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0.06
터틀 Turtle (거북이)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불명
직업: 슈퍼빌런, (과거에 과학자)
소속: 리전 오브 줌, (과거에 리전 오브 둠)
: 파랑(능력을 발휘할 땐 녹색으로 변한다) 모발: 흰색
첫등장: Justice League Vol 4 #2 (August, 2018)

초능력

스틸 포스(Still Force)의 연결 통로: 엔트로피와 관성을 중심으로 한 우주 에너지 힘인 스틸 포스의 통로다.
에너지 부정(Energy Negation:) 어떤 방법으로든 운동을 부정할 수 있다. 물리적인 물체를 멈추고 그것들을 자연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또한 스피드 포스의 동력을 부정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생명을 앞으로 밀어내는 힘을 빨아들여 한 개인의 생명을 빼앗을 수 있다.
생명 에너지를 흡수해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다. 녹색 구조물을 생성, 불멸.
능력

천재적 지능, 과학지식.
 
학대받으며 자란 터틀은 뛰어난 두뇌를 갖고 있었다. 학교를 조기에 졸업한 그는 동기들 중 가장 먼저 일류 과학자가 되었다. 어느 날 한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진 그는 아들과 딸을 낳고 대부분의 시간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보냈다. 그러는 동안 동료 과학자들이 그의 성과를 뛰어넘기 시작했다.

동료들에 대한 질투심이 커지자, 터틀은 우주를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믿는 신비한 에너지 힘으로 실험을 시작했다. 천재성을 다시 증명하고 싶었던 그는 실험을 서둘러 진행했고, 충분히 검증하지 않았던 실험은 폭발을 일으켰다.
폭발로 인해 터틀은 노화가 가속화되어 연약한 노인의 몸을 갖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움직임은 느려졌고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더 이상의 노화가 중지되었다. 가족의 도움을 받아 재활에 열중한 그는 다시 예전처럼 움직일 수 있게 되었지만, 여전히 노인의 모습을 유지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이 에너지 힘으로 실험을 했는데, 자신이 생명의 진행을 포함한 어떤 형태의 움직임도 부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랑하는 모든 사람보다 오래 살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인간의 삶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이는 가족을 자신의 일에서 불필요한 존재로 여기게 되면서 초능력으로 그들을 죽이게 만들었다.
이 과학자가 “터틀”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된 것은 이때부터로, 움직임을 부정하는 초능력 때문이었다.
 
덧붙임
터틀은 플래시가 싸웠던 최초의 슈퍼빌런이다.
그는 포스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배리 앨런이 플래시라는 것을 알고 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