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2.24
밴달 새비지 Vandal Savage
본명: 밴다 아지 Vandar Adg
다른 이름: 카인 Cain
직업: 정복자, (과거에 부족장, 왕, 군주 등등)
소속: Society, (과거에 Injustice Society of the World, Illuminati, Tartarus)
가족: 스캔들(딸)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Green Lantern Vol. 1 #10 (winter 1943)

초능력
자연적으로 죽지 않고 더 이상 노화하지도 않음

차원간 이동

한계
상해 등으로 죽을 수 있음
불사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혈족의 장기를 취해야함
 
대략 50,000년 전, 밴달 새비지는 크로마뇽인의 한 부족인 블러드 피플 Blood People의 부족원이었다.
어린 새비지는 20세기에서 시간여행을 온 립 헌터에게 부족장인 자신의 아버지 밴다 아지가 살해당하는 광경을 목격했다.
립 헌터는 불사의 존재가 된 새비지가 지구를 위협하는 비밀결사인 일루미나티를 결성했음을 알고, 과거로 갔던 것이다.
하지만, 그는 밴다 아지가 새비지인줄 알고 실수로 그를 죽인 것이다.
새비지는 아버지가 죽은 후, 아버지의 이름인 밴다 아지를 물려받고 부족장의 자리를 계승했다.
나중에, 하늘에서 유성이 떨어져, 새비지의 머리 위에 가스가 불타는 듯이 보였다.
그는 일시적으로 깊은 혼수상태에 빠졌다.
시간이 흐르면서, 새비지는 자신이 불사의 존재가 되었음을 깨달았다.
밴달 새비지로 알려지게 된 그는 천년 동안 권력을 추구했다.
그는 역사의 뒤편에서 권력을 장악하며 수세기를 보냈다.
1940년대 새비지는 히틀러와 그의 동맹을 후원했다.
이로 인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와 대치하게 되었고, 결국 새비지는 형무소에 갇혔다.
몇 년 후, 새비지는 해체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들을 붙잡아 복수를 하려했으나, 플래시와 플래시II에 의해 실패했다.

그의 새로운 작전은 초스피드를 구사하게 해주는 벨로시티9 Velocity 9이라는 습관성 마약을 통해서 전개되었다.
그는 뉴욕의 거의 모든 주식중개인과 법률가들, 경제인들을 지배할 수 있었다.
얼마 후, 새비지는 시장이 포화함에 따라 모든 마약거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벨로시티9은 벨로시티10 Velocity 10으로 개량되었다.

새비지의 불사의 상태는 때때로 약해진다.
노화함을 발견한 새비지는 플래시와 플래시II를 속여서 태초의 유성을 되찾으려 했다.
젊음을 되찾는 것에 더해, 그는 또한 잃어버린 초인적인 힘과 마법을 되찾았다.
나중에 배신한 부하가 그에게 벨로시티9을 주사함에 따라, 급속도로 노화하기 시작했다.
새비지는 플래시III를 쏘았으나, 플래시III는 다행히 죽지 않고 킬고어 Kilg%re에 의해 살아나, 이모탈맨을 데리고 와서 대결했다.
새비지는 이 대결에서도 어떻게든 살아남았다.

틴에이지 히어로인 데미지가 자신의 뿌리를 찾아다니던 중, 밴달 새비지가 배후에서 자신을 창조했음을 알게 되었다.
새비지는 그가 만난 여러 초인들로부터 DNA 샘플들을 채취하여, 적당한 아기들에게 주사했던 것이다.
곧, 아스널과 대결하게 된 새비지는 아스널과 그의 딸 리안 Lian이 자신의 혈족임을 발견했다.
그들의 장기는 새비지의 생명을 늘리는데 적합했다.
아스널은 새비지로부터 딸을 구한 뒤, 나바호족의 유산을 반영한 새 복장을 입었다.

새비지는 틴 타이탄스의 멤버였던 오멘을 납치하고, 타이탄스의 완벽한 적들을 만드는데 공식화하기 위해 그녀를 이용했다.
할 수없이 복종하게 된 오멘은 새비지를 도와 타이탄스의 적들을 추적했다.
오멘으로부터 악당들의 정보를 얻은 새비지는 D.E.O.로부터 사이렌 Siren을 풀어주고, 고릴라 그로드, 레드팬저 Red Panzer, 레이디 빅 Lady Vic을 데려왔다.
체셔 Cheshire 역시 소문을 듣고 자원했다.
이들은 타타러스 Tartarus라는 팀이 되었다.
데쓰스트록의 도움으로 타타러스를 추적한 타이탄스는 하이브 H.I.V.E.와 만나 전투를 벌였다.

새비지는 실제로 하이브를 표적으로 하고 있었다.
그는 데쓰스트록의 수혈로 인해 불사의 존재가 된 애들린 케인을 납치했다.
그녀의 혈액은 O형이었다.
새비지는 애들린의 혈액으로 혈청을 만들어 불사의 존재를 부술 수 있는 계획을 세웠다.
그것으로 생과 사를 모두 주관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이었다.
그는 새로운 인체를 주겠다는 약속으로 사이보그를 유혹했다.
사이보그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타파이어가 애들린에게 스타볼트를 발사해 죽였다.

하이브와 타이탄스가 결투를 벌이는 동안, 새비지는 아직 아스널이 그녀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체셔를 쏘았다.
다크 Darhk는 레드팬저를 죽였다.
타타러스는 탈주하고, 레이디 빅은 다크의 등에 칼을 던졌다.
애들린의 혈액을 얻었던 그는 죽지 않고 살아났다.
타이탄스는 오멘을 구출하고, 타타러스를 무찔렀다.
오멘은 일부러 서로 단합이 안 될 인물들을 골라, 타타러스가 자체적으로 궤멸하기 쉽도록 했었다.

새비지는 렉스 루쏘의 소사이어티 멤버였으나 루쏘에게 어떤 이유로도 자신에게 접촉해오지 말라고 하며 탈퇴했다.
루쏘가 유능한 신참들을 자신보다 더 환영한 이유도 있었지만, 새비지의 딸 스캔들이 소사이어티에 대항하는 시크릿 식스의 멤버였기 때문일 수도 있다.
소사이어티가 시크릿 식스를 매복하여 덮쳤을 때, 새비지는 자신의 딸을 해치지 말라며 루쏘에게 공격을 취소하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이것은 아버지다운 사랑이라기보다는 스캔들과 캣맨을 자신의 후계자로 삼고 싶었던 면이 더 컸다.
그리고 그는 경고로 시크릿 식스의 머리에 현상금을 걸었다.

그는 종말을 숭배하는 교단의 교주로 나타났다.
그는 지구로 소행성이 당겨지도록 장치를 이용했지만, 플래시가 장치의 극성을 반전시키자 새비지는 소행성과 함께 우주로 내던져졌다.
결국 새비지는 소행성과 함께 지구로 돌아왔다.
그의 불사의 능력은 빠져나가 아직 어떤 상처에도 살아남을 수 있었지만, 뇌종양과 생물학적 기능의 강한 감퇴가 그를 죽음으로 빠르게 몰아가고 있었다.
11일 뒤면 죽을 것으로 여겨졌다.
그는 오리지널 샌드맨의 클론(사실은 자기 자신의 클론)을 이용해서 센티넬을 붙잡으려고 했다.
센티넬의 DNA 확보에 실패한 새비지는 옛 비밀기지에 혼자 남겨졌다.
그는 클론이 자신의 자식으로 여겨질 수 있다는 것과 후손의 피가 항상 자신의 힘을 새롭게 해주었다는 것을 깨닫고, 클론을 요리해서 먹었다.

새비지는 네오나치 수퍼악당 그룹의 배후인물로 등장해 몇몇 골든 에이지 수퍼히어로의 혈통들을 표적으로 삼았다.
와일드캣과 그 아들과 싸운 후, 새비지는 소방차에 치어 쓰러졌다.
그는 나중에 서브 디에고 Sub Diego에서의 악행과 블랙맨터의 행동의 배후인물이었음을 드러냈다.
그는 다른 수퍼악당들과 함께 붙잡혀 "지옥행성"으로 추방되었다.
새비지는 육식동물들이 없는 안전지역을 찾아 여성 수퍼악당들을 데리고 불사하는 자손을 생성했다.
포비아와 치타 등에게 자신이 행성을 지배하게 되면 여왕으로 삼아주겠다고 각각 약속했었지만, 결국 다른 악당들과 함께 지구로 다시 탈출했다.

그는 파이널 크라이시스 때, 라이브라 Libra의 소사이어티의 이너서클에 들어갔다.
새비지는 자신의 가슴의 욕망을 교환하는 조건으로 라이브라를 따르기로 했다.
카인의 추종자들이 운명의 창을 소유했을 때, 랙 Wrack이 이끄는 무리들이 새비지의 몸을 운명의 창으로 찔렀다.
따라서 카인은 그의 안에서 다시 태어났고, 고대의 범죄를 처단하려는 스펙터를 응징하며 추종자들을 이끌기로 동의했다.
카인은 창을 사용해 스펙터와 인간 숙주인 크리스퍼스 앨런을 분리시키고, 스펙터를 자신의 노예로 만들었다.
퀘스천II는 창을 훔쳐서 스펙터와 크리스퍼스 앨런을 재결합시켰다.
신이 카인을 죽이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스펙터는 카인이 변장하지 않은 채로 지구를 떠돌면서 영원히 남은 인류들에게 박해받도록 선고했다.
 
코스튬 갤러리
 
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