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01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타라 마코프(Tara Markov)
직업: 범죄자, 용병
소속: 타이탄스, (과거에 뉴 틴 타이탄스, 뉴 타이탄스, 블랙 랜턴 군단)
출신지: 마코비아(Markovia)
가족: 브라이언(Geo-Force, 이복오빠)
, 드니즈 하워드(Geod, 새언니)
: 파랑 모발: 금발
첫등장: New Teen Titans Vol. 1 #26 (December 1982)

초능력
땅의 모든 광물을 조종할 수 있다(바위를 타고 비행, 지진생성, 용암분출, 단단한 바위에서 형태를 창조 등).
능력
속임수
 
테라 Terra (대지) 사망
 
타라는 동유럽의 국가 마코비아(Markovia)의 국왕의 사생아로, 스캔들을 피하기 위해 미국으로 보내졌다.
왕실의 혈통 덕분에 땅을 움직이는 능력이 나타났고, 헬가 제이스 박사의 도움으로 이것을 사용할 수 있었다.
지오포스(Geo-Force)로 알려진 히어로이자, 이복오빠인 브라이언 왕자도 제이스 박사의 도움으로 능력이 나타났다. 초능력을 얻은 타라는 자신의 권리를 찾으러 마코비아로 갔다. 타라는 자신이 왕의 사생아였다는 사실에 분노와 증오로 가득 차있었다. 그녀는 이 초능력으로 세계를 지배하겠다는 생각을 품고, 용병이 되어 명성을 얻었다.

겨우 15세였던 타라는 용병이자 암살자인 데쓰스트록으로부터 아프리카의 왕을 죽이라는 의뢰를 했다. 임무를 받은 타라는 시간을 들여 왕실가족과 친해진 위에 왕을 죽였다. 데쓰스트록은 이 임무 이후에, 어린 타라와 사귀기 시작했다. 그리고 하이브(H.I.V.E.)라는 조직과의 계약에 그녀를 이용했다.
타라는 “테라”라는 이름으로, 뉴 틴 타이탄스를 파괴시키기 위한 음모에 가담했다.
테라가 자유의 여신상을 파괴하려고 시도했을 때, 체인질링(비스트 보이)은 그녀에게 타이탄스로의 가입을 권유했다. 체인질링은 테라에게 반해버렸고, 테라는 계속 거짓말을 하면서 팀과 함께 임무를 수행했다.
악당 그룹 피어섬 파이브(Fearsome Five)에 대항하는 아웃사이더즈(Outsiders)와 타이탄스가 함께 힘을 합쳤고, 이때 테라는 잠시이긴 하지만 지오포스와 함께 했다. 테라는 하이브에게서 나이트윙을 풀어주고, 데쓰스트록에 대항해 싸우는 등 신뢰를 얻었다.

테라는 멤버들의 비밀을 하나씩 알아냈고, 레이븐만이 그녀를 의심했다.
테라는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자마자, 그것을 데쓰스트록에게 넘겨주었다. 데쓰스트록은 이 정보를 이용하여 타이탄스를 납치하고, 하이브에게 데려갔다.
전투 중에 제리코는 아버지 데쓰스트록의 신체를 소유하고, 타이탄스를 풀어준 뒤에 테라와 싸우기 시작했다. 신체를 소유할 수 있는 제리코의 능력은 알리지 않았던 것이다.
배신당했다고 느낀 데쓰스트록은 테라에게 공격의 방향을 돌리고, 테라는 미쳐서 기지 아래로 뛰어내렸다. 이 사실에도 불구하고, 타이탄스는 테라의 장례를 치러주었다. 테라의 배신은 결코 알려지지 않았고, 수퍼히어로들에게는 그녀는 히어로로서 죽었다고 믿어졌다. 배트맨은 나중에 지오포스에게서 테라의 행위에 대해 들었다.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이 탄생하면서, 우주 전역에서 죽은 이들이 좀비의 형태로 되살아나 블랙 랜턴의 군단원이 되었다. 블랙 랜턴이 된 테라는 오멘 등 다른 죽은 타이탄스 멤버들과 함께 타이탄스 타워에 나타났고, 이것이 타이탄스를 죽일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오멘의 텔레파시 능력으로 비스트 보이가 자신의 좀비 얼굴을 멀쩡하게 보이도록 했다.
비스트 보이를 유혹하던 그녀는 그의 심장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스타파이어(Starfire)가 테라를 구워버렸지만 테라는 재생되었다. 그러나 도브(Dove)가 흰 빛을 발생시키자 모두 파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