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2.01
블루 비틀 Blue Beetle (파란 딱정벌레)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시어도어 “테드” 코드(Theodore "Ted" Kord)
직업: 사업가, 모험가
소속: T-카운슬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Forever Evil #7 (July, 2014)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 지능, 장비개발, 사업수완.
무기/장비
갈고리총, 광선총 등.
버그(Bug): 이동용 비행요새.
 
지구 3에서 온 크라임 신디케이트가 세계를 정복했다가 저스티스 리그에게 패배한 후, 아직 학생인 테드는 사업 경험도 없고 홀로 된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코드 인더스트리를 매각할 생각으로 렉스를 찾아갔다.
하지만 신디케이트와의 싸움으로 관점이 크게 달라진 렉스는 가족사업을 빼앗고 싶어하지 않았다. 대신에 테드에게 멘토 역할을 해주겠다고 제안하고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사업적 도움과 조언을 항상 지원해주겠다고 약속했다. 테드는 놀라면서도 행복해했다.

테드는 비록 초능력은 없지만 블루 비틀이라는 슈퍼히어로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여러 모험을 하면서 나이트셰이드 같은 다른 히어로들을 만났고, 그중 부스터 골드와는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새로운 블루 비틀이 된 하이메 레예스라는 소년은 테드에게 자신과 연결된 신비로운 파란색 스카라브(Scarab)로 인해 테드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테드는 하이메의 후원자가 되어 이동 지휘 센터인 버그(Bug)를 만들고 그의 파트너가 되었다. 하지만 사실 하이메는 스카라브를 사용해 슈퍼히어로가 될 생각이 없었으므로 이런 방식을 썩 내켜하지 않았다.

부스터 골드가 생추어리라는 히어로들의 안식처를 공격해 안에 있던 모두를 죽였다는 누명을 썼을 때, 테드는 버그를 타고 가서 투옥된 부스터를 구출해냈다. 그리고 도피 끝에 진범을 찾기 위해 또 다른 용의자인 할리 퀸을 돕는 배트걸과 협력했다.

웃는 배트맨(Batman Who Laughs)이 다크 멀티버스의 다크 나이츠를 이끌고 지구를 정복한 후, 테드는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다크 나이츠의 한 명인 다크파더가 지배하는 뉴 아포칼립스에 수감되었다. 그러나 배트맨, 원더우먼, 할리퀸이 슈퍼맨을 다크파더의 통제에서 해방시켰을 때 이들 히어로들도 풀려났다.
테드는 레드 토네이도, 애니멀맨과 함께 다른 히어로들을 때려눕힌 로빈 킹을 공격했다. 그러나 로빈 킹은 거대한 푸른 딱정벌레로 테드의 신체를 두 동강 내어 죽였다.
 
블루 비틀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