하고 그냥 곰이 되어 동물원 안에 갇혀버렸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 동안, 테크노크랫은 메트로폴리스를 방어하기 위해 수퍼악당들의 군대와 싸우기 위한 히어로들 가운데 하나였다.
마코비아가 세계의 위협적인 존재가 되고 아웃사이더즈가 두 팀으로 다시 갈라졌을 때, 블랙 라이트닝의 팀이 지오-포스의 성에 잠입하려 했다.
이때 테크노크랫이 등장해 이들을 공격했으나 결국엔 패하고 말았다.
배트맨이 아웃사이더즈와 마코비아를 구하기 위해 중재에 나섰을 때, 테크노크랫과 아웃사이더즈는 배트맨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갔다.
 
코스튬 갤러리
조프리 바론 오리지널 갑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