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0.17
바이브 Vibe (진동) 사망
본명: 파코 라모네 Paco Ramone
직업: 모험가, (과거에 갱단의 리더)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엘 로보스)
가족: 아르만도(Hardline, 동생)
첫등장: Justice League of America Annual #2(November, 1984)

초능력
충격파를 발사

능력
전투능력
 
바이브는 근심이 없고 눈치가 빠르며 즐거움을 좋아했다.
아쿠아맨이 오리지널 리그를 해산한 직후, 즉, 바이브가 어렸을 때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가 자신이 잘 가는 디트로이트에서 형성되었다고 들었다.
그는 JLA에 들어가는 대신, 지역의 갱단인 엘 로보스의 리더의 지위를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그런 바이브에게 아쿠아맨과 마샨 맨헌터가 강한 의심을 품었다.
특히 그가 리그에 들어온 후, 라이벌 갱단인 스컬스와 엘 로보스의 싸움에 휘말렸다.
그러나 바이브는 캐드리 Cadre, 안톤 알레그로 Anton Allegro, 아마조 Amazo와의 전투에서 그의 성품을 증명했다.
그는 커맨더 스틸 Commander Steel이 벙커 Bunker로부터 리그를 쫒아냈을 때, 크라이시스 사건 동안 함께 했다.
그리고 그의 능력으로 데스페로 Despero를 패배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다크사이드 Darkseid의 대량공격 동안, 바이브는 거리의 친구들을 찾기 위해 팀을 떠났다.
바이브는 아이보 교수의 안드로이드 중의 하나에게 공격을 받고, 용맹스런 분투에도 불구하고 직무도중 살해당한 첫 번째 멤버가 되었다.
마샨 맨헌터는 바이브의 시신을 리그의 산 성역으로 데려왔다.
거기서 바이브는 극저온의 냉동실에 보관되어졌다.

슬프게도, 바이브의 시신은 악당들에 의해 두 번이나 부활되었다.

바이브의 동생들 중 하나인 아르만도 Armando는 최근 진동 능력을 개발하여, 부스터 골드의 히어로 팀인 콩글러머러트 Conglomerate에 가입했다.