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3.10.28
Tin (주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틴(Tin)
직업: 모험가
소속: 메탈멘
가족: 윌리엄 매그너스(“아버지”/창조자), 네임리스(“아내”/창조물, 사망), 골드(“형제”), 플래티넘(“자매”), 머큐리(“형제”), 아이언(“형제”), 리드(“형제”), 카퍼(“자매”)
: 광전지 모발: 없음 피부: 은색
첫등장: Showcase #37 (April, 1962)

초능력

초인적인 힘, 내구력, 변신, 몸을 길게 늘일 수 있다.
능력

주석과 관련한 화학 지식
무기/장비
리스폰소미터(Responsometer)
 
윌리엄 매그너스는 인공 생명체를 만들기 위해 화학과 로봇 과학을 결합한 과학 분야인 엘리멘틱스(Elementics)를 연구했다. 그는 움직이는 구조물에다 생명을 불어넣고 자유롭게 생각하는 휴머노이드로 변신시킬 수 있는 마이크로컴퓨터인 리스폰소미터(Responsometer)를 개발해서 메탈멘을 창조했다.

틴은 친절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이지만 자존감이 매우 낮아 자신이 메탈멘의 일원이 될 자격이 없다고 믿고 있다. 불안감 때문에 말을 더듬는 증상을 보이고도 있다. 그러나 매우 용감하며 동료들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걸고 싸운다.

틴은 네임리스(Nameless)라는 여자친구를 만들었다. 네임리스는 처음에는 다른 멤버들에게 거부당했지만, 나중에 임무를 도와주면서 정식으로 팀에 합류하게 되었다. 몇 번의 모험을 거친 후, 네임리스는 매그너스 박사에게 자신을 아름다운 존재로 재창조해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뭔가 잘못되어 네임리스가 불에 타서 비활성화되어 버렸다.

몇 년 후, 배트맨과 메탈멘은 플래티넘 맨의 포로가 된 네임리스를 발견했다. 그들에게 구조된 네임리스는 틴과 결혼했다.
하지만 결혼식이 끝나자마자 플래티넘 맨의 동료인 미사일맨이 그들을 공격했다. 네임리스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고 폭발로 인해 파괴되었다. 틴과 플래티넘 맨은 모두 로봇 심장이 부서진 채로 남겨졌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