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11.30
썬더III Thunder III (천둥3)
본명: 애니사 피어스 Anissa Pierce
다른 이름: 아대나 아비오예 Adanna Abioye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아웃사이더즈)
가족: 제퍼슨(Black Lightning, 아버지), 제니퍼(Lightning II, 여동생)
첫등장:
Outsiders vol. 3 #1 (August 2003)

초능력
신체의 질량을 증가시켜 무적의 상태로 변함
발을 굴러서 거대한 충격파를 생성
 
애니사의 아버지인 블랙 라이트닝과 어머니는 그녀가 아버지처럼 수퍼히어로가 되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래서 그녀가 대학을 졸업할 때까진 범죄와 싸우지 않기로 약속했다.
대학졸업한 날 밤에, 그녀는 코스튬을 입고 썬더가 되었다.
아스널 Arsenal은 썬더에게 아웃사이더즈에 들어오라고 권유했다.
썬더는 팀메이트들과 사이좋게 지냈으나, 그레이스 Grace하고는 끊임없이 충돌했다.
그러나 한 팀으로 유능하게 활약한 둘은 서서히 서로에게 마음을 열다가, 마침내 연인이 되었다.

블랙 라이트닝은 결국 아웃사이더즈 본부에 나타나 썬더에게 팀을 그만두라고 요구했다.
썬더는 당연히 이를 거절했고, 새박 Sabbac이 다시 등장했을 때엔 블랙 라이트닝도 팀에서 활동하는 것을 허락했다.
피어섬 파이브 Fearsome Five와의 전투 중에, 시머 Shimmer는 썬더의 폐 안에 공기 대신 물을 가득 채웠다.
심각한 호흡곤란과 염증이 발생하여 죽을 뻔했지만, 그녀의 불사에 가까운 능력은 결국 그녀를 회복시켰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가 끝난 후, 아웃사이더즈는 말리 Mali의 정권을 타도하려고 했다.
그녀의 역할은 정부의 비밀임무 수행이었다.
썬더는 말리의 통치자인 라툰 베닌과 잠자리를 같이 하는 관계로 위장 접근했다.
실제로는 메타모포 Metamorpho가 환각을 일으키는 화합물로 베닌을 속인 것이었다.
말리 군대가 한 마을을 학살할 때, 썬더는 정체를 드러냈다.

배트맨이 팀을 맡은 후에, 썬더는 쫓겨나고 그녀의 자리는 마샨 맨헌터로 대체되었다.
그녀는 배트맨의 승인 없이 그레이스가 임무수행을 위해 그녀를 불렀을 때 팀에 재합류했다.
배트맨이 실종되었을 때, 아웃사이더즈는 배트맨으로부터의 영상 메세지를 수신했다.
리막 ReMAC의 인공정신으로 전송된 코드를 역추적하여 그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었다.
함정이라고 여긴 배트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아웃사이더즈는 역추적을 감행하다가 리막이 폭발해버렸다.
몇몇 멤버들은 부상을 입고, 썬더는 심한 뇌손상으로 인해 혼수상태에 놓였다.
그러나 파이널 크라이시스 때 썬더는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